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리뷰] 동원F&B·하림·대상·세븐일레븐
2024-07-30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30일 유통업계는 신제품으로 브랜드 라인을 강화해 헬시플레저 및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을 공략할 예정이다.
#동원F&B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wello)’를 론칭
‘웰로’는 건강을 뜻하는 ‘웰니스(wellness)’와 ‘안녕(hello)’의 합성어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식습관을 안내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식단이 쉬워지는 맛있는 습관’이라는 슬로건 아래 맛과 편의성의 가치를 제안하는 다양한 건강간편식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웰로’는 100% 통귀리를 활용한 가정간편식(HMR)으로 첫 선을 보인다. ‘웰로 오트밀 참깨치킨’은 담백한 닭가슴살에 참깨를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으며 병아리콩, 렌틸콩까지 담아 한 컵당 단백질 함량이 11g에 달한다. ‘웰로 오트밀 단호박’은 설탕을 전혀 넣지 않아 단호박 본연의 달콤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으며, 6g의 식이섬유가 들어있어 식단 관리 시 활용하기 좋다.
웰로 오트밀 2종은 오트를 불리거나 따로 조리하지 않고 전자레인지에 1분만 데우면 바로 먹을 수 있으며, 숟가락이 동봉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동원F&B는 출시에 앞서 카카오쇼핑에서 진행한 웰로 오트밀 라이브커머스에서 완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았다.
동원F&B 관계자는 “최근 헬스(health)&웰니스(wellness)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귀리, 곤약 등을 활용한 간편식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건강간편식 브랜드 ‘웰로’를 통해 건강한 식습관을 제안하는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하림
푸디버디, 한우 소스 3종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육아와 맞벌이로 바쁜 엄마아빠가 편하게 우리 아이의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덮밥소스 ‘한우 소스’ 3종을 출시했다.
푸디버디 한우 소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짜장, 카레, 불고기 소스에 고소한 한우와 국내산 채소를 곁들여 간편하고 맛있게 채소를 섭취할 수 있도록 만든 파우치 제품으로 ‘한우 카레소스’, ‘한우 짜장소스’, ‘한우 불고기소스’ 3종으로 구성했다.
한우소스 3종은 지방이 적고 담백한 국내산 소고기의 설도 부위를 정성껏 우려낸 육수를 베이스로 사용해 깊고 풍부한 맛을 더했다. 여기에 부드러운 한우와 신선한 국내산 채소까지 아이들이 먹기 좋은 작은 크기로 썰어 담았다.
한우 카레소스는 소고기 육수에 버터 한 스푼을 더해 부드러움과 풍미를 극대화했다. 한우와 국내산 양파, 감자, 당근, 마늘 등 4가지 채소를 넣고 푹 끓였으며, 상큼한 국내산 사과 퓨레와 달콤한 바나나 퓨레로 향긋하고 건강한 단맛을 냈다.
한우 짜장소스는 소고기 육수에 춘장을 넣고 양파와 함께 달콤하게 볶아 제대로 진한 짜장 소스의 맛을 낸 제품이다. 한우와 국내산 양파, 양배추, 감자, 대파, 당근 등 5가지 채소를 듬뿍 넣어 맛과 영양 밸런스를 맞췄으며, 다양한 식감도 즐길 수 있다.
한우 불고기소스는 소고기 육수를 넣은 간장으로 감칠맛을 살리고, 국내산 사과와 배 퓨레로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은은한 단맛을 더했다. 여기에 한우와 국내산 양파, 감자, 당근, 새송이 버섯 등 영양이 가득한 재료를 가득 넣었다.
아이들이 안심하고 마음껏 먹을 수 있도록 나트륨 함량까지 대폭 낮췄다. 시중에서 판매 중인 성인 소스 제품 대비 한우 짜장소스는 19% 낮은 410mg, 한우 카레소스는 17% 낮은 370mg, 한우 불고기소스는 12% 낮은 420mg이다.
