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뷰티] 무신사 뷰티·헤라·아이소이 티퍼런스

2025-08-12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12일 뷰티 업계는 제품 리뉴얼 출시 및 브랜드 경험을 늘리기 위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를 열 계획이다. 먼저 무신사가 운영하는 뷰티 전문관 ‘무신사 뷰티’가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를 앰버서더로 선정하고 9월 초 성수동 일대에서 대규모 오프라인 캠페인을 개최하며 고객 접점 확대에 나선다. 
무신사

#무신사 뷰티
카리나 엠베서더 선정, 성수동 오프라인 캠페인 개최

무신사는 12일 무신사 뷰티를 대표하는 얼굴로 4세대 대표 K팝 그룹 에스파의 카리나를 낙점했다. 카리나가 무대에서 보여주는 진취적이고 도전적인 아름다움이 앞으로 무신사 뷰티가 선보일 브랜드 이미지를 잘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했다.  한 주간의 티징 이벤트를 시작으로 19일부터 내달 8일까지 3주간 ‘무신사 뷰티 위드 카리나(MUSINSA BEAUTY with KARINA)’ 쇼케이스 본편 영상과 화보를 공개한다. 무신사가 선보일 넥스트 뷰티를 카리나와 함께 감각적인 영상으로 소개하고, 감상평 이벤트를 진행한다. 댓글 작성자 전원에게 무신사 뷰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선정된 4명에게 카리나 친필 사인이 담긴 화보를 선물한다.  동시에 무신사 뷰티의 인기 브랜드와 무신사가 직접 발굴한 신예 뷰티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가 무신사 앱에서 19일부터 3주간 진행된다. 무신사 뷰티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이머징 브랜드는 물론 무신사 뷰티와 함께 성장한 다양한 취향의 뷰티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총 3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1만여 개의 상품을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선보인다.  내달 6일부터 9일까지는 성수에서 열리는 오프라인 뷰티 팝업 스토어 중 최대 규모인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IN) 성수’가 개최된다. 성수역에서 서울숲을 연결하는 △토탈존(TOTAL ZONE, 기초/색조/프래그런스) △포인트존(POINT ZONE, 색조/프래그런스) △맨즈존(MEN’S ZONE, 맨즈뷰티) 등 3개 장소에서 41개 브랜드와 함께 메인 팝업을 운영한다.  특히 성수동을 즐겨 찾는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도록 뷰티 브랜드, F & B, 헤어 및 네일샵 등 다양한 분야의 로컬샵과 협업해 차별화된 뷰티 페스타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 카페 아즈니섬, 엠프티 성수, TTRS에서도 별도의 프래그런스 및 뷰티 브랜드 팝업존을 연다. 무신사 뷰티 페스타 인 성수에 참여할 수 있는 얼리버드 티켓은 일반가에서 30% 할인된 가격으로 오는 16일 무신사 앱에서 3일간 단독 판매한다. 일반 티켓은 19일부터 무신사와 29CM 앱에서 판매할 계획이다.  무신사 뷰티 관계자는 “올 상반기 기준으로 무신사 뷰티 구매 고객이 지난해보다 78% 늘어날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라며, “무신사가 직접 발굴하고 함께 성장한 브랜드를 온오프라인에서 경험할 수 있는 무신사 뷰티 페스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설명했다. 
에어리

