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혁의 돈으로부터의 자유] 3월 12일 하루 3분 투자

2022-03-12     김진혁

인생에서 무엇을 하기에 늦은 법은 없다. 언제나 새로운 시작이 있을 뿐이다

- 헤르만 헤세 -

[파이낸셜리뷰] 침판지와 사람의 유전자 차이는 겨우 2%라고 합니다. 사소한 차이로 동물과 인간으로 갈라놓았습니다. 작은 습관 하나가 쌓이면 운명을 바꿉니다. 습관적으로 스마트 폰에 코를 박고 살아서는 생활의 진전을 보일 수 없습니다. 지식을 얻기 위해 독서와 스마트 폰을 이용할 때 뇌의 활성화 정도가 차이가 납니다. 스마트 폰이 지식의 발견을 할 수 있지만, 지혜로 축적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평범한 것도 소확행도 중요하지만, 나이 들어 자신이 어떤 모습으로 살 것인지에 대한 준비가 절실합니다. 나름대로 보통 사람으로 살았다고 하지만 언젠가 기구한 운명으로 전락할 수 있다. 자기계발을 하지 않으면 무능한 사람이 되어, 짐만 되는 불쌍한 사람이 될지도 모릅니다. 하루에 3분만 투자하여 자기계발과 품격 있는 삶이 되기 위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대철학자 임마누엘 칸트는 규칙적인 생활을 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여름이나 겨울이나 새벽 5시면 일어났습니다. 정확한 산책 시간을 지키면서 한 사색과 운동은 허약한 체질의 칸트에게 건강을 선사한 셈입니다.

♣ CDS 가산금리:

CDS(신용부도스와프) 거래 시 채권을 발행한 회사가 부도가 날 것을 대비해 지불하는 보험 수수료로 해당 금융회사가 채권이 부도날 때 원리금을 대신 갚아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