휴대성을 높인 상온 파우치 타입으로 조리법도 매우 간편해 엄마 아빠를 비롯해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온 가족이 쉽게, 언제 어디서나 아이들의 맛과 영양을 간편하게 챙겨줄 수 있다. 따뜻한 밥에 바로 부어 비벼 먹거나, 봉지째 끓는 물에 1분간 중탕 가열하면 된다.
푸디버디 관계자는 “아이의 성장을 위해 한우, 채소 등 여러 식재료의 다양한 맛을 골고루 경험할 수 있게 하고, 나트륨 함량까지 저감하는 등 많은 고민과 연구 과정을 거쳐 완성했다”며 “조리가 필요 없어 가벼운 외출부터 여행지에서 아이들용 음식을 따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는 것은 물론 아이의 입맛과 영양도 챙길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푸디버디는 미식가 엄마와 딸 바보 아빠가 직접 제품 기획부터 참여하고, 영양 전문가가 어린이의 성장과 발육에 맞춰 영양학적으로 설계한 어린이식 브랜드다. 합성첨가물 없이 가장 신선한 자연 식재료로 맛을 내는 하림의 식품철학을 준수했으며, 성인식에 뒤지지 않는 맛 퀄리티를 갖췄다. 즉석밥, 라면, 튀김요리, 핫도그, 국물요리, 볶음밥 등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대상
피키타카, 신제품 푸드쉐이크 5종
대상의 신개념 간편호감식 브랜드 ‘피키타카(PIKITAKA)’가 기능성 원료를 담은 신제품 푸드쉐이크 5종을 출시하고,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지난 3월 론칭한 ‘피키타카’는 색다른 방식으로 건강을 챙길 수 있는 기능성 표시 식품 브랜드로, 한 손에 들고 가볍게 먹을 수 있는 핸디푸드 형태의 ‘간편호감식(FEEL GOOD HANDY FOOD)’을 표방한다. 대상㈜은 즐겁게 건강을 관리하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 열풍 속 현대인들의 변화된 식습관에 착안해 피키타카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각각의 기능성 원료를 함유한 신제품 초콜릿 5종을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대상은 바쁘고 까다로운 현대인들이 언제 어디서나 가볍고 편리하게 기능성 원료를 섭취할 수 있도록 신제품 ‘푸드쉐이크’를 출시하고, ‘피키타카’ 브랜드 제품 라인업을 확대한다.
신제품 피키타카 푸드쉐이크는 △오리지널 푸드쉐이크 △초코 푸드쉐이크 △바나나 푸드쉐이크 △자색고구마 푸드쉐이크 △옥수수 푸드쉐이크 등 총 5종이다. 먼저, ‘오리지널 푸드쉐이크’는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함유하고 있고, 진한 초코맛이 특징인 ‘초코 푸드쉐이크’에는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클로렐라가 들어 있다.
‘바나나 푸드쉐이크’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유단백가수분해물을 함유하고 있으며, ‘자색고구마 푸드쉐이크’는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삼이 들어 있다. 마지막으로 ‘옥수수 푸드쉐이크’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겔을 함유했다.
또 모든 제품에는 식물성 단백질인 분리대두단백과 동물성 단백질인 유청 단백을 함께 골고루 사용했고, 식이섬유까지 풍부하게 들어 있어 고단백, 고식이섬유를 자랑한다. 더불어 곡물 재료는 스팀으로 찌고 열풍으로 건조한 후 고소하게 로스팅해 소화가 잘 되고, 목넘김이 부드러워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파우치형, 보틀형 두 가지 패키지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한 봉지당 40g으로 소포장된 파우치형 제품은 간편하게 개인 텀블러에 휴대해 즐길 수 있으며, 보틀형 제품은 우유나 두유 160㎖를 붓기만 하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쉐이크를 맛볼 수 있다.
