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T 탔다면? 롯데월드 입장시 할인…양사 수요증대 ‘맞손’
에스알-호텔롯데 롯데월드, 업무협약 체결…연계공동상품 개발키로
철도와 롯데월드 이용자 늘린다, 성수기 맞아 경제‧관광 활성화 나서
2025-07-18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여름 휴가철 성수기를 맞아 SRT 운영사 에스알(SR, 대표이사 이종국)이 호텔롯데 롯데월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용수요 증대를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오는 8월31일까지 ‘SRT × 롯데월드 연계 고객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RT를 이용한 사람이라면 롯데월드 관련 시설을 이용할 때 할인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골자다.
구체적으로 보면 SRT 승차이력 및 승차권을 소지한 사람이 ▲잠실‧부산의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김해 롯데월드파크를 이용하면 혜택 제공 대상이 된다.
전용 온라인 예약페이지 및 현장에서 이용권을 구매한 후 ‘올해 이용한’ SRT 승차권 및 승차이력을 입장 전에 제시하면 이용 가능하다.
예를 들어 금일(18일) 오후에 할인혜택을 받으려면 2024년 1월1일부터 7월18일 오전 사이에 SRT에 승차했던 이력을 제시하면 되는 형태다. 이미 사용한 승차권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아직 탑승하지 않은 승차권은 할인 적용대상이 아니다.
프로모션 온라인 예약페이지 접속 및 자세한 사항은 SRT 승차권 홈페이지와 SRT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에스알은 앞으로도 호텔롯데 롯데월드와 SRT-롯데월드 연계 공동상품을 개발하고, 열차와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용수요 증대를 위해 양 기관의 홈페이지와 앱 등 홍보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을 추진해 경제·관광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이종국 에스알 대표이사는 “무더운 여름철에 많은 국민들이 SRT로 즐겁고 시원한 여행길에 나서길 기대한다”며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를 통한 경제발전을 위해 더욱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