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홍삼제품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출시
2019-04-02 채혜린 기자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발효홍삼 라인업을 확장하며 프리미엄 발효홍삼 제품을 출시했다.
2일 한국야쿠르트는 흡수가 빠른 발효홍삼 농축액과 효소처리로얄젤리분말, 녹용 등 원료 21가지를 1알에 담아낸 ‘발효홍삼 황실기력단’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6년근 농협 홍삼을 사용했으며 총 21가지 원료를 최상의 조건으로 배합해 1알에 담아냈다”고 설명했다.
발효홍삼 황실기력단의 주원료인 에이치와이(HY)-1 발효홍삼농축액은 홍삼의 유효성분인 사포닌을 효소와 유산균으로 이중 발효한다. 발효를 거치면 컴파운드K라는 성분으로 잘게 쪼개지며 체내에 높은 흡수율을 자랑한다.
지난 2008년 홍삼시장에 뛰어든 한국야쿠르트는 2013년 발효기술력에 기반을 둔 홍삼제품을 잇달아 출시했다.
2013년 출시 이후 누적 500억원을 달성한 베스트셀러 ‘발효홍삼K’를 비롯해 ‘발효홍삼정 이지’, ‘발효홍삼K 키즈5+’가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번 신제품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출시로 총 4종의 발효홍삼 제품 라인업을 갖췄다.
한국야쿠르트는 발효홍삼 황실기력단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몰 하이프레시에서 ‘효도선물’ 이벤트를 펼친다.
하이프레시에 접속해 부모님께 감사 메시지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발효홍삼 황실기력단과 카네이션 비누꽃, 카드메시지로 구성된 ‘효도선물세트’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