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초이스, 케이블TV ‘9월 3주차 영화 VOD 순위’ 발표
VOD 순위 1위 ‘메가로돈 2’...하정우·주지훈 ‘비공식작전’는 2위
2024-09-25 이창원 기자
[파이낸셜리뷰=이창원 기자] 올 여름 극장가를 강타했던 액션 영화들의 열풍이 VOD에서도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25일 (주)홈초이스는 LG헬로비전, SKB알뜰, 딜라이브, HCN, CMB 등 전국 케이블TV ‘9월 3주차 영화 VOD 순위’에서 영화 ‘메가로돈 2’, ‘비공식작전’, ‘보호자’가 1위부터 3위까지 차지했다고 밝혔다.
VOD 순위 1위로 올라선 액션 영화 ‘메가로돈 2’는 스타 제이슨 스타뎀의 신작이다. 전작보다 더 맹렬하게 돌아온 ‘메가로돈’과 짜릿한 대결을 펼치는 내용을 그린 액션 어드벤처 영화로 극장 관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또한 ‘듄’, ‘인터스텔라’ 등 화려한 필모그래피를 자랑하는 VFX 제작진이 가세해 ‘메가로돈’부터 다양한 괴수들까지 리얼하게 구현해 러닝타임 내내 눈길을 사로잡으며 시원한 액션을 선보인다.
2위에 랭크된 하정우, 주지훈 배우의 버디 액션 영화 ‘비공식작전’은 1987년 레바논을 생동감 넘치게 구현한 프로덕션 디자인과 모로코 해외 로케이션 촬영, 그리고 쫓고 쫓기는 와이어-총격 액션으로 짜릿한 쾌감을 선사한다.
3위를 기록한 정우성 감독의 첫 장편영화로 주목받은 영화 ‘보호자’는 10년 만에 출소해 몰랐던 딸의 존재를 알게 되며 딸을 지키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제47회 토론토 국제영화제, 제55회 시체스 국제판타스틱영화제, 제42회 하와이 국제영화제 등 유수의 해외 영화제에 초청되어 많은 화제를 모았고, 시원한 카 체이싱, '네일 건', '사제 폭탄'과 같은 다채로운 무기 등 스타일리시하고 유니크한 액션으로 실 관람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배성호 홈초이스 콘텐츠사업본부 본부장은 “올 여름 대작 영화 ’밀수’, ‘콘크리트 유토피아’가 26일부터 VOD 서비스 예정”이라며 “추석을 맞아 케이블TV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할인,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영화 ‘메가로돈 2’, ‘비공식작전’, ‘보호자’ VOD는 LG헬로비전, SKB알뜰, 딜라이브, HCN, CMB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시청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