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C,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홈페이지 리뉴얼
‘친절하고 명확한 소통창구 컨셉’으로 소비자 만족감 증대 및 업무 효율성 극대화
블랙&화이트 기반의 세련된 디자인과 비정형 레이아웃 등 UI/UX 최적화
2024-07-01 최용운 기자
[파이낸셜리뷰=최용운 기자] KCC(대표 정재훈)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를 위해 기업 홈페이지를 새롭게 오픈했다.
KCC는 사용자 관점에서 보다 ‘친절하고 명확한 소통 창구’라는 의미의 K.C.C(Kind & Clear Communication Channel)콘셉트를 바탕으로 정보 검색이 최적화된 홈페이지로 리뉴얼했다고 1일 밝혔다.
KCC는 리뉴얼을 통해 ▲정보 활용 편의 증대를 위한 통합 정보센터 구축 ▲방문자 니즈(KCC 기업정보, 제품정보 검색)에 맞춘 콘텐츠 구분(기업/제품 섹션 분리) ▲제품 정보 e-카탈로그화 ▲블랙&화이트 기반 디자인, 비정형 레이아웃 등 세련되고 생동감 넘치는 UI/UX 적용으로 기존과는 완전히 다른 홈페이지를 선보여 방문자의 편의, 가독성, 활용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고 전했다.
KCC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로 방대한 제품 정보와 관련 기술 자료를 총망라한 통합 정보센터를 구축하고 검색 엔진 시스템을 통해 가장 효율적인 정보 검색이 가능하도록 했다.
사용자 편의와 가독성을 획기적으로 높이고 생동감 있는 분위기를 연출하는 UI(User Interface) / UX(User Experience) 디자인 적용 역시 홈페이지 리뉴얼의 가장 큰 변화 중 하나다.
블랙&화이트 기반의 세련되고 간결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가로와 세로 배열의 적절한 조합, 모션을 활용한 비정형 레이아웃, 창의적인 기술이 제공하는 아름다움과 영감을 불러 일으키는 이미지/영상은 방문객들이 홈페이지를 살펴보면서 지루함 없이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PC와 모바일 등 디바이스별 UI/UX를 적용해 어떤 상황에서도 가장 최적화된 화면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KCC 관계자는 "기업 소개에 초점이 맞춰져 있던 기존 홈페이지를 기업과 제품에 대한 정보제공 및 커뮤니케이션 강화 플랫폼으로 리뉴얼 함으로써 내외부 고객이 필요한 정보에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며 “향후 유익한 콘텐츠 제공과 기능 확대를 통해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지속하는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