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케어 서비스 론칭 1주년, 여성의 날 맞아 특별한 이벤트 구성해
올리브영 포인트 지급 및 경품추첨…W케어 상품군 매출 증가 눈길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CJ올리브영이 ‘W케어 서비스’ 론칭 1주년 및 여성의 날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이벤트는 W케어 서비스에 월경주기를 입력한 회원에게 올리브영 포인트 혜택과 경품추첨 기회를 제공하는 ‘함께해요 W케어’ 프로모션이다. CJ올리브영은 더욱 많은 여성고객이 W케어 서비스를 통해 일상을 편안하고 건강하게 보내길 바라며 행사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우리(We), 여성(Woman), 웰니스(Wellness)’를 의미하는 올리브영 ‘W케어’는 주체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여성들을 위해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상품군이다.
올리브영은 W케어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는 한편, 지난해 자체 모바일 앱(App) 내에 W케어 서비스를 출시, 전문적인 여성건강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W케어 서비스는 산부인과 전문의와 협업해 개발한 ‘스마트 예측 주기’ 시스템을 통해 정확한 월경주기를 알려주는 서비스다. 예정일 뿐만 아니라 PMS(월경 전 증후군), 배란일, 가임기 등 주기에 따른 알림 기능도 제공한다.
주기별 맞춤 코멘트와 함께 W.밸런스(생리대), W.클렌징(Y존케어), W.웨어(컴포트웨어, 편안한 속옷류) 등 주요 W케어 상품도 추천해준다.
W케어 서비스의 인기에 힘입어 W케어 상품 매출도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지난해 올리브영이 육성에 주력했던 입는 생리대 매출은 전년대비 41%, 여성청결제는 67% 성장했다. 동기간 컴포트웨어 매출도 64% 늘어났다.
‘함께해요 W케어 프로모션’은 오는 15일부터 4월30일까지, 모바일 앱 내의 W케어 서비스에 월경일을 입력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행사참여 회원에게는 올리브영 포인트를 지급하며 추첨을 통해 스마트 워치 등 경품도 증정한다.
특가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오는 31일까지 전국 주요 매장과 공식 온라인몰에서 W케어 인기 상품을 선별해 최대 50% 할인하는 ‘Love Your Days’ 올영픽 프로모션에는 ▲디어스킨 ▲바른생각 ▲바솔 ▲선악과즙 ▲좋은느낌 등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여성의 건강한 삶을 지지하는 세계 여성의 날(3월8일)을 기념하고 여성의 삶의 질 향상을 돕고자 기획한 W케어 서비스가 핵심고객인 여성 회원들의 많은 관심 속에 1주년을 맞았다”며 “앞으로도 신진브랜드를 발굴해 W케어 상품군을 확장하고, W케어 서비스를 육성해 ‘K-펨테크’ 시장 성장을 주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