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출국만기보험금 찾는 외국인근로자 고객에 ‘한국전통지갑’ 증정
KB국민은행, 출국만기보험금 찾는 외국인근로자 고객에 ‘한국전통지갑’ 증정
  • 최용운 기자
  • 승인 2024.03.18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일반구역 환전소서 보험금 수령한 고객 대상
공항에서 편리하게 출국만기보험금 찾고 기념품도 받으세요 / 사진=KB국민은행
공항에서 편리하게 출국만기보험금 찾고 기념품도 받으세요 / 사진=KB국민은행

[파이낸셜리뷰=최용운 기자]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외국인근로자 출국만기보험 공항지급 서비스 시행을 기념해 ‘한국전통지갑’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외국인근로자 출국만기보험은 외국인근로자의 퇴직금 보장을 위해 만들어진 보험이다. ‘외국인근로자의 고용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외국인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자는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한다.

출국만기보험금(퇴직금)은 공항에서 직접 수령하거나 출국 후 14일 이내 외국인근로자 본인의 해외계좌로 송금해 받을 수 있다. 보험금 지급을 신청한 외국인근로자는 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일반구역 환전소에서 보험금 환전 신청 후 면세구역 환전소에서 외화 현찰로 보험금 수령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로 외국인근로자는 면세구역 환전소에서 보험금 수령 시 한국전통지갑을 함께 증정받아 본국까지 보험금을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다. 이벤트는 올해 연말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KB국민은행 홈페이지 또는 KB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외국인근로자가 본국까지 안전하게 보험금을 가져가는 것은 물론 한국에서 보낸 시간을 기념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의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