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팝업] 상쾌환, 첵스초코, 키디키디, NCT DREAM X 케이스티파이
[오늘의 팝업] 상쾌환, 첵스초코, 키디키디, NCT DREAM X 케이스티파이
  • 김희연 기자
  • 승인 2024.05.10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양사 #농심켈로그 #이랜드월드 #케이스티파이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가족·친구·연인과 나들이 가기 좋은 5월, 유통업계가 각 브랜드 콘셉에 맞는 팝업스토어를 개최한다. 삼양사는 상쾌환 ‘블루 익스프레스’를 선보이며, 농심은 ‘첵스초코 매직필드’를 오픈한다. 이랜드월드는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 팝업스토어를, 케이스티파이는 보이그룹 NCT DREAM과의 협업 기념 팝업 이벤트를 준비했다.

삼양사, 상쾌환 ‘블루 익스프레스’

 

상쾌환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이스’ 내부 전경./사진=삼양사
상쾌환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이스’ 내부 전경./사진=삼양사

삼양사는 10일부터 오는 20일까지 11일간 을지로 3가역 인근에 위치한 뉴스뮤지엄 을지로점에서 숙취해소 브랜드 상쾌환의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쾌환 블루 익스프레스는 ‘상쾌환을 선물해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콘셉트 아래 방문객들이 자신의 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 등 소중한 사람에게 상쾌환을 선물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졌다. 

특히 ‘마음을 전하다’는 콘셉트를 강조하고자 4층 높이의 건물 외벽을 포장지로 둘러싼 선물처럼 꾸미고 택배 운송장, 취급주의 문구 등의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해 팝업스토어 전체가 거대한 상쾌환 선물 패키지처럼 보이도록 설계했다.

상쾌환 팝업스토어 내부는 2층 규모로 넓은 공간감을 느낄 수 있고, 상쾌환의 대표 컬러인 ‘블루’ 색상의 소품을 곳곳에 배치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스토어 1층의 ‘오더 존’에서는 우체국을 연상케 하는 주문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내 데스크에서 팝업스토어에 대한 소개와 참여 방법을 알려주고, ‘블루 데스크’에서 상쾌환 선물 제품 주문서(하트페이퍼)를 작성해 접수처에 제출하는 방식이다. 

같은 층에 위치한 ‘플레이 존’에는 자동 컨베이어 벨트에 상쾌환 제품을 배치한 블루 익스프레스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오더 존’에서 방문객들이 주문한 상쾌환 제품이 선물 패키지로 만들어지는 과정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플레이 그라운드’에서는 △블루 익스프레스의 ‘마음 전달’ 콘셉트를 반영한 ‘상쾌환 텔레파시’ △상쾌환 부스터 제로의 특징을 살린 ‘4 ZERO 저울 게임’ △상쾌환 부스터 제로 뚜껑을 활용한 ‘상쾌환 알까기’ 등 3가지 미니게임을 운영한다. 3가지 게임 중 2회 이상 성공하면 제로 칼로리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를 1개 추가 증정한다. 

팝업스토어 2층에 조성된 ‘딜리버리 존’은 방문객들이 각자 주문한 상쾌환 선물 패키지를 받고 방문 소감을 작성하는 공간이다. 이 곳에서는 각자 수령한 제품 패키지를 스티커, 스탬프 등으로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데코 존’과 인증샷 촬영을 위한 포토존도 운영한다. 

이외에도 방문 당일 현장에서 개인정보동의서를 작성한 방문객 중 30명에 한해 상쾌환 제품을 담은 블루 패키지와 엽서 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상쾌환 팝업스토어 블루 익스프레스는 행사 기간 중 현장 방문하거나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방문할 수 있다.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는 오후 4시부터 10시까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는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운영한다.

삼양사 홍성민 H&B사업PU장은 “상쾌환을 선물하는 공간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몰입도 높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 설계에 많은 공을 들였다. 많은 관심과 방문 바란다”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첵스초코 매직필드

 

농심켈로그 스타필드서 첵스초코 매직필드 팝업 체험존 오픈./사진=농심
농심켈로그 스타필드서 첵스초코 매직필드 팝업 체험존 오픈./사진=농심

농심켈로그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가족이 함께 첵스초코의 신비로운 마법 세계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첵스초코 매직필드’ 팝업 체험존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첵스초코 매직필드는 스타필드 하남에서 5월 10일부터 12일까지, 스타필드 수원에서 17일부터 19일까지 총 6일 동안 개최된다.

‘첵스초코 매직필드’는 신제품 ‘첵스초코 매직팝핑볼’과 첵스초코의 마스코트인 매지션 체키를 활용한 콘셉트로 꾸며졌다. 6m 높이의 초대형 매지션 체키가 방문객들의 시선을 끌며, 매직팝핑볼이 쏟아지는 듯한 트릭아트 포토존, 마법사 콘셉트의 마법 학교 포토존, 다양한 캐릭터 등신대 등 유니크한 공간으로 신비로운 마법 세계를 재미있게 구현했다.

가족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먼저, 매지션 체키와 함께 신비로운 미션을 수행할 수 있는 ‘매직팝핑볼 찾기 이벤트가 펼쳐진다. ‘첵스초코 매직필드’의 초대형 체키가 들고 있는 매직팝핑볼이 반짝이고 신비로운 조명이 켜지면서 ‘매직팝핑볼 찾기 이벤트’의 시작을 알린다. 방문객들은 이벤트 운영 시간 내 스타필드 곳곳에 숨겨져 있는 매직팝핑볼을 찾아 선물 교환처로 가져오면 신제품 ‘첵스초코 매직팝핑볼’로 구성된 다양한 랜덤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더불어, 귀여운 체키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꽝 없는 ‘매직팝핑볼 뽑기 이벤트’도 운영된다.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매력의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처럼 커다란 마법 구슬 속 톡톡 터지는 매직팝핑볼을 손으로 잡으면 성공이다. 귀여운 매지션 체키가 그려진 캐릭터 풍선과 머리띠, 마법사 콘셉트를 즐길 수 있는 마법 망토 등 다채로운 굿즈가 준비되어 있으며 신제품 ‘첵스초코 매직팝핑볼’ 본품(400g)과 미니 사이즈 시리얼(30g)까지 풍성하게 제공한다.

