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리뷰] 오뚜기‧농심‧SPC‧하이트진로음료‧이마트

2025-07-15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즐겁게 건강관리를 한다는 뜻의 ‘헬시플레져(Healthy Pleasure)’ 열풍이 불면서, 기존의 상품을 보다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오뚜기와 농심에서는 각각 당류를 줄인 허니머스타드와 누들핏 짜파구리‧카구리 제품을 선보였다. SPC에서는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해 개발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출시했으며, 하이트진로음료에서는 ‘진로토닉워터X로드나인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마트는 4900원의 저렴한 화이트와인을 선보이며 가성비 수요를 공략했다.
/사진=오뚜기

#오뚜기
100g당 4g, 당류 줄인 ‘로우 슈거 허니머스타드’ 출시

최근 젊은층을 중심으로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오뚜기가 본래의 맛은 유지하면서 당류‧칼로리 등을 줄인 제품에 대한 수요를 겨냥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Low Sugar 허니머스타드’는 달콤한 아카시아꿀과 알싸한 머스타드가 조화를 이루는 제품으로, 소스 본연의 맛을 유지하면서 당 함량을 100g당 4g까지 낮췄다. 이는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약 81% 낮은 수준으로, 평소 소스 취식시 당류 함량을 신경 쓰는 소비자들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이번 제품 출시를 계기로 오뚜기 로우슈거(Low Sugar) 소스류는 케챂과 허니머스타드까지 2종의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저당‧저칼로리 등 저감형 소스를 활용해 집에서 요리해 먹는 젊은 소비자들의 수요를 확인해 시장 최초로 당류를 저감한 저당 허니머스타드 소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카테고리 내 저당 콘셉트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 설명했다. 
/사진=농심

#농심
‘누들핏 짜파구리맛-카구리맛’ 2종 출시

농심이 용기면 브랜드 ‘누들핏’의 신제품으로 짜파구리맛과 카구리맛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글로벌 모디슈머 레시피 ‘짜파구리’와 PC방 인기메뉴 ‘카구리’를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누들핏 브랜드 출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비빔타입 제품이다. 기존 국물타입 누들핏 대비 약 4배 더 넓적한 당면으로 소스가 면에 잘 비벼지도록 했고 식감도 향상시켰다.  또한 너구리 캐릭터 어묵을 넣어 소비자에게 친숙함을 더하고, 짜파구리맛과 카구리맛 각각 135kcal, 120kcal의 부담 없는 칼로리에 식이섬유 1500mg을 함유해 식단관리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농심 관계자는 “체중 조절 관심이 높아지는 여름철을 맞아 칼로리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누들핏 비빔타입 신제품 2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농심 대표 모디슈머 레시피인 짜파구리와 카구리의 깊고 진한 맛, 다양한 요리에서 필수토핑으로 사랑받는 당면의 조합을 맛있게 즐겨보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사진=SPC

#SPC
배라-구글플레이의 만남…‘트로피컬 썸머 플레이’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가 구글플레이와 함께 인공지능을 활용해 개발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를 1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가벼우면서도 청량감이 가득한 여름 대표 과일을 활용한 플레이버 조합이 특징이다. 빨강‧노랑‧초록‧파랑의 구글플레이 로고의 색을 각각 망고‧오렌지‧사과‧패션 후르츠 등 4가지 샤베트와 소르베의 조합으로 형상화해 시각적인 즐거움을 더했다.  구글플레이와의 이색적인 프로모션으로 탄생한 ‘트로피컬 썸머 플레이’는 여름시즌 한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신제품은 구글의 최신 인공지능 모델 ‘제미나이(Gemini)’를 활용해 개발됐다. 구글플레이의 4가지 로고 컬러에 어울리는 원료를 질답하는 형식으로 진행했으며, 여름시즌 인기 검색 키워드를 반영한 구글플레이 로고 컬러의 비주얼과 원료구성을 제안 받아 배스킨라빈스만의 방식으로 조합해 완성했다.  이는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이하 워크샵)’에서 차세대 상품 개발 모델인 AI NPD(New Product Development) 시스템으로 개발한 ‘오렌지 얼그레이’에 이어 배스킨라빈스의 두번째 AI 기반 아이스크림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의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과 노하우, 구글의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이번 협업을 통해 새로운 플레이버를 개발하고 소비자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보해 변화와 혁신을 주도하겠다”고 전했다.
/사진=하이트진로음료

#하이트진로음료
스마일게이트와 ‘진로토닉워터X로드나인 스페셜 에디션’ 출시

하이트진로음료(대표 박재범)의 ‘진로토닉워터’가 스마일게이트의 신작 MMORPG ‘로드나인’과 게임 세계관을 담은 콜라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진로토닉워터X로드나인 스페셜 에디션’이다.  로드나인은 9가지 특색있는 무기 어빌리티를 조합해 60여개 이상의 캐릭터 직업을 커스터마이징하는 등 본인만의 스타일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MMORPG로, 지난 12일 정식출시 이후 게임 유저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이번 로드나인과의 협업을 통해 핵심 소비층으로 부상한 MZ세대와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진로토닉워터의 포지셔닝을 더욱 공고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진로토닉워터는 특유의 청량감과 다양한 플레이버 라인업을 바탕으로 술과 음료를 혼합해 마시는 ‘믹솔로지(Mixology)’와 카페음료 및 칵테일 레시피로 동시에 즐기는 ‘낮카밤바(낮에는 카페, 밤에는 바)’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한정판 제품 패키지와 인게임 이벤트 두가지 방식으로 동시 진행된다. 우선 진로토닉워터X로드나인 스페셜 에디션은 로드나인의 주인공인 ‘라엘’을 담은 패키지를 적용했으며 전국 주요 편의점에서 구매가능하다. 로드나인 인게임에서 진행되는 아이템 증정 이벤트의 경우, 라벨 내 쿠폰등록 QR코드를 스캔하면 ‘진로 토닉 아이템’ 5개를 지급한다. 게임 내에서 진로 토닉 아이템을 사용하면 20분 동안 체력 및 마나 회복속도 증가 효과를 획득한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이번 진로토닉워터 스페셜 에디션 출시를 통해 게임과 토닉워터의 만남이 주는 신선함과 인게임에서 진로토닉 아이템을 통해 강해지는 특별함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종산업과 협업을 진행하며 주류‧음료와의 조합을 통해 다채로운 맛의 변주를 선사하는 진로토닉워터의 브랜드 경험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사진=이마트

#이마트
4900원 화이트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 출시

이마트가 칠레산 화이트 와인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Dos Copas Sauvignon Blanc)’을 전국 이마트와 이마트 에브리데이에서 판매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가격이 4900원의 초저가 와인으로, 무려 12만병을 초도물량으로 대량 주문해 가격경쟁력을 확보했다는 설명이다.   ‘도스코파스 소비뇽 블랑’은 그린애플, 자몽, 파인애플 등 상큼한 과일향이 특징이며 허브 민트의 풍미와 산도가 완벽한 균형을 이룬 도수 12.5도의 화이트 와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