피키타카 푸드쉐이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쇼핑하기,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으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종욱 대상 마케팅실 팀장은 “소비자들의 인기에 힘입어 지난 3월에 출시했던 초콜릿 5종에 이어 바쁜 일상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푸드쉐이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새로 출시될 피키타카만의 차별화된 제품에 많은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피키타카는 지난 3월 브랜드 론칭과 함께 홍삼, 매실추출물, 유단백가수분해물,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각각의 기능성 원료를 함유해 취향에 맞게 즐길 수 있는 초콜릿 5종 신제품을 선보인 바 있다. 또한, 지난 5월에는 대학 축제와 페스티벌 현장에서 피키타카만의 긍정적인 에너지 전파를 위한 첫 번째 브랜드 캠페인 활동인 ‘필굿버스(Feel Good Bus)'를 전개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세븐일레븐
‘맵부심러’와 ‘맵찔이’ 모두를 위한 FUN한 간편식
편의점에 매운 맛 열풍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세븐일레븐이 맛잘알 배우 이장우와 함께 젊은 ‘맵부심러’와 ‘맵찔이’ 모두를 위한 FUN한 간편식을 선보인다.
매운 맛 열풍 속에서도 매운 것을 좋아하지 않거나 잘 먹지 못하는 이른바 ‘맵찔이’ 소비자가 역시 편의점에는 적지 않다.
이러한 상반된 맵부심러와 맵찔이 고객층을 모두 겨냥해 세븐일레븐이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 간편식을 이장우와 함께 출시했다.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는 화끈한 매운 맛과 부드러운 순한 맛을 함께 구성해 매운 맛을 좋아하는 고객과 그렇지 않은 고객 모두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이다.
매운 맛을 좋아하는 맵부심러 고객이라면 화끈한 매운 맛을 충분히 즐긴 후 순한 맛으로 매운 기운을 달랠 수 있고, 매운 음식을 잘 먹지 못하는 맵찔이 고객이라도 매운 맛과 순한 맛을 번갈아 즐기며 강한 매운 맛에 도전해 볼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를 개발하며 맛있게 매운 맛과 매운 맛과 조화를 이루는 부드러운 맛을 찾기 위해 불닭소스와 바비큐소스 등 수십가지 다양한 소스와 재료들을 직접 테스트하며 불(火)순한 시리즈의 맛을 완성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출시하는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는 총 3종으로 ‘맛장우도시락 불(火)순한맛’, ‘맛장우김밥 불(火)순한맛’, ‘맛장우삼각 불(火)순한맛’이다.
맛장우도시락 불(火)순한맛은 메인 반찬으로 강한 매운 맛의 불닭소스 닭볶음과 순한 맛의 바비큐맛 닭볶음을 절반씩 구성하고 CJ제일제당 햄과 콩나물, 소시지, 오뎅볶음 등의 반찬을 추가했다. 맛장우김밥 불(火)순한맛은 매운 소스로 볶은 불진미채볶음, 불어묵튀김이 들어간 김밥과 부드러운 계란지단채마요샐러드가 들어간 김밥이 절반씩 들어있다. 맛장우삼각 불(火)순한맛은 불나게 매운 양념밥 속에 화끈함을 달래줄 콘마요 토핑을 듬뿍 넣었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경기 불황으로 매운 맛이 인기인 가운데 젊은 MZ고객들 사이 서로를 ‘맵부심러’, ‘맵찔이’ 등으로 재미있게 부르며 매운 맛에 도전하는 맵부심 챌린지가 유행하자, 이들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만들고자 배우 이장우와 함께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를 기획했다.
한편, 맛장우 간편식은 ▲맛에 진심, ▲양에 진심, ▲요리에 진심이라는 핵심 콘셉트에 맞게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좋아할 만한 대중성 높은 메뉴 구성과 배우 이장우에 걸맞은 품질, 그리고 푸짐한 양으로 고객들을 사로잡으며 현재까지 누적 5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유은미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매운 맛을 즐기는 것이 젊은 이들 사이의 하나의 재미있는 트렌드로 자리잡은 것을 보고 MZ세대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간편식을 만들어 보고자 맛장우 불(火)순한 시리즈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젊은 세대 고객들이 맛과 함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FUN한 간편식을 계속 기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