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호텔] 풀캉스와 썸머 패키지
2025-06-21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이번 여름, 호텔업계가 야외 수영장을 개장하고, 여름 패키지를 펼치며 손님맞이에 나섰다.
특히 풀 파티를 개최해 시원하게 즐기는 물놀이와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다양한 콘셉트를 마련해 트렌드에 빠르게 반응하는 2030 세대를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서울드래곤시티, ‘카바나 시티’ 풀 파티
서울드래곤시티는 스카이킹덤 34층에 위치한 루프톱 다이닝 공간 ‘카바나 시티(Cabana City)’에서 풀 파티를 개최한다.
지난해 2천여 명을 동원했던 서울드래곤시티의 풀 파티가 고객 성원에 힘입어 올해 매주 다른 콘셉트로 돌아온다. ▲마린(7월 6일, 7월 13일, 8월 31일) ▲야광(7월 20일, 7월 27일) ▲버블 폼 & 파이어 볼(8월 3일, 8월 17일) ▲펩시데이(8월 24일) 등 총 4가지의 색다른 파티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데이 워커(Day Walker), 에이제이(AJ), 고도(GODO) 등 인기 DJ의 라이브 퍼포먼스를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머슬킹 대회, 비키니 콘테스트 등 재미를 더하는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풍성한 경품도 제공할 계획이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카바나 시티 입장권이 포함된 객실 패키지 ‘원더풀 스테이(Wonderpool Stay)’도 판매한다.
서울신라호텔, ‘어번 아일랜드’ 프라이빗 풀 파티
서울신라호텔은 오는 7월 5일부터 야외 수영장 ‘어번 아일랜드(Urban Island)’에서 프라이빗 풀 파티를 진행한다.
파티는 ‘어번 아일랜드라는 섬으로 떠나는 여행, 그곳에서 마주하는 다섯 가지 이야기’ 콘셉트로 총 5가지 테마를 선보인다. 시즌별로 각기 다른 테마와 컬러, 공간 활용으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수영과 함께 즐길 수 있는 DJ 퍼포먼스도 준비된다.
풀 파티 입장권은 시즌에 따라 순차적으로 서울신라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리테일 미디어 플랫폼 ‘프리즘(PRIZM)’에서 단독 판매된다.
풀 파티는 11월 16일까지 총 15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오후 8시부터 11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2024 반얀트리 풀 파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오아시스 수영장에서도 유피라운지클럽이 주최하는 ‘2024 반얀트리 풀 파티’가 개최된다.
서울 남산을 배경으로 물놀이는 물론, 수준급 디제잉 퍼포먼스와 인기 아티스트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회차별로 조주봉·빵송국·유브이 등 인기 아티스트 및 크리에이터가 호스트를 담당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공연 라인업으로는 국내 최고 힙합 듀오인 다이나믹듀오를 필두로 한승우와 쏠, 애쉬비 등이 공개되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켄싱턴호텔, '자연 힐링 여행' 패키지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한국관광공사가 발표한 2024 관광트렌드 중 하나인 ‘쉼이 있는 여행’ 키워드를 주제로 ‘자연 힐링 여행’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자연 힐링 여행 패키지는 켄싱턴호텔 4곳(평창·설악·켄트호텔 광안리 by켄싱턴·남원예촌 by 켄싱턴)과 켄싱턴리조트(설악밸리·충주·지리산하동·경주·제주한림·서귀포·제주중문) 7곳, 총11곳에서 이용 가능하다.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2인, ▲관광지 이용 혜택 등이 포함됐다. 해당 패키지는 비교적 붐비지 않는 주중 전용 상품이다.
이번 패키지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임직원이 추천하는 각 지역에 위치한 지점별 자연 힐링 명소를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벗어나 자연을 찾는 올해 여행 트렌드에 맞춰 이번 패키지를 기획했다”며 “다양한 자연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여유로운 시간을 만끽하며 몸도 마음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롤링힐스 호텔, '스파클링 서머' 패키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경기도 화성의 ‘롤링힐스 호텔’은 무더위를 피해 자녀와 함께 시원한 풀캉스(Pool+Vacance)를 만끽할 수 있는 ‘스파클링 서머(Sparkling Summer)’ 패키지를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롤링힐스 호텔의 수영장은 실내이지만, 통창 너머로 50여종의 나무와 식물들로 가꿔진 정원이 펼쳐져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배경으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이번 스파클링 서머 패키지를 예약하면 여름철 실내외 물놀이 시에 활용하기 좋은 키즈 패션 브랜드 ‘코코릭’의 귀여운 판초 타월과 하트 모양의 물안경을 선물로 제공한다고 호텔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