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팝업] ‘쿵야’로 부산서 대동단결…넷마블·하이트진로
2025-08-16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쿵야’를 중심으로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가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열렸다.
16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팝업스토어 ‘용기상점’에서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캐릭터를 담은 다양한 굿즈들을 만날 수 있으며, 하이트진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과의 협업으로 탄생한 공간에서 제품을 시음하고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도 있다.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4차 팝업스토어 ‘용기상점’ 부산서 진행
넷마블(대표 권영식·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에서 ‘쿵야 레스토랑즈’의 네번째 팝업스토어 ‘쿵야 레스토랑즈 용기상점’을 부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16일 오픈했다고 밝혔다.
비수도권에서 진행되는 첫 팝업스토인 ‘용기상점’은 1년의 절반이 지난 여름, 일상에서 벗어날 용기를 찾는다는 테마로 구성됐다.
16일부터 25일까지 10일 동안(백화점 휴무일 8월19일 제외)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점 지하 2층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약 300평 규모로 지난 팝업스토어 대비 최대규모로 운영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체험전’과 ‘굿즈샵’으로 나뉜다. 지하 2층 ‘하이퍼스페이스’에 마련된 체험전은 마주할 용기, 나아갈 용기, 내려놓을 용기 등 세가지 챕터로 구성돼 챕터별 미션을 완료하고 용기 스탬프를 모으면 한정굿즈인 ‘용기부채’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현재 콜라보 캠페인을 진행 중인 하이트진로 켈리 및 삼성전자 갤럭시 캠퍼스와 협업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방문객들은 각 이벤트존에 준비된 미션 체험을 완료하고 콜라보 한정 굿즈를 선물로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쿵야 레스토랑즈 팝업스토어의 시그니처 랜덤박스 ‘용기박스 자판기’도 진행된다. 아크릴키링, 왕스티커, 엽서, 투명 포토카드 등 5종의 랜덤굿즈로 구성된 ‘용기박스’는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되며 인당 3개까지 구매할 수 있다.
이외에도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에 마련된 굿즈샵에서는 랜덤 피규어, 렌티큘러 키링 등 신규제품을 포함해 한정굿즈 등 94종의 굿즈를 선보인다. 구매 금액대별로 양파쿵야 풍선, 주먹밥쿵야 볼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엠엔비 배민호 대표는 “행운상점, 사랑상점, 소원상점 등 서울 및 수도권에서 진행됐던 지난 팝업스토어에 방문하지 못해 아쉬웠던 팬들을 위해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강조했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넷마블 엠엔비와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팝업스토어 오픈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 ‘용기상점’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용기상점’은 하이트진로의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과 넷마블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의 인기 캐릭터 브랜드 ‘쿵야 레스토랑즈’가 협업해 선보이는 대규모 팝업스토어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네번째 상점 콘셉트 팝업스토어로, 쿵야 캐릭터들이 무더운 여름에 지친 일상을 벗어나 나만의 오아시스를 찾아 떠날 용기를 알려주는 콘셉트로 연출됐다.
신세계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지하 2층 하이퍼그라운드 및 하이퍼스테이지에서 오는 25일까지 진행되며 팝업스토어 내 하이트진로 켈리존은 ▲시음존 ▲체험존 ▲쏘맥자격증존으로 나눠져있다. 미성년자의 출입은 제한된다.
제품 체험존에서는 홉 속에 숨어있는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 캔 찾기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프너, 스페셜 잔 등 켈리 X 양파쿵야 컬래버레이션 인기 굿즈가 경품으로 주어진다. 쏘맥자격증존에서는 이번 용기상점 팝업스토어 한정판 쏘맥자격증을 특별 제작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미국 농무부 인증을 받은 유기농 홉을 100% 사용한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의 출시를 기념해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체험 기회를 선사하고자 이번 팝업스토어에 참여했다”며 “올 여름 소비자 니즈에 부응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국내 맥주시장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켈리 후레쉬 홉 에디션은 미국 워싱턴주 야키마 밸리 등지에서 재배된 100% 유기농 홉을 사용해 차별화한 제품(제품 내 호프펠렛 0.07% 사용)으로 켈리의 원재료에 대한 진정성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고자 출시한 에디션 제품이다.
특히 미국 농무부(USDA)의 국가 유기농 프로그램(NOP) 기준을 엄격하게 준수해 생산한 만큼 검증된 품질의 홉으로 입안 가득 퍼지는 신선한 맛과 향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