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패션] 미쏘 ‘리조트 컬렉션’, 팝업스토어 ‘바인드 마켓’, 디디에 두보 여름 주얼리 ‘24 SS 시그니처 디’ 라인
#이랜드월드 #이랜드리테일 #세정
2024-05-17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패션 업계에서는 글로벌 트렌드에 어울리는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고 있다. 미쏘에서는 편안한 착용감의 ‘리조트 컬렉션을’ 내놓았으며, 이랜드월드는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바인드(BIND)와 함께 첫 번째 팝업스토어 ‘바인드 마켓’을 연다고 밝혔다.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도 브랜드 뮤즈 신민아와 함께 시원한 여름 주얼리 라인을 선보였다.
이랜드월드 미쏘, 리조트 컬렉션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우아한 디자인에 착용감이 편안한 ‘리조트 컬렉션’을 17일 출시했다.
리조트 컬렉션은 미쏘의 글로벌 트렌드 컬렉션의 일환으로 블라우스 · 스커트 · 원피스 등 다채로운 상품들로 구성됐다. 미쏘는 지난 4월에 공개한 ‘더 레드 컬렉션’에 이어, 글로벌 패션 트렌드를 미쏘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풀어낸 신규 컬렉션을 매월 선보이고 있다.
이번 컬렉션은 1940년대에서 60년대의 로맨틱한 스타일을 떠올릴 수 있는 레이디라이크룩 (Lady-like look, 요조숙녀 스타일)에 영감을 받았다.
오트 쿠튀르(고급 맞춤복)에서 주로 사용하는 드레이프, 꼬임 등의 요소를 적용해 우아한 이브닝 웨어(야회복)를 일상에서도 입을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여름 시즌에 맞게 가볍고 유연하면서도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촉감을 살린 소재를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플라워 패턴 레이어드 롱 원피스, △트위스트 디테일 슬리브리스 탑과 셋업 팬츠, △드레이프 언발란스 블라우스와 셋업 롱 스커트 등이 있다.
플라워 패턴 레이어드 롱 원피스는 수채화처럼 번진 듯한 플라워 패턴과 슬림한 실루엣을 살린 허리 라인으로 페미닌한 분위기를 한층 더했다. 이중 스트랩 디테일을 활용해 취향에 따라 연출이 가능하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일상적이면서도 동시에 일상 속 탈출구가 되어줄 컬렉션”이라며 “이번 컬렉션은 일상에서 편하게 입는 데일리룩으로도, 휴양지에서 입기 좋은 리조트룩으로도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미쏘의 리조트 컬렉션은 5월 17일부터 미쏘 전국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리테일, 팝업스토어 바인드 마켓
이랜드리테일은 오는 18일(토)부터 28일(화)까지 안산 고잔동에 위치한 NC안산고잔점에서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바인드(BIND)와 함께 첫 번째 팝업스토어 ‘바인드 마켓’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점 입구에서부터 약 100m 길을 따라 이어지는 팝업 공간에서 바인드가 큐레이션 한 다양한 브랜드 의류 및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경험하는 플리마켓 콘셉트로 기획됐다.
바인드는 MZ세대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숍으로 국내외 패션, 아트, 컬쳐 등 다양한 감성을 하나로 묶어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대표적인 패션& 라이프스타일 편집 매장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마하그리드, △크리틱, △코드그라피, △이벳필드, △예일, △아메스 월드와이드 등 MZ세대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16개 브랜드를 선보인다. 올해 여름 시즌의 필수 아이템인 티셔츠부터 반바지, 트레이닝 세트, 아노락 등 인기 상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바인드 온라인에 입점한 브랜드들을 고객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으로, 바인드에서 직접 큐레이션 한 브랜드의 여름 신상품 및 체험형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NC안산고잔점은 바인드와 첫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단독 혜택과 고객 사은품 증정, 영수증 사진기 촬영권 증정, 럭키 박스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바인드가 큐레이션 한 16개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만날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셉트의 영 컨템포러리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세정 디디에 두보, 2024 SS ‘시그니처 디(Siganature.D)’ 라인
프렌치 감성의 데미 파인 주얼리 브랜드 ‘디디에 두보(DIDIER DUBOT)’가 2024 SS ‘시그니처 디(Siganature.D)’ 라인을 출시하고, 브랜드 뮤즈 신민아와 함께한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신제품 2024 SS ‘시그니처 디’ 라인은 클래식한 소재인 진주에 트렌디함을 더해 우아하면서 시원한 여름 주얼리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진주에 화이트골드와 실버를 매치하고, 곡선과 직선의 조화를 통해 디디에 두보만의 매력적인 진주 디자인을 완성했다.
디디에 두보는 진주 자체의 매력이 돋보이도록 심플한 디테일만을 더해 간결한 고급미를 강조한 2024 SS ‘시그니처 디’ 라인을 통해 올 여름 주얼리 트렌드로 ‘절제된 미니멀리즘’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 브랜드 뮤즈 신민아와 함께한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공개해 ‘절제된 우아함’이 돋보이는 여름 주얼리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서 신민아는 뜨거운 여름날의 일몰을 배경으로 진주 비드 목걸이와 롱 드롭 이어링, Y자 형태의 클리비지 목걸이 등을 착용해 여름에 더욱 빛나는 진주의 매력을 표현했다.
특히 광고 캠페인 속 ‘진주 비드 목걸이’는 다양한 크기의 진주가 배열돼 착용하는 방향에 따라 다른 무드를 연출할 수 있는 신제품으로, 신민아는 목걸이를 살짝 옆으로 돌려 착용해 시크하고 우아한 포인트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디디에 두보 관계자는 “올 여름에는 데일리한 아이템으로 사랑 받는 ‘진주’에 간결한 디테일을 더해 디디에 두보만의 ‘절제된 우아함’이 돋보이는 클래식하면서 트렌디한 여름 주얼리 스타일링을 선보였다”라며, “앞으로도 국내 유일의 데미 파인 주얼리 브랜드로서, 시즌 트렌드를 주도하는 캠페인과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디에 두보의 ’시그니처 디’ 라인은 디디에 두보 전국 백화점 매장과 온라인 공식 쇼핑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