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호텔] 반얀트리 서울 · 롯데호텔 · 서울드래곤시티 · 해비치

2025-07-24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24일 호텔&리조트 업계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코스 및 바비큐 요리, 인기 산리오 캐릭터인 ‘시나모롤’을 활용한 디저트 요리를 선보이는 등 다양한 컨셉을 무기로 소비자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의 시그니엘 서울은 세계 최고 100대 호텔에 선정돼 국내 특급호텔로서는 최고 성적을 기록했다.
어번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페스타 바이 민구, 어번 그린 런치 & 디너 코스

서울 남산에 위치한 도심 속 리조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의 시그니처 레스토랑 페스타 바이 민구(Festa by mingoo)는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어번 그린 런치 & 디너(Urban Green Lunch & Dinner)’ 코스를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은 미쉐린 2스타 레스토랑 ‘밍글스(Mingles)’의 오너 셰프이자 페스타 바이 민구의 총괄 셰프인 강민구 셰프가 엄선한 시그니처 코스 요리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해 자연 그대로의 맛을 담는 강민구 셰프의 철학에 따라 당일 수급되는 가장 신선한 해산물과 채소 등 다양한 로컬 식재료를 활용해 색다른 느낌의 요리를 내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여름 시즌에는 초당 옥수수, 여름오이, 핑거라임, 풋호박, 애플망고 등의 식재료를 활용해 오직 이 계절에만 즐길 수 있는 맛을 선사할 예정이다. 어번 그린 런치 메뉴로는 ▲페스타 브레드 셀렉션 ▲초당 옥수수와 부라타 치즈 ▲여름오이, 가리비, 핑거라임, 크렘프레쉬 또는 ▲킹크랩, 망고, 캐비아 중 택 1, ▲전복구이, 크루아상과 뵈르블랑 ▲최상급 1++한우 숯불 구이와 훈연한 체리, 도가니 소스 또는 ▲랍스터구이와 샤프란 라비올리, 오렌지 비스큐 중 택1 ▲셰프가 엄선한 오늘의 디저트 ▲쇼콜라 봉봉 ▲커피 또는 차가 제공된다. 어번 그린 디너 메뉴로는 ▲페스타 브레드 셀렉션 ▲초당 옥수수와 부라타 치즈 ▲여름오이, 가리비, 핑거라임, 크렘프레쉬 또는 ▲킹크랩, 망고, 캐비아 ▲페스타식 장어튀김과 콘소메, 풋호박 또는 ▲랍스터구이와 샤프란 라비올리, 오렌지 비스큐 중 택1 ▲전복구이, 크루아상과 뵈르블랑 ▲최상급 1++한우 숯불 구이와 훈연한 체리, 도가니 소스 ▲셰프가 엄선한 오늘의 디저트 ▲쇼콜라 봉봉 ▲커피 또는 차가 제공된다. 한편, 페스타 바이 민구는 호텔 내 단독 건물 페스타동에 위치해 있어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남산 숲속의 전경과 창밖으로 펼쳐지는 야외 정원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식사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점심과 저녁, 그리고 커피 앤 스위츠 타임까지 직원들의 따뜻한 환대와 자연의 감성이 담긴 요리 ‘어번 그린 다이닝(Urban Green Dining)을 즐길 수 있다.
시그니엘

#롯데호텔앤리조트
시그니엘 서울, 세계 최고 100대 호텔에 선정

시그니엘 서울이 글로벌 여행 전문지 트래블 앤 레저(Travel + Leisure)가 주관하는 '월드 베스트 어워드 2024(World’s Best Awards 2024)'에서 ‘세계 최고 100대 호텔’에 선정됐다. 트래블 앤 레저는 미국 뉴욕에서 발행되는 세계적인 여행 전문지로, 매년 18만 명의 전 세계 독자를 대상으로 '월드 베스트 어워드'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호텔 부문에서는 객실, 부대시설, 서비스, 다이닝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고의 호텔과 리조트를 선정한다. 이번 수상에서 시그니엘 서울은 세계 유수의 호텔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 100대 호텔에 이름을 올렸다. 국내 특급호텔로서는 최고 성적이다.  국내 최고층 호텔이라는 상징성과 최고급 시설, 100층에 위치한 로열 스위트를 비롯한 전 객실에서 서울 시내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압도적인 전망 등이 호평을 받았다. 우수한 부대시설과 서비스 또한 주효했다. 최고급 아로마 테라피를 즐길 수 있는 리트릿 시그니엘 스파와 투숙객 전용 라운지 살롱 드 시그니엘 등 고품격 휴식 환경에 대해서도 높은 평가를 했다.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STAY)에 대해서 트래블 앤 레저의 리즈 권(Reese Kwon) 작가는 “인생 최고의 달걀 요리였다(The best eggs I’ve ever eaten)”라는 평을 남기기도 했다. 시그니엘 서울 배현미 총지배인은 “시그니엘 서울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임직원 모두가 끊임없이 고민해온 결과가 이번 수상으로 이어져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시그니엘만의 철학을 집약한 서비스와 콘텐츠를 지속 선보이며 고객 만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서울드래곤시티

