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주말N영화’ 확대 방영, 비 오는 주말에 ‘딱이야~’
2023-08-04 전완수 기자
[파이낸셜리뷰=전완수 기자] 7말8초의 황금 같은 휴가 시즌이지만 매주 주말마다 비가 오면서 홈초이스 ‘주말N영화’가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4일 ㈜홈초이스(총괄 전윤수)는 지난 6월부터 시작한 ‘주말N영화’ 프로그램이 오는 6일부터는 거의 모든 SO(종합유선방송사업자) 채널에서 방영된다고 밝혔다.
‘주말N영화’는 홈초이스가 ‘호국보훈’(6월), ‘여름방학’(7월), ‘바캉스’(8월) 등 매달 테마에 맞춰 엄선한 명작 영화들을 SO 채널에서 매주 토요일 밤 10~11시 시간대에 방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6월 4일 ‘굿모닝 프레지던트’를 시작으로, ‘상의원’, ‘런던 해즈 폴른’, ‘태풍’, ‘여고괴담4:목소리’, ‘천하장사 마돈나’, ‘그림자 살인’, ‘아이 필 프리티’, ‘퀵’ 등 명작 영화들이 ‘주말N영화’에서 방영됐다.
오는 6일에는 ‘평행이론’이 LG헬로비전, HCN, CMB, KCTV제주방송, KCTV광주방송, 서경방송, 아름방송, 금강방송, 푸른방송, 남인천방송, JCN울산중앙방송 등 SO 채널(일부 방송사 사정에 의해 편성 변경 가능)에서 일제히 방영될 예정이며, 8월에는 ‘열한시’(13일), ‘킬러들의 수다’(20일), ‘하류인생(27일) 등 영화 라인업이 방영 대기 중이다.
이번 주 방영 예정인 ‘평행이론’은 지진희, 이종혁 주연의 스릴러 영화다. 자신이 평행이론에 휘말렸다는 사실을 알게 된 주인공은 과거 사건에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는 동시에, 평행이론이 예견하는 죽음에서 벗어나려 하면서 단순한 범인 찾기 이상의 궁금증을 자극한다.
이 같은 ‘주말N영화’ 확대 방영에 따른 홈초이스와 SO 간 시너지 효과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는 분위기다. 특히 주말마다 비가 오면서 집콕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주말N영화’ 확대 방영은 이들에게는 희소식이다.
홈초이스는 “홈초이스와 SO의 협력으로 지역 주민들께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SO 채널 시청률, VOD 등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홈초이스는 2007년 전국 케이블TV 사업자가 공동 출자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VOD 서비스 사업자로, 광고, 영화 제작 및 배급, 채널 사업 등을 하고 있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