하나은행,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하나은행, ‘K-디지털 트레이닝’ 교육생 모집
  • 이창원 기자
  • 승인 2023.03.13 10:16
  • 댓글 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이낸셜리뷰=이창원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디지털과 금융의 융복합 시대를 이끌어갈 청년 인재 육성을 위해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에 참여하고, 3월 13일부터 4월 6일까지 1기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K-디지털 트레이닝’은 정부의 대표적인 첨단산업·디지털 분야 직업 훈련 사업으로, 삼성·KT·네이버·카카오 등 디지털 선도기업들이 직업 훈련의 설계 및 운영에 직접 참여하고 교육 과정이 무상 제공되어 청년 취업준비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새롭게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에 참여하는 하나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디지털 선도기업 아카데미’로 선정, 금융권 실무 능력 함양 및 취업경쟁력 강화에 특화된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Digital Hana 路’ 1기 훈련을 오는 4월부터 선보일 예정이다.

하나은행의 이번 ‘Digital Hana 路’는 금융서비스 개발, 데이터 분석 및 서비스 기획 총 2개 교육 과정으로 준비됐으며, 비전공자나 프로그래밍 경험 없는 취업준비생들도 금융업에 대한 이해도와 디지털 실무 역량을 동시에 높일 수 있는 알찬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지원 대상자는 K-디지털 트레이닝 과정을 최초 신청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보유 및 발급이 가능한 자로 전공과는 상관없이 미취업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고용노동부와 하나은행이 훈련비 전액을 부담해 교육생이 납부해야 할 자가 훈련 비용이 없다.

‘Digital Hana 路’ 과정은 ‘K-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에서 강조하는 디지털 실무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청년 교육생들의 금융권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한 명쾌한 솔루션과 특별한 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총 60명 내외로 선발 예정인 ‘Digital Hana 路’1기 교육생들에게는 하나은행 디지털/ICT 현직 임직원과의 교류 프로그램, HR 담당자 취업 컨설팅, 훈련기간 중 교육용 노트북 무상 대여 등 취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될 경우 하나금융그룹 내 총 14개 관계사에 지원 시 채용 우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하나은행은 향후 연간 180명 규모의 교육생을 배출해 예비 하나인을 확보하는 것은 물론, 급변하는 금융 환경에 꼭 필요한 실무형 디지털 인재를 양성하고 청년 세대를 위한 디지털 교육 문화·인프라 확산에도 기여해 사회적 가치를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이 금융권이 원하는 최적의 디지털 인재로 성장하는 길을 걷게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교육 과정명을 ‘Digital Hana 路’로 정했다”며, “하나금융의 디지털 교육 역량의 정수를 집결해 만든 ‘Digital Hana 路’ 프로그램을 통해 실무와 디지털 능력을 겸비한 양손잡이형 인재가 많이 탄생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체인지 2023-03-16 16:47:55
기사가 바뀌었네?
사문서위조 기사가??
하나가 구린게 많는가봐ㅋㅋㅋ

삼십만 2023-03-14 15:51:08
일일 3십만으로 제한시키는 판에
누구는 9두 동의만으로도 아주 간편하군여???

최윤정 2023-03-13 17:25:58
본인통장 한개 발급에도 여러증빙을 요구하던데 이게 말이 되나요?

경서 2023-03-13 15:44:39
어디 은행 인거죠?

송정백 2023-03-13 15:23:14
범죄 가담후 뽀록나니 발뺌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