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 쿠팡과 다이소 기획전

2024-04-25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다가오는 5월, 봄나들이 시즌을 앞두고 쇼핑 업계는 다양한 패션 아이템 할인을 진행하고 피크닉 시리즈를 선보인다.

쿠팡, 나들이 패션 아이템 할인전
먼저 쿠팡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최대 80% 파격 할인가에 선보이는 '봄나들이 스타일링' 할인전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인기
먼저 국내외 여행에서 활용할 수 있는 가성비 캐리어와 백팩을 모두 모았다. △쌤소나이트 ARQ 여행가방 69/25 △아메리칸투어리스터 ZORK 2.0 백팩 △플리거바이제너럴아이디어 시즌5 캐리어 등이 대표적인 상품들이다. 와우회원에게 최대 20% 추가 할인이 적용되는 상품도 200여개 마련했다. ‘쥬시쥬디’ 티셔츠와 맨투맨, ‘슈펜’ COMFY EZ 워킹화, ‘트립고’ 젤리빈 여행용 캐리어 등을 특가에 선보인다. 쿠팡은 다양한 코너를 구성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요즘 뜨는 패션 키워드별 △인기 브랜드별 △봄나들이 추천 아이템 등 코너가 운영된다. 쿠팡 관계자는 “휴가철을 앞두고 여행 가방과 관련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려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앱에서 ‘캐리어’를 검색하면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쿠팡은 다양한 패션 테마관을 운영하고 있다. 데님 팬츠·스커트·원피스 등을 모은 ‘위클리 트렌드 데님’, 키즈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키즈관’, 로켓배송 패션 상품을 모은 ‘로켓배송 봄나들이 세일’ 테마관 등이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청바지’ ‘프리미엄 키즈’ ‘로켓배송 세일’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다이소, 감성적인 피크닉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피크닉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핑크, 민트, 옐로우 등 화사한 컬러와 꽃무늬 디자인을 활용해, 실용적이면서도 봄나들이 감성이 느껴지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주방용품, 패브릭용품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워터
주방용품은 워터 저그, 도시락, 접이식 물컵 등을 판매한다. 피크닉 인증샷에 포인트가 되어줄 수 있는 ‘워터 저그’와 ‘빨대 얼음틀’을 준비했다. ‘워터 저그’는 PET재질 단지에 수도꼭지가 있어 물이나 음료를 담은 후, 정수기처럼 따라마실 수 있는 상품이다. 
빨대
옐로우, 레드, 민트 3종류가 있어 레몬, 라즈베리 등 단지 안에 넣을 과일이나 음료의 색상과 맞춰 고르면 된다. ‘빨대 얼음틀’은 꽃 모양의 얼음을 빨대에 꼬치처럼 꿴 채 통째로 얼릴 수 있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음료를 시원하게 마실 수 있을 뿐 아니라, 주스 등을 얼려 막대 아이스크림처럼 먹을 수도 있다. 
원형
샐러드를 담기 적합한 볼 형태의 ‘원형 용기 도시락’은 스푼 겸 포크가 포함돼 있고, 측면에 손잡이가 있어 야외에서 간편하게 들고 먹을 수 있다. 따스한 느낌의 파스텔톤 핑크, 민트 2종류로 구성했다. ‘접이식 물컵’은 실리콘 재질의 몸통부위를 접어 압축해 보관할 수 있고, 뚜껑의 카라비너로 가방 고리에 걸 수 있어 등산이나 캠핑 등에도 사용하기 좋다. 이 밖에도 샌드위치, 빵과 같은 간식거리를 담아 연출할 수 있는 바스켓, 접시 등을 판매하고 있다. 패브릭용품으로는 손수건, 돗자리, 담요를 준비했다. 약 54x54cm의 ‘피크닉 손수건’은 펼치면 가운데에 커다란 꽃잎 디자인이 나타나, 테이블보로 사용해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도 있다. 2~3인용 사이즈의 ‘스트랩 돗자리’는 핑크색 바닥면에 민트색 테두리, 베이지색 바닥면에 빨강 테두리 2종류로, 도시락이나 물컵 등 소품들과 어울리도록 디자인했다. ‘거즈원단 무릎담요’는 두껍지 않고 하늘하늘한 재질의 거즈원단을 사용해, 일교차가 심한 간절기에 사용하기 적당하다. 이 밖에, 꽃 디자인을 적용한 칠링가방과 병마개도 함께 구성했다. 얼음과 함께 담아 음료를 차갑게 유지하며 마실 수 있는 ‘칠링 가방’은 투명백에 꽃무늬 패턴으로, 과일이나 음료를 시원하게 운반하는 용도로도 활용할 수 있다. ‘실리콘 와인마개’는 뚜껑을 다시 잠그기 어려운 병음료를 보관할 때 유용하다. 유연한 재질로 다양한 사이즈의 병에 사용할 수 있고, 마개 상단부의 꽃 모양이 마치 꽃을 꽂아둔 것 같은 느낌을 준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봄날의 피크닉을 보다 간편하고 무드 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이번 시리즈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일상에 즐거움과 실용성을 더해 줄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