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국제약품은 자사 눈가 케어 브랜드 ‘롱그뷰’ 제품들이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동아제약은 자칫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여름철 선물용으로 구성한 ‘비타그란 3종 기프트 세트’를, 동국제약은 ‘마이핏’ 라인의 신제품으로 레몬과 석류를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였다.
보령헬스케어에서는 수박씨 정도의 사이즈에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으로 함유해 복약편의성을 극대화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으며, 휴젤은 최근 유럽 조지아에서 현지 미용‧성형 의료전문가들(HCPs)을 대상으로 ‘보툴렉스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며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 확대에 나섰다.
#국제약품
눈가 케어 브랜드 ‘롱그뷰’ 누적 판매량 30만개 돌파
국제약품은 자사의 눈가 케어 브랜드 ‘롱그뷰’가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30만개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판매량은 홈쇼핑 판매 만으로 이뤄졌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는 설명이다.
국제약품의 자체집계 결과, 3월 기준으로 ‘롱그뷰 아이래쉬&브로우 멀티 세럼’은 출시 이후 누적판매는 18만개를 돌파했고 ‘롱그뷰 이지드로잉핏 아이라이너’는 11만개를 돌파했다.
‘롱그뷰’는 국제약품의 눈가케어 브랜드로, 민감한 눈가케어를 더 건강하게 효과적으로 케어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롱그뷰 아이래쉬&브로우 멀티 세럼’은 볼륨 없이 쳐진 속눈썹으로 인해 고민인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됐다. 내장돼 있는 스크류 브러쉬 및 팁 부분을 통해 내용물을 속눈썹‧눈썹에 발라 케어 가능한 속눈썹 영양제다.
‘롱그뷰 이지드로잉핏 아이라이너’는 쳐진 눈가로 인해 밋밋해 보이는 인상으로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메이크업 제품으로, 특수하게 고안된 인체공학적 안정된 그립감을 통해 뭉개짐 없이 부드럽게 밀착돼 손쉽게 사용 가능하다.
인체 민간성 테스트를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EGF 성분이 함유돼 눈가 피부에 도움을 주며, 블랙 브라운 색상으로 누구나 사용하기 좋은 색상으로 구성됐다. 물‧땀‧유분에도 번짐걱정 없이 빠르게 밀착돼 장시간 유지가 가능하다.
국제약품 관계자는 “롱그뷰 멀티세럼, 아이라이너 제품을 3년간 한결같이 사랑해 주신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기술력과 우수성을 기반으로 한 기능성 제품을 다수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아제약
3가지 제형, 3가지 맛…‘비타그란’ 3종 기프트 세트 출시
여름철 더운 실외와 달리 에어컨 바람으로 인해 실내 온도가 낮으면 온도차로 인해 면역력 저하가 발생하기 쉽다. 이에 여름철 면역력 관리를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들도 적지 않다.
이에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취향에 맞춰 골라 먹을 수 있는 비타민C ‘비타그란 3종 기프트 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세트에는 제형과 맛이 각각 다른 비타민C 3종이 구성돼있다.
제품은 비타민C 분말 레몬맛, 츄어블 라즈베리맛, 구미젤리 복숭아맛을 취향대로 골라먹고 하루 비타민C 권장 섭취량까지 간편하게 챙길 수 있다. 톡톡 튀는 오렌지 컬러의 포장박스와 함께 ‘뭘 원할지 몰라서 다~준비 했어’라는 메시지는 선물용 수요를 본격 공략한다.
동아제약은 2004년 비타그란 브랜드를 런칭했으며, 분말‧정제‧츄어블‧구미젤리 등 다양한 제형과 맛을 시장에 선보이며 비타민C 전문 브랜드로 성장했다.
비타그란 담당자는 “비타그란 3종 기프트 세트는 제형과 맛이 다른 구성으로 주변인들에게 부담없이 고마운 마음을 전하고 싶을 때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것”며 “앞으로도 비타민C 전문 브랜드로서 다양한 맛과 제형을 지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동국제약
‘유기농 레몬즙 100’과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뉴트리션 브랜드 ‘마이핏’ 라인의 신제품으로, 신선한 레몬과 석류를 그대로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유기농 레몬즙 100’과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마이핏 유기농 레몬즙 100’은 맛과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한 NFC 공법을 사용한 레몬 과즙 100% 제품으로, 하루 1포로 간편하게 레몬 한개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기가공식품(ORGANIC) 인증을 받은 신선한 이탈리아 시칠리아산 유기농 레몬을 사용했으며 정제수와 향료, 설탕 등을 포함하지 않았다.
