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열매우유’, 인기 만화 ‘원피스’와 만나다
2018-12-28 채혜린 기자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동원F&B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 ‘덴마크’는 인기 만화 ‘원피스’의 캐릭터들을 우유팩에 그려 넣은 ‘덴마크 열매우유’ 3종(초코열매우유, 딸기열매우유, 열대열매우유)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덴마크 열매우유’ 3종은 만화 ‘원피스’의 등장인물인 ‘루피’, ‘상디’, ‘쵸파’의 얼굴이 각각 우유팩에 재미있게 그려져 있다.
‘원피스’는 지난 1997년 이후 20여 년 넘게 연재되고 있는 일본의 장수 만화로, 올해 누계 발행부수가 4억 부를 돌파할 정도로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덴마크 열매우유’ 3종은 제품명 또한 만화 ‘원피스’의 주요 소재인 ‘악마의 열매’에서 따와 재미를 더했다.
‘초코열매우유’는 기존의 초코우유보다 훨씬 깊고 진한 초코맛을 담았으며, ‘딸기열매우유’는 유크림이 들어있어 더욱 달콤하고 부드럽다. 또 ‘열대열매우유’는 바나나, 오렌지, 망고, 패션후르츠, 구아바 등 다양한 열대과일의 맛을 담아 상큼하다.
동원F&B 관계자는 “우유팩에 품격 있는 명화와 출판사 ‘민음사’와의 협업을 통해 문학 구절 등을 담았던 ‘덴마크’ 우유가 이번에는 만화 캐릭터를 통해 친근함을 더했다”며 “만화 ‘원피스’의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