#서울드래곤시티
시나모롤 시리즈 디저트 출시

신개념 라이프스타일 호텔플렉스(HOTEL-PLEX) 서울드래곤시티가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시나모롤 애프터눈 티 세트 & 케이크’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산리오캐릭터즈의 대표 캐릭터인 시나모롤은 밝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서울드래곤시티는 이번 협업을 통해 어린이 고객은 물론, 캐릭터를 좋아하는 젊은 세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을 만족시킨다는 계획이다. ‘시나모롤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오는 26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알라메종 델리’에서 7만 5천 원에 판매된다. ▲시나모롤 미니무스 ▲시나모롤 쿠키 ▲시나모롤 마카롱 등 총 16종의 디저트가 3단 트레이에 준비된다. 함께 제공되는 음료 2잔은 커피 또는 차 중 선택할 수 있다. 유선이나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 시 이용할 수 있다. 귀여운 비주얼의 시나모롤 케이크도 10월 3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진하고 부드러운 풍미의 화이트와 밀크 초코 2가지 맛의 무스 케이크로, 각각 시나모롤과 그의 친구 캐릭터인 ‘모카’의 모양을 그대로 본떠 보는 재미를 더했다. 케이크는 수령일 기준 최소 3일 전에 예약해야 하며 5만 원에 판매된다.  또한,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 5월부터 시나모롤을 메인으로 한 테마룸 ‘위드 마이 키즈 – 시나모롤(With My Kids – CINNAMOROLL)’ 특별 객실 패키지를 운영 중이다. 객실 내부는 시나모롤 아이템으로 채워져 있으며, 투숙객에게는 어린이용 시나모롤 베스로브와 인형 등 한정판 굿즈 2종을 제공한다. 서울드래곤시티 관계자는 “최근 유통가의 캐릭터 마케팅 트렌드에 따라 고객 만족을 위해 인기 캐릭터 시나모롤과 협업한 새로운 디저트 메뉴를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동심을 자극하는 시나모롤 디저트와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드래곤시티는 지난 2022년부터 자사 브랜드 캐릭터인 ‘드라코(DRAKO)’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인형·그립톡·부채·키링 등 드라코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가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으며, 지난 4월에는 드라코에 대한 특허청 상표 등록과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 등록을 완료하기도 했다. 
롤링힐스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미국육류수출협회와 유에스 미트 페스타(U.S. Meat Festa)’ 프로모션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와 롤링힐스 호텔이 미국육류수출협회와 협업한 ‘유에스 미트 페스타(U.S. Meat Festa)’ 프로모션을 8월 한 달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미국식 바비큐 전문 업체 ‘문츠 바베큐’와도 협업해 미국산 육류를 활용한 더욱 다채로운 메뉴를 선보인다. 먼저, 해비치 호텔앤드리조트 제주의 레스토랑 ‘섬모라’와 롤링힐스 호텔의 ‘블루 사파이어’에서는 미국산 육류에 문츠 바베큐의 노하우를 더한 ‘바비큐 메뉴 4종’을 동시에 내놓는다.  미국산 삼겹살에 문츠 바베큐의 소스를 발라 바삭하게 구운 ‘번트엔즈(Burnt Ends)’, 셰프가 직접 염지한 삼겹살 안에 특제 허브를 넣고 돌돌 말아 구운 ‘포르케타(Porchetta)’가 있다. 또한 미국산 소갈비와 돼지 등갈비에 바비큐 럽을 발라 낮은 온도에 오랜 시간 익혀 부드러운 육질과 풍부한 육즙을 담은 ‘비프립’과 ‘포크립’도 맛볼 수 있다. 8월 2~4일 블루 사파이어와 8월 9~11일 섬모라에는 문츠 바베큐 대표이자 바비큐 전문 채널을 운영하는 ‘문츠’가 방문해 대형 스모커로 직접 구운 바비큐 요리를 제공할 예정이며, 당일 이용 고객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선물도 증정한다. 이밖에 롤링힐스 호텔의 레스토랑 ‘더 키친’에서는 ‘바비큐 플래터’와 ‘가든 바비큐’ 메뉴도 내놨다. ‘바비큐 플래터’는 미국산 백립과 립아이, 닭갈비, 갈릭 버터 라이스 등 풍성한 음식과 해비치 위트 비어 4병으로 구성됐다. ‘가든 바비큐’는 녹음이 우거진 야외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로, 미국산 목살, 립아이를 비롯해 소시지, 야채, 감자튀김과 함께 생맥주 무제한 이용 혜택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