‘마이핏 더진한 석류콜라겐 젤리’는 100% 고품질 튀르키예산 석류를 사용했으며, 물 없이 진하게 담아 석류 원물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다. 1포당 평균 300Da(달톤) 초저분자 피쉬콜라겐 1000mg을 함유했으며, 병풀 추출물도 함유했다.
동국제약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동국제약 뉴트리션’ 채널에서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할인혜택과 퀴즈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국제약 건식사업부 담당자는 “여름철은 더위에 금세 지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며 “이번 여름에는 신선한 100% 유기농 레몬즙과 고품질 석류콜라겐 젤리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모두 챙겨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제약은 소비자의 건강을 마이핏V로 채우고, 마이핏B로 비우고, 마이핏S로 유지하는 ‘3-cycle’ 철학이 담긴 브랜드 아이텐티티를 바탕으로 ‘마이핏’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보령
보령컨슈머헬스케어, 수박씨만큼 작은 ‘루테인지아잔틴’ 출시
알약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쉽게 삼키기 어려워지기 때문에 복약 편의성은 저하된다. 이 때문에 많은 제약사들이 제형의 사이즈는 줄이면서도 효능은 유지하는 기술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보령(구 보령제약)의 자회사인 헬스케어전문기업 보령컨슈머헬스케어(대표 김승집)에서는 수박씨만큼 작은 초소형 캡슐 하나만으로도 눈 건강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루테인지아잔틴’을 출시해 눈길을 끈다.
루테인지아잔틴은 ‘루테인’과 ‘지아잔틴’의 복합 물질로 식약처로부터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을 인증 받은 원료다. 루테인은 눈 망막에서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물질로 자외선 등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지아잔틴은 황반의 중심부에 밀집해 있으며 노화로 부족해질 수 있는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 준다.
두 성분은 모두 체내합성이 어렵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섭취가 필수적이다. 제품은 마리골드 꽃 1000g 중에서 3g의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1일 섭취량 기준 최대함량(20mg)으로 함유하고 있지만 길이는 1cm 미만, 무게는 91mg으로 수박씨처럼 작고 가볍다.
해조류에서 추출한 100% 식물성 캡슐을 사용해, 습기로 인한 성분 변질을 방지하고 소화·흡수가 용이할 뿐만 아니라 오로지 루테인지아잔틴만으로 제품을 구성해 다른 건강기능식품과 성분 중복 걱정없이 섭취 가능하다.
보령컨슈머헬스케어 개발팀 김슬흰 담당자는 “본 제품은 루테인지아잔틴 복합추출물을 한 캡슐에 1일 최대 함량을 담았음에도 크기를 최소화해 목 넘김에 불편을 겪으시는 분들도 손쉽게 복용 가능한 제품”이라며 “눈의 노화로 불편을 느끼시거나, 스마트폰·모니터 사용이 많은 분이라면 꾸준히 드실 경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을 것”이라 강조했다.
#휴젤
유럽 조지아에서 ‘보툴렉스 워크숍’ 진행
휴젤은 최근 유럽 조지아에서 현지 미용‧성형 의료전문가들(HCPs)을 대상으로 ‘보툴렉스 워크숍’을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조지아 내 피부과 및 성형외과 전문의를 포함해 의료전문가 3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보툴렉스와 함께하는 자연스러운 웰에이징(Well-Aging)’을 주제로 진행됐다.
연자로 나선 독일 모리 클리닉스(MoryClinics GmbH) 소속 성형외과 전문의 베잔 술타니(Dr. Bejan Sultani)는 풍부한 임상 경험을 기반으로 보툴렉스의 특장점 및 안전성을 소개했으며, 미간·눈가 주름 등 얼굴 부위별 시술 노하우에 대해 공유했다.
이론 강의 이후에는 보툴렉스와 휴젤의 HA필러 리볼렉스(국내명 더채움)를 활용한 풀페이스 시술법에 대한 라이브 데모가 이어졌다. 참석자들은 연자의 시술을 참관하며 시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직접 실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핸즈온 세미나 시간도 제공됐다. 참석자들은 직접 보툴렉스를 사용해 미간‧눈가주름 개선 시술을 진행하며 시술법과 사용 노하우를 익혔고, 연자로부터 직접적인 피드백도 이어져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휴젤 관계자는 “조지아 의료전문가들에게 FDA 승인을 통해 안전성과 제품력을 인정받고 8년 연속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보툴렉스’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이번 워크숍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유럽 시장에서의 보툴렉스 입지를 확대하는 동시에 의료진과 환자의 만족도 향상을 위한 학술 콘텐츠 제공에 힘쓸 예정”이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