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난방공사, 민관합동 청렴캠페인 전개
2025-07-17 이영선 기자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정용기, 이하 한난)는 4대 경영방침 중 하나인 ‘투명경영’ 실천에 대한 의지를 다지고, 지역사회 내 반부패·청렴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민관합동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한난 판교지사(지사장 김길정)는 성남시 판교역에서 ‘청렴클러스터’와 함께 ‘청렴 실천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청렴 클러스터는 지난 5월, 청렴문화 조성 및 확산을 위해 한난이 분당구 판교지역 내 공공기관 및 시민사회단체와 함께 결성한 협의체다.
아울러 한난 판교지사, 백현동 행정복지센터, 판교종합사회복지관, 그린필더(시민사회단체), 백현동 주민자치위원회까지 총 5개 기관이 함께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한난은 국민의 신뢰를 축적해 가려는 공공기관의 결의를 전파했으며, 행사 당일 판교역을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투명하게 제작한 청렴부채를 나누어 주며 시민들의 청렴사회 구현 동참을 독려했다. 또 이날 활동에는 안전 문화 확산 및 재난 안전 의식 고취 캠페인도 함께 시행했다.
한난 김길정 판교지사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우리공사 및 시민사회단체의 투명경영 실천 의지가 지역사회 시민들에게 널리 알려지길 바란다”며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청렴하고 투명하게 업무에 임하여 시민의 신뢰를 유지해 갈 수 있도록 판교 청렴 클러스터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