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뭐했니?] KB국민은행

2025-08-07     최용운 기자
[파이낸셜리뷰=최용운 기자] KB국민은행이 국내외 미래인재 양성을 위한 지원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국내에서는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를 선발해 활동에 들어갔으며, 해외에서는 캄보디아 청년들을 대상으로 한 ‘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 발대식을 열어 금융산업 특화 IT교육 지원사업에 나섰다.
/

#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21기 발대식 개최…60명 4개월간 활동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대학생 홍보대사 ‘KB캠퍼스스타’ 2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 지난 2007년에 출범한 ‘KB캠퍼스스타’는 KB국민은행과 유스(Youth)고객을 연결하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참신한 아이디어 제안해 KB국민은행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대학생 홍보대사다. 총 60명의 ‘KB캠퍼스스타’는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을 대상으로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됐으며, 이달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 동안 KB국민은행 대학생 홍보대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우수 활동자는 KB국민은행 입행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가 제공되며, 우수활동팀에게는 장학금을 지급하는 혜택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대학생들이 참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며, “KB캠퍼스스타 활동을 통해 꿈을 키우고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그룹은 양종희 회장이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 실천을 강조함에 따라 ‘KB 국민함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천원의 아침밥’ 사업에 동참하고 있다. 경기, 강원, 충청, 영남, 호남 등 전국 각 지역 주요 대학교에 총 10억 원을 지원해 총 100만 명의 대학생에게 아침밥을 제공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

# ‘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 발대식 개최

KB국민은행은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지난 2일 글로벌 교육지원사업인 ‘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 발대식을 개최했다. 캄보디아 KB IT 아카데미는 KB국민은행이 지난해부터 코리아 소프트웨어 인적자원개발센터와 협력해 캄보디아 청년들에게 금융산업 특화 IT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60명의 수강생에게 데이터 분석, 모바일 운영체계, 블록체인 등 금융분야에 필요한 IT 교육을 지원하고 팀 프로젝트를 통해 실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작년에는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한 수강생 61명을 선발해 심화과정 교육을 지원하고 장학금을 지급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월 캄보디아 심장병 어린이 대상으로 장학금 전달하여 미래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 또한, 2012년부터 지금까지 캄보디아 심장병 환아 100여명을 국내에 초청해 무료 수술을 지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캄보디아의 디지털 기술 발전을 돕고 IT인재양성 지원을 통해 디지털 양극화 해소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며,“앞으로도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글로벌 사회 내 다양한 소외계층을 포용하고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해 8월 캄보디아 상무부의 최종 승인을 받아 ‘KB프라삭은행’을 출범했으며, 올해 2월에는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찌아 세레이 캄보디아 중앙은행 총재, 찌릉 보톰랑세이 주한캄보디아대사와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 이재근 KB국민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KB프라삭은행’의 그랜드 오프닝 행사를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