이 밖에도 켈로그 네이버 공식 스마트 스토어에서 ‘첵스초코 매직팝핑볼’을 구매한 내역을 인증하면 총 200명에게 선착순으로 ‘매직 시리얼 볼’ 굿즈를 추가로 제공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한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이서영 과장은 “‘첵스초코 매직필드’를 통해 어린이와 가족들이 매지션 체키의 마법 세계 경험을 통해 행복한 가정의 달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풍성한 즐길 거리를 통해 켈로그만의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랜드월드,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

 

키디키디, 잠실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포스터./사진=이랜드
키디키디, 잠실 롯데월드몰 팝업스토어 포스터./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플랫폼 키디키디가 5월 10일 잠실 롯데월드몰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 2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 오픈한 첫 번째 팝업스토어에 이어 키디키디가 두 번째로 선보이는 오프라인 쇼핑 공간이다.

지난 팝업스토어에서 오픈런과 함께 약 500여팀의 대기 행렬이 이어지고, 2만여명이 몰리는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지자 더 많은 고객들이 키디키디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

키디키디는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유아동 패션뿐만 아니라 용품 브랜드까지 카테고리를 확대해 선보인다. 특히, 온라인으로만 만나볼 수 있던 7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하이헤이호 △웜앤크리미 △워니리본 △무누와 등 패션 브랜드와 함께 △모던하우스키즈 △밤부베베 △쉐베베와 등 용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하이헤이호 △웜앤크리미 △워니리본은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 여름 신상품을 단독으로 발매한다.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기념해 특별 할인, 고객 사은품 증정,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키디키디 앱에서 사전 알림 신청 후 방문하는 고객 대상으로 팝업스토어 전용 럭키 쿠폰과 양말을 선착순 증정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첫 번째 팝업스토어 성료 후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상품 카테고리를 확대한 두 번째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고 말하며, ”키디키디 앱에서 만나볼 수 있던 브랜드를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고, 육아 취향을 발견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키디키디 팝업스토어는 5월 10일부터 5월 16일까지 1주간 잠실 롯데월드몰 4층에서 만나볼 수 있다. 

케이스티파이, NCT DREAM과 팝업 이벤트

 

NCT DREAM X 케이스티파이 팝업 이벤트./사진=케이스티파이
NCT DREAM X 케이스티파이 팝업 이벤트./사진=케이스티파이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가 SM 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과의 첫 테크 액세서리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를 기념한다.

5월 9일부터 13일까지 서울숲에 위치한 인포멀스퀘어(서울시 성동구 서울숲4길 15-1)에서 NCT DREAM X 케이스티파이 ‘Dream Night Chit Chat’ 팝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팝업 이벤트에서는 ‘Dream Night Chit Chat’을 테마로 NCT DREAM과 팬들 간의 꿈과 추억을 담은 공간을 선보인다. 컬렉션 출시와 팝업 이벤트 오픈을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 첫날 NCT DREAM이 현장을 방문해 그 열기를 더했다.

케이스티파이는 팝업 이벤트를 통해 폰 케이스 5종, NCT DREAM 컬렉터 에디션 이어버드 케이스 등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처음 공개한다. 또한, 이번 팝업 이벤트를 찾는 방문객들 모두에게 ‘DREAM MAP Kit(미션보드, 미니 UV 램프)’를 웰컴 기프트로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방문객들은 테마에 맞춰 조성된 곳곳의 공간을 다니며 미션을 수행할 수 있다. ‘Dream Night Chit Chat’ 팝업 이벤트는 멤버들의 흔적과 다양한 이스터에그를 발견할 수 있는 DREAM ROOM, 멤버들이 나누는 추억과 몽환적인 꿈 속을 거니는 듯한 DREAM CAPTURE, 히든 메시지를 발견할 수 있는 DREAM AGIT 등의 공간으로 구성되어, 방문객들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션을 완수하고 나면 멤버들의 이미지가 담긴 핸드폰 배경화면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가 포함된 NFC칩을 리워드로 제공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팝업 한정 미공개 포토카드를 받을 수 있는 럭키드로우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팝업 한정 이벤트들도 만나볼 수 있다. 

팝업 현장에서는 멤버들을 상징하는 귀여운 동물 아트워크로 꾸며진 ‘NCT DREAM 임팩트 밴드’와 ‘NCT DREAM Snappy™ 링홀더'를 한정으로 판매하며, 5월 16일 공식 발매 전 NCT DREAM X 케이스티파이 컬렉션을 가장 먼저 만나 볼 수 있어 팬들의 기대를 부풀게 한다.

한편, 케이스티파이는 6월 중 스페셜 디자인과 함께 NCT DREAM 두 번째 컬렉션을 출시할 예정이다.

NCT DREAM X 케이스티파이 테크 액세서리 컬렉션은 국내 8곳에 위치한 오프라인 매장인 케이스티파이 스튜디오와 온라인에서 발매되며, 케이스티파이 콜라보레이션 앱(CASETiFY Co-Lab)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우선 구매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은 9일부터 웨이팅리스트에 등록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케이스티파이 공식 사이트 및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