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리뷰] 뚜레쥬르·롯데웰푸드·크리스피 프레시

#CJ푸드빌 #롯데웰푸드 #동원홈푸드

2024-07-09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유통 업계가 9일 선보이는 신제품 키워드는 '창의성'과 '건강함', '신선함'이다.

뚜레쥬르, ㅋㅋㅋ아이스박스

뚜레쥬르의 키워드는 창의성이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브랜드 뚜레쥬르는 쿨 디저트 신제품 ‘ㅋㅋㅋ아이스박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자를수록
뚜레쥬르는 ‘자를수록 웃음 충전!’의 콘셉트로 이색적인 디저트 ‘ㅋㅋㅋ아이스박스’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빵터지게 웃는 모습을 나타내는 ‘ㅋㅋㅋ’를 형상화한 재밌는 비주얼은 물론 달콤한 맛까지 살렸다. 특히 얼려 먹는 쿨 디저트 제품으로, 살짝 해동 후 차갑게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ㅋㅋㅋ 아이스박스’는 블랙쿠키 맛 시트에 켜켜이 쌓은 마스카포네 크림을 가득 넣어 꾸덕꾸덕 진하고 달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또한 단면을 자르면 나타나는 ‘ㅋ’ 모양의 시트를 적용해 웃음이 필요한 나를 위해 선물하거나 주변 지인들에게 즐거움을 선물하기에도 제격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른 장마와 더운 날씨로 인한 쿨 디저트 제품의 인기에 따라, 맛은 물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차별화된 신제품을 선보인다”며 “한 입 한 입 먹을수록 시원함과 즐거움이 늘어나는 ‘ㅋㅋㅋ 아이스박스’와 함께 웃음 가득한 여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롯데웰푸드, 이온플러스+ 론칭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헬스&웰니스 영역을 강화한다. 이에 ‘이온플러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캔디와 빙과 등 총 2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온플러스+
‘이온플러스+’는 쉽고 맛있게 전해질을 보충할 수 있는 헬스&웰니스 브랜드다. 휴대와 간편한 섭취에 초점을 맞춘 ‘이온플러스+ 캔디’와 음료보다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이온플러스+ 아이스’를 선보인다. 이온이라고도 불리는 전해질은 원활한 신체활동을 위해 필수적으로 필요한 4대 미네랄 성분(나트륨, 마그네슘, 칼륨, 칼슘 등)를 뜻하며, 혈액이나 체액 등에 적정한 비율로 유지되어야 한다.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더위가 찾아오는 여름철에는 땀이 많이 나 전해질이 손실되기 쉬워 상황에 따라 적절히 보충해줘야 한다. ‘이온플러스+ 캔디’는 섭취와 휴대 편의성을 극대화한것이 특징이다. 음료보다 무게가 가볍고 부피가 작아 휴대성이 높다. 낱개 포장으로 필요한만큼 챙겨다니기도 좋다. 더운 날씨에 땀이 많이 날 때나 일상 생활 중 기력이 떨어질 때, 가벼운 운동을 할 때 등 언제나 간편하게 전해질 보충이 가능하다. 무설탕으로 부담도 없다.  ‘이온플러스+ 아이스’는 보다 시원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얼음 아이스컵 빙과다. 무더위에 땀을 많이 흘렸을 때나 스포츠를 즐긴 후, 일상 속 산책에서 갈증을 느낄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시원하게 먹기 좋다. 컵 형태의 빙과로 섭취가 간편한것도 장점이다. 칼로리는 한 통(200ml)에 12kcal 밖에 되지 않아 부담없이 먹기 좋다. 한편, 롯데웰푸드는 지속적으로 헬스&웰니스 브랜드를 선보이며 보다 맛있으면서도 건강한 느낌의  먹거리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무설탕, 무당류 디저트 ‘제로(ZERO)’, ▲단백질 전문 브랜드 ‘이지프로틴’, ▲식물성 디저트 ‘조이(Joee) 등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하며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다. 더불어 올 여름 성수기를 적극 공략하는 ‘0칼로리’ 아이스 바를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웰푸드의 대표 빙과 브랜드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를 0칼로리 제품으로 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땀이 많이 나는 여름철 이온플러스+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시원하게 전해질과 수분을 보충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니즈를 충족할 수 있는 헬스&웰니스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피 프레시, 체리 활용한 여름 신메뉴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프리미엄 샐러드 카페 ‘크리스피 프레시(crispy fresh)’는 미국북서부체리협회와 협업해 신선한 여름 시즌 신메뉴를 오는 22일까지 선보인다. 제철 체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제철
여름 신메뉴는 신선한 체리를 고명으로 올린 △체리 프로틴 플레이트 4종 △체리 요거트 △체리 에이드 등으로 구성됐다. 체리 프로틴 플레이트 4종은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한 각종 야채를 각각 비프 스테이크, 치킨, 허니갈릭 치킨, 이베리코 포크 등 육류와 곁들인 프리미엄 샐러드다. 탄단지(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균형이 뛰어나 한 끼 식사로 든든하게 즐길 수 있다. ‘프레시 체리 요거트’는 동원F&B의 대표 농후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로 만든 신선한 요거트에 생체리, 그래놀라, 꿀을 함께 넣어 상큼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프레시 체리 에이드’는 상큼한 체리향이 가득한 제로 칼로리 에이드로, 신선한 생체리를 듬뿍 담았다. 동원홈푸드 관계자는 “미국 북서부 지역은 비옥한 땅과 풍부한 일조량, 일교차가 18도 이상 벌어지는 기온 등 체리 재배에 적합한 자연환경을 갖춘 곳으로, 100년 넘게 우수한 품질의 체리를 생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철 과일을 활용한 샐러드, 음료 등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크리스피 프레시는 ‘아삭아삭(crispy) 하게 씹히는 신선한(fresh) 샐러드’라는 의미로, 식사 대용으로 떠오른 샐러드를 전문 취급하는 카페 브랜드다. 크리스피 프레시는 무농약 수경재배 채소 ‘청미채’를 비롯해 국내 최대 수산기업 동원산업이 어획한 참치와 노르웨이산 연어, 국내 대표 조미식품 제조업체 동원홈푸드 삼조쎌텍의 소스 등을 활용해 샐러드를 만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