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설계자’, 홈초이스 6월 3주차 랭킹 1위...‘파묘’ 제쳤다
2025-06-22 이영선 기자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강동원 주연의 영화 ‘설계자’가 케이블TV VOD 6월 3주 차 영화 랭킹 1위를 기록했다.
22일 홈초이스가 케이블TV VOD 6월 3주 차 영화 TOP3를 공개한 가운데, 8주 연속 영화 VOD 랭킹 1위 자리를 사수하던 ‘파묘’를 제치고 ‘설계자’가 1위를 차지했다.
주연배우 강동원의 7개월 만에 극장 복귀작으로 주목받았던 ‘설계자’는 의뢰받은 청부 살인을 완벽한 사고로 조작하는 설계자 영일(강동원)이 예기치 못한 사건에 휘말리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기대에 비해 아쉬운 평을 받으며 극장에서 내려왔지만, 아직 영화를 관람하지 못한 안방 관객에게는 흥행에 성공하고 있다.
‘설계자’는 VOD 공개와 동시에 주목을 받으며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던 ‘파묘’를 넘어 6월 3주 케이블TV VOD 영화 부문 1위를 기록했다.
뒤이어 2위 자리는 천만영화 ‘파묘’가 차지했다. 영화 ‘파묘’는 지난 4월 극장동시 VOD 서비스를 시작한 후, 지난주까지 8주 연속 케이블TV VOD 영화 부문 1위라는 기록을 세웠고, 2달이 지났음에도 여전한 사랑을 받으며 올해 첫 ‘천만영화’의 위상을 확인했다.
마지막으로 3위를 차지한 작품은 영화 ‘호스타일 보더’다. 불법체류자 신분인 주인공 클라우디아가 신용카드 사기 혐의로 체포되어 멕시코로 추방된 뒤 마약 밀수입자와 관련이 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호스타일 보더’는 스릴러 장르 마니아층의 호평을 받은 작품이다.
세 편의 영화 모두 LG헬로비전, SKB알뜰, 딜라이브, HCN, CMB, KCTV제주방송 등 전국 케이블TV에서 VOD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