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트비, 고객초청 행사 ‘블루밍 크리스마스 위드 센트비즈’ 진행
연말 맞아 고객사 초청, 업계간 네트워킹 자리 마련…주요 성과 공유
“적극소통으로 고객경험 증대 및 편의성 제고,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2024-12-15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글로벌 외환 토탈 솔루션 기업 ‘센트비’(대표 최성욱)가 연말을 맞아 자사 법인용 해외 결제 서비스 ‘센트비즈’의 고객초청행사를 진행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3일 서울 강남구 안다즈 호텔 비욘드 더 클래스홀에서 진행된 센트비 ‘블루밍 크리스마스 위드 센트비즈(Blueming Christmas with SentBiz)’ 행사는 올해 센트비즈를 이용한 고객사들의 성원과 애정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는 설명이다.
행사명은 ‘피어나다’는 뜻의 ‘블루밍(Blooming)’과 센트비의 브랜드 컬러인 ‘블루(Blue)’를 결합해, 센트비가 활짝 피어나 고객과 함께 더욱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고객사 등 7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최성욱 센트비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2023년의 센트비즈를 되짚어보는 ‘센트비즈 5대 뉴스’, ‘센트비즈 퀴즈쇼’ 등으로 꾸려졌다. 고객들 간 정보 교류를 위한 네트워킹 시간은 물론 주류 무역 고객사가 직접 참여해 연말에 즐기기 좋은 와인을 추천해주는 세션, 포토월 이벤트 등이 있었다.
특히 센트비는 올해 기업 고객의 센트비즈 서비스 경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기능을 고도화하고 오프라인 접점을 마련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왔던 만큼, 뉴스 소개 시간을 통해 고객사수 약 700개 달성 등의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비전을 전했다.
실제로 올해 처음 실시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98%의 고객이 센트비즈 서비스에 만족하고 있음이 확인됐으며, 센트비즈 지속 사용 의견도 95%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고 사측은 밝혔다.
센트비는 가시적 성과로 주요 수상소식도 함께 공개했다. 센트비는 금융위원회가 선정한 핀테크 우수기업 ‘K-Fintech 30’, 브랜드 고객 충성도 대상 해외송금서비스 부문 1위 수상, 포브스코리아의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타트업50(50 FAST-GROWING STARTUPS 2023)’에 선정된 바 있다.
센트비는 내년에 센트비즈 서비스가 ‘국내에서 해외로의 송금 및 결제’에서 ‘해외에서 국내로의 송금 및 결제’로 확대될 것임을 예고하기도 했다.
와인 세션은 센트비즈 고객사인 와인브라더스 한성욱 대표가 진행을 이끌어 고객과 함께하는 연말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한 대표는 “와인브라더스는 올해부터 센트비즈를 통해 와인 수입 시 필요한 모든 해외무역대금을 편리하게 정산하고 있다. 센트비즈로 대금 지급 업무 효율성이 향상되는 등 이미 많은 도움을 받고 있는데, 이렇게 행사에도 초청해 주셔서 많은 무역 유통 종사자들에게 우리 기업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최성욱 센트비 대표는 “센트비즈 고객들이 더 편리하고 간편하게 해외 송금 및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한 결과가 내‧외부적 성과로 나타났다”며 “아낌없이 성원해줬던 고객사와 공유하고자 고객 초청 행사를 개최했다. 변함없는 신뢰와 지지를 보내주시는 고객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잊지 않고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고객경험 향상 및 편의성 제고, 기능 확장 등 고객 솔루션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이어가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