#헤라
에어리 파우더 프라이머 리뉴얼 출시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는 확실한 모공 커버 효과로 하루 종일 매끈한 피부 표현을 구현하는 '에어리 파우더 프라이머'를 리뉴얼 출시한다.  2020년 첫 선을 보인 에어리 파우더 프라이머는 혁신적인 파우더 타입의 프라이머로, 출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고객들의 니즈를 심도 있게 연구해 기존 제품이 지닌 장점은 강화하고 사용 편의성을 보완해 업그레이드했다.  아모레퍼시픽만의 기술력으로 구현한 혁신적인 파우더가 피부 유분을 컨트롤하고, 다크닝 없이 하루 종일 첫 메이크업의 매끈한 피부 표현을 유지해 준다. 파우더 타입임에도 크림에서 무거운 오일만 제거하는 특수 공정을 적용해 건조함 없이 촉촉하고 가벼운 제형이 특징이다.  쿠션이나 파운데이션 단계 전에 사용하면 39% 이상의 확실한 모공 커버 효과는 물론, 8% 이상의 결 커버 효과 로 훨씬 매끈한 피부 바탕을 구현해 준다. 선크림 단계 후 촉촉한 파우더로 사용해 파데-프리 메이크업을 완성하거나, 아이 메이크업 전 단계에서 지속력을 높이기 위한 아이 프라이머로 사용하는 등 본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패키지는 더욱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변경했으며, 내장된 브러쉬는 훨씬 얇고 섬세한 형태로 업그레이드했다. 기존 브러쉬가 양 조절이 어렵다는 일부 고객 의견을 반영해, 얼굴 굴곡을 따라 쉽고 빠르게 도포할 수 있도록 정교하게 설계했다. 이로 인해 제형은 그대로지만 기존 대비 뭉침 없이 고르게 발린다.
 
헤라가 새롭게 선보이는 '에어리 파우더 프라이머'는 8월 12일부터 네이버 헤라 공식 브랜드 스토어, 아모레몰 등의 주요 온라인 채널과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에서 만날 수 있다.

한편, '에어리 파우더 프라이머'는 헤라의 일본 진출과 함께 일본의 뷰티 유튜버들 사이에서 뛰어난 효과의 모공 커버 아이템으로 화제가 되었다. 이러한 입소문 덕분에 일본 비테키 매거진 2023 한국 베스트 코스메에 선정되는 등 한국을 넘어 글로벌 고객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제품이다.
티퍼런스

#아이소이 티퍼런스
잠시, 멈춤의 숲

더현대 서울 1층에서 진행되는 티퍼런스의 팝업스토어는 ‘잠시, 멈춤의 숲’을 테마로 구성됐다. 퍼플티를 모티브로 도심 속 보랏빛 숲을 구현해 소란한 일상을 벗어나 잠시 쉼의 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중심에 위치한 포토존 ‘잠시, 멈춤의 숲’에는 바람에 자유롭게 흩날리는 퍼플티 찻잎의 모습이 펼쳐진다. ‘잠시, 멈춤의 숲’을 중심으로 걷다 보면 흡사 보랏빛 숲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휘날리던 찻잎이 한순간 멈추듯 가라앉는 ‘잠시, 멈춤’의 순간을 통해 짧지만 온전한 여유와 쉼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팝업스토어에서 프랑스 그라스에서 조향한 100% 식물유래 향과 체험존에 준비된 제품 체험을 통해 티퍼런스 브랜드를 경험해 볼 수 있다.  티퍼런스 관계자는 “이번 팝업스토어 ‘잠시, 멈춤의 숲’은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짧지만 온전한 휴식을 선물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오롯이 나에게 집중하는 휴식의 순간이 필요한 때, 티퍼런스가 마련한 보랏빛 숲에서 향기로운 여유를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티퍼런스 브랜드 색채가 더욱 고급스럽게 담긴 새로운 패키지의 티퍼런스 제품을 만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팝업스토어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티퍼런스 스킨&바디 테라피 5종 키트를 선물한다. 팝업스토어 현장 할인과 매일 11시 11분마다 열리는 타임 이벤트 등 다양한 현장이벤트가 동시 진행되며 자세한 자세한 내용은 티퍼런스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티퍼런스는 국내 최초의 퍼플티 티라피 브랜드로, 차에서 남다름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케냐 1800m 고지대에서 탄생한 퍼플티는 뜨거운 적도의 태양을 이기고 찻잎을 틔우기 위해 찻잎이 스스로 초록빛에서 보랏빛으로 진화시킨 데서 이름이 붙여졌다.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이 녹차의 수 배에 달해 유럽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티퍼런스는 퍼플티의 생명력을 그대로 담아 마시는 차부터 피부에 바르는 스킨케어, 식물유래 향으로 향긋한 휴식을 전하는 바디케어 라인까지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