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 리뷰] 서울우유‧동원F&B‧롯데웰푸드‧풀무원

2024-04-08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서울우유는 나100% 우유의 뒤를 이을 프리미엄 우유 ‘A2+ 우유’를 출시한다고 밝혔으며, 동원F&B는 참치캔 제조 노하우를 담은 ‘동원참치액’ 3종을 선보였다. 롯데웰푸드에서는 칼로리를 0(제로)으로 만든 스크류바와 죠스바를 공개했으며, 풀무원에서는 짜장라면과 먹었을 때 가장 맛있는 페어링 김치 ‘짜장라면 파김치’를 개발해 출시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사진=서울우유

#서울우유 
기존 나100% 우유 이을 프리미엄 ‘A2+ 우유’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신제품 ‘A2+(플러스) 우유’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서울우유는 ‘A2+ 우유’ 출시를 통해 ‘좋은 우유를 더 좋게, 서울우유답게’라는 콘셉트를 앞세워 국산우유 소비 증진을 위한 시장 지배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A2+ 우유’는 서울우유 전용목장에서 분리 집유한 100% 국산 A2 우유에 체세포수 1등급, 세균수 1A 원유와 EFL(Extended Fresh Life)공법까지 플러스한 프리미엄 우유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이규정 마케팅본부장은 “A2+ 우유는 기존 나100% 우유를 이을 프리미엄 차세대 우유로, 오는 15일 오랜기간 공들여 준비해 온 A2+ 우유 출시회를 통해 세부적인 내용을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분들의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서울우유 ‘A2+ 우유’는 180ml, 710ml, 1.7L로 용량으로 처음 선보이며 일반유통점과 대형할인점‧백화점‧편의점 등에서 구매가능하다.
/사진=동원F&B

#동원F&B
참치캔 제조 노하우 담은 ‘동원참치액’ 3종 출시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참치 명가의 노하우로 만든 ‘동원참치액’ 3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참치액 시장 본격 공략에 나섰다고 8일 밝혔다. ‘동원참치액’은 40년 이상의 참치캔 제조 노하우로 만든 액상 조미료 제품이다. 남태평양 등 청정해역에서 직접 잡은 신선한 참치를 동원만의 노하우로 자숙한 후, 5시간 이상 끓여 낸 참치 엑기스가 들어있어 깊고 진한 풍미가 있다. 훈연참치추출물 함량은 80% 이상으로 높다. 동원참치액은 ▲진 ▲순 ▲프리미엄 등의 3종으로 구성됐다.  ‘동원참치액 진’은 참치액 본연의 가쓰오 풍미가 진해 국물 요리는 물론 조림‧찜‧볶음요리 등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동원참치액 순’은 참치액의 훈연향은 줄이고 멸치 숙성액을 넣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낸다.  ‘동원참치액 프리미엄’은 고급참치어종인 황다랑어 추출물을 함유해 더욱 깊고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훈연참치추출물 함량이 85%에 달하며 사양벌꿀‧감초‧다시마‧표고버섯‧마늘 등 다양한 부재료도 들어있어 요리 본연의 맛과 부드러운 풍미를 살려준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소매점 매출 기준으로 지난해 국내 참치액 시장은 약 530억원 규모로, 2021년 대비 2배 이상 커졌다. 동원F&B는 참치액 시장 공략을 위해 최근 자사공장에 자체 생산 설비를 도입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는 등 적극적인 투자에 나서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액은 40년 이상 참치캔 시장 1위를 지켜온 동원의 제조 노하우를 집약한 차별화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에 맞는 다양한 참치액 제품을 선보이고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참치액 시장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 말했다.
/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0칼로리’ 스크류바‧죠스바 2종 선보인다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국내 빙과업계 최초로 ‘0 칼로리’ 아이스크림을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된 0칼로리 빙과는 롯데웰푸드의 대표 빙과 브랜드 ‘스크류바’와 ‘죠스바’ 2종이다.  ‘스크류바 0kcal’와 ‘죠스바 0kcal’는 칼로리 걱정없이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빙과 제품이다. 설탕 대신 천연감미료인 알룰로스를 사용해 기존 제품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달콤하고 청량한 과일맛을 선사하면서도 0칼로리를 구현할 수 있었다.  롯데웰푸드는 건강하면서도 즐거운 맛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헬스&웰니스 신제품을 선보이며 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더 다양한 헬스&웰니스 디저트 제품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더욱 많은 소비자들이 맛있는 디저트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
짜장라면과 먹을 때 가장 맛있는 ‘짜장라면 파김치’ 출시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칼국수 김치’에 이어 신제품 ‘짜장라면 파김치’를 출시하며 ‘페어링 김치’ 라인업을 확대해 나간다고 8일 밝혔다. 오는 4월14일(블랙데이)에는 신제품 출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알싸한 매운맛으로 짜장라면과 먹을 때 가장 맛있는 페어링 김치로, 최근 TV 예능 프로그램은 물론 주요 ‘먹방’ 콘텐츠를 통해 짜장라면과 파김치가 세대를 불문한 환상의 조합으로 주목받음에 따라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개발됐다.  짜장라면 파김치는 짜장라면과 먹을 때 가장 적합한 김치의 맵기‧염도‧크기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것으로, 알싸하게 매운맛의 양념이 특징이다. 한입 크기로 썬 쪽파에 청양고춧가루‧홍고추‧액젓 등을 배합한 양념을 더했다. 쪽파‧고추‧마늘 등 농산물은 100% 국내산을 사용했다. 풀무원 김치의 장점인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입고부터 생산‧배송 등 전단계에 걸쳐 엄격하게 온도 및 습도를 관리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풀무원식품 임현미 김치PM(Product Manager)은 “메인 메뉴와 가장 잘 어울리는 맛의 김치를 원하는 소비자가 증가하는 트렌드에 맞춰 페어링 김치를 추가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페어링 김치는 물론 활용도가 높은 다양한 김치 제품을 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여나갈 것”이라 말했다. 풀무원은 이번 신제품 ‘짜장라면 파김치’ 외에도 추후 진한 국물의 설렁탕과 가장 잘 어울리는 ‘설렁탕 섞박지’ 등 신제품을 추가로 출시해 페어링 김치 제품을 보강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