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공정하고 깨끗한 대선이 되기를
2023-02-14 파이낸셜리뷰
[파이낸셜리뷰] 지난 13일 20대 대통령 선거 후보자 등록을 시작했고, 대다수 후보들이 후보 등록을 마친 상태다.
이제부터 본격적인 공식 선거운동에 들어간다. 매번 대선은 중요한 선거이지만 이번 대선은 선진국으로 진입한 후 처음 겪는 대선이라는 점에서 더욱 중요하다. 향후 5년을 어떤 식으로 국정운영을 하느냐에 따라 대한민국의 미래가 바뀌기 때문이다.
이런 이유로 각 후보는 공정하고 깨끗한 대선을 치르는데 전력을 다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3월 9일 이후 역대 어느 선거보다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였다는 평가를 받기를 바란다.
이제 우리는 선진국으로 진입했다. 그것은 산업화와 민주화를 이뤄냈기 때문에 가능하다. 이제 산업화와 민주화를 넘어 새로운 시대로 전환돼야 한다.
그러자면 5년을 제대로 이끌어갈 수 있는 그런 대선 후보를 선출해야 한다. 이를 위해 유권자들은 보다 현명해져야 하고, 어떤 후보가 미래를 책임 질 수 있는 후보인지 고민을 해야 한다.
그리고 후보들 각자 지지를 받기 위해 부지런히 움직이되 미래를 위해 모두 함께 고민을 하는 그런 선거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이번 대선은 엄청나게 중요한 선거이기 때문에 유권자나 후보 모두 미래를 위해 함께 고민하는 그런 이벤트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
특히 상대 후보를 깎아 내리는 방법으로 지지를 받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정책과 공약으로 정정당당하게 지지를 받는 그런 대선이 됐으면 하는 바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