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하남수산물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 개소’ 공약 이행
2024-05-14 최용운 기자
[파이낸셜리뷰=최용운 기자] 이현재 하남시장이 민선8기 공약사항을 하나씩 실천에 옮기고 있다.
하남시(시장 이현재)는 13일 하남수산물전통시장에서 고객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고객지원센터 개소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와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민선8기 공약사항 이행에 따른 것이다.
하남시는 지난해 6월 경기도의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공모 사업’에 선정돼 확보한 도비 27억원을 확보해, 하남수산물전통시장과 석바대상점가에 고객지원센터 건립을 추진했다.
하남수산물전통시장 고객지원센터는 1층에 ▲고객지원센터 ▲수유실 ▲홍보관이 들어서며 2층에는 ▲다목적 교육관 ▲고객 쉼터를 운영한다. 하님시는 “전통시장을 찾은 방문객들의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임으로써 전통시장 활성화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축사를 통해 “하남수산물전통시장은 2022년 3월 전통시장으로 등록된 이후 짧은 기간 동안 많은 성과를 창출했다”라며 “오늘 고객지원센터 개소를 계기로 더욱 더 많은 시민들이 방문하는 전통시장으로 성장해나가길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하남시는 동일 공모사업에 선정된 석바대상점가 고객지원센터 건립도 추진 중이다. 지난해 12월 토지 및 건물 매입을 완료한 상태로, 리모델링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올해 안에 완공예정이다.
한편, 하남수산물전통시장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4년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첫걸음)’ 공모에도 선정돼 국비 1.1억을 확보, 시장 발전 기반 조성(결제 편의, 고객신뢰, 위생환경, 상인역량강화, 안전관리)을 위한 사업도 준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