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에 빠진 SPC‧CJ…미리 봄 준비해봄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파스쿠찌, 커피앳웍스, 잠바주스, 배스킨라빈스, 던킨
CJ그룹에서는 빕스, CGV 등에서 딸기 관련 신메뉴 출시해
2025-01-30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따뜻한 봄이 오기 전 유통업계에서는 ‘딸기’를 메인으로 한 신제품들을 다수 출시한다. 하우스 딸기는 겨울, 노지딸기는 봄이 제철인 만큼 이 시기에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하기 위한 딸기 관련 제품들이 줄지어 출시되기 마련이다.
SPC그룹에서는 발 빠르게 ‘딸기’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에서 제품을 선보였다. ▲SPC삼립 ▲피그인더가든 ▲파스쿠찌 ▲커피앳웍스 ▲잠바주스 ▲배스킨라빈스 ▲던킨 등이 출시한 신제품이 대표적이다.
CJ그룹에서도 딸기 열풍에 가세했다. ▲빕스 ▲CGV 등에서 딸기 관련 신메뉴를 선보였기 때문이다. 업계에서는 유통업계를 중심으로 상큼한 봄 딸기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보고 있다.
#SPC
SPC삼립은 프리미엄 딸기청 브랜드 ‘마법의 딸기’와 협업한 ‘마법의 딸기 베이커리’ 5종을 출시했다.
마법의 딸기는 높은 딸기 함유량과 살아있는 과육의 식감을 특징으로 하는 프리미엄 딸기청 브랜드로, SPC삼립은 딸기잼과 필링을 함께 개발해 베이커리 제품에 적용했다.
신제품은 ▲상큼달콤 딸기머핀에 딸기칩 토핑을 얹은 ‘상큼딸기머핀’ ▲부드러운 딸기 카스텔라에 딸기 크림을 넣은 ‘상큼딸기샌드’ ▲딸기잼과 고소한 크림치즈를 넣어 만든 그물모양 빵 ‘딸기크림치즈데니쉬’ ▲카스텔라 사이에 생크림과 딸기잼을 가득 넣은 ‘달콤딸기케익’ ▲사각 카스텔라에 부드러운 생크림과 딸기 다이스를 듬뿍 얹은 ‘달콤딸기카스테라’ 등이다.
SPC의 파인 캐주얼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에서는 시즌 한정으로 ‘Strawberry Garden(스트로베리 가든)’을 주제로 새콤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였다.
▲제철 딸기와 고소한 리코타 치즈, 닭가슴살, 아보카도, 계란 등 다채로운 토핑과 상큼한 딸기 드레싱이 어우러진 ‘스트로베리 리코타 샐러드’ ▲달콤한 딸기와 라임·민트를 넣어 청량감 가득한 ‘스트로베리 라임 모히또’ ▲딸기와 얼음을 갈아 시원함이 가득한 ‘스트로베리 크러쉬’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로 만든 달콤한 ‘스트로베리 라떼’가 대표적이다.
파스쿠찌, 커피앳웍스, 잠바주스, 베스킨라빈스, 던킨, 에서는 딸기 음료를 새롭게 선보였다.
먼저 파스쿠찌는 ‘Berry Lovely Moments(딸기의 사랑스러운 순간)’를 콘셉트로 신메뉴 음료 3종을 우선 선보였다.
신제품은 ▲젤라또로 만든 슈크림 쉐이크에 상큼한 딸기가 부드럽게 어우러진 ‘슈크림 딸기 쉐이크’ ▲바닐라빈이 들어가 고급스러워진 딸기 라떼 위에 딸기 젤라또가 플로팅 된 ‘젤라또 딸기 라떼’ ▲상큼한 라즈베리와 티트라 프루티 콜드브루 로즈티가 블렌딩된 저당 빅 아이스티 음료 ‘프루티 빅 리프레셔’ 등이다.
곧 다가올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해, 하트 모양에 크림치즈와 레드시트로 사랑스러운 맛을 더한 케이크 ‘스트로베리 스윗 하트’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커피앳웍스에서는 딸기음료 4종을 선보였다. 신제품은 ‘PINK YOUR MOMENT with STRAWBERRY(딸기와 함께하는 핑크빛 순간)’를 주제로, 딸기의 핑크빛 색과 달콤한 맛을 가득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제철 생딸기와 복숭아가 블렌딩돼 상큼함을 가득 담은 ‘생딸기 피치 스무디’ ▲부드러운 아보카도와 딸기를 순서대로 갈아 넣어 조화를 이룬 ‘생딸기 아보카도 주스’ ▲신선한 딸기를 듬뿍 넣은 ‘생 딸기주스’ ▲부드러운 딸기 우유에 생딸기 슬라이스 토핑으로 아삭한 식감을 더한 ‘생 딸기라떼’ 등이다.
잠바주스에서는 ‘Wish You a Berry Happy New Year(새해 소망을 담은 딸기)’를 콘셉트로 딸기‧복숭아‧아보카도 등 이색적인 원료를 활용해 딸기의 풍부한 맛을 다양하게 구현해냈다.
신제품은 ▲부드러운 요거트 크림과 달콤한 딸기라떼가 어우러진 ‘요거트크림 스트로베리 라떼’ ▲바닐라빈 풍미의 프라페에 달콤한 딸기를 블렌딩한 ‘스트로베리 바닐라빈 프라페’ ▲히비스커스 티에 생딸기, 레몬, 블루베리를 더한 ‘스트로베리 티펀치’ ▲생딸기를 듬뿍 넣어 딸기 본연의 맛을 자랑하는 ▲리얼 스트로베리 주스 등이다.
배스킨라빈스에서는 제철과일인 딸기를 활용해 ‘스트로베리 요거트 블라스트’를 신제품으로 출시했다. 부드러운 요거트에 과즙이 가득한 국산 설향 딸기가 함유됐다.
던킨에서도 요거트와 딸기를 블렌딩한 ‘요거트 딸기 라떼’를 선보였다. 플레인 요거트 베이스에 딸기를 올린 라떼로, 딸기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CJ
CJ푸드빌의 빕스에서는 ‘해브 어 베리 스윗 데이(HAVE A BERRY SWEET DAY)’를 콘셉트로 다양한 딸기 디저트를 선보였다.
▲생딸기 더블 프로마쥬 케이크 ▲생딸기 우유크림 케이크 ▲생딸기 딥초코 케이크 ▲피스타치오 생딸기 파이 ▲생딸기 초코퍼지 브라우니 ▲딸기 말차 밀크 푸딩 등이 대표적이다.
와인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메뉴로는 ▲브리오슈 브레드에 바질 크림치즈를 더해 딸기 토핑으로 마무리한 ‘딸기 바질 브루스케타’ ▲딸기 크림치즈에 피스타치오와 크랜베리로 식감을 살린 ‘딸기 크림치즈 카나페’ 등이 구성됐다. 논알콜의 ‘딸기 로제 스파클링’ 칵테일도 만날 수 있다.
CJ CGV에서는 딸기 철을 맞아 시즌음료 ‘설향, 딸기라떼’를 출시하고 산리오캐릭터즈 쿠로미‧마이멜로디와 콜라보한 ‘설향, 딸기라떼&산리오캐릭터즈 딸기컵’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시즌음료는 100% 국내산 설향 딸기를 사용해 딸기 향과 딸기 초콜릿 조화가 돋보인다. 콜라보를 통해 탄생한 딸기컵에는 시즌음료가 담길 뿐만 아니라 캐릭터 키링을 빨대에 끼울 수도 있어 감성을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