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몰, ‘푸디야 비밀이야’ 챗봇 이벤트 진행
2019-06-30 채혜린 기자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쇼핑몰 동원몰은 ‘푸디야 비밀이야’ 경품 이벤트를 다음달 19일까지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동원몰의 식품 전문 인공지능 챗봇, ‘푸디’가 고객들이 선호하는 제품 정보를 수집하고, 이를 바탕으로 향후 고객들에게 맞춤형 제품 추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벤트는 각각 메인 이벤트와 보너스 이벤트로 구성됐다.
메인 이벤트는 ‘푸디’ 채팅창에 동원몰에서 가장 선호하는 식품의 이름과 해당 식품을 언제, 어디서, 어떤 상황에서 주로 즐기는지 적어 응모하는 이벤트다.
아울러 보너스 이벤트 응모는 해당 동원몰 이벤트 페이지를 개인 SNS를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공유하고, URL을 게시판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동원몰은 응모 고객 가운데 메인 이벤트 55명, 보너스 이벤트 20명을 추첨해 각각 ‘동원 면발의신’ 냉면 세트,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 쿠폰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다음달 27일 동원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원몰이 지난해 5월 론칭한 ‘푸디(Foody)’는 ‘푸드(Food·식품)’와 ‘버디(Buddy·단짝)’의 합성어로, 식품 전문 챗봇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가겠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푸디’는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가운데 하나인 ‘IBM 왓슨’을 기반으로 만들어져, 질문의 의도를 정확히 이해하고 최적의 답변을 제공한다.
동원몰 고객은 홈페이지 내의 ‘푸디’에게 결제, 배송, 교환 등 각종 주문 관련 사항과 적립금, 쿠폰 등 다양한 회원 서비스에 대해 문의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구매 성향을 바탕으로 맞춤형 상품과 연관 레시피를 추천받는 등 식품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동원몰은 종합식품기업인 동원F&B가 운영하는 식품 전문 쇼핑몰이다. 동원몰은 동원그룹 관련 1천여 종의 식품, 식자재를 포함해 타사 식품, 생활·주방용품, 유아동 카테고리에 이르기까지 총 10만여 종의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몰은 일일 방문자수 4만명, 회원수 76만명에 이르는 국내 대표 식품 전문 쇼핑몰”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