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패션&뷰티] 로엠·무신사·아이소이·WMC
2025-08-22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패션 업계는 다가오는 가을뿐만 아니라 2025년 봄·여름 패션 트렌드에도 주목하고 있다.
로엠은 이랜드월드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로엠(ROEM)이 2024년 가을 시즌을 맞아 캡슐 컬렉션 ‘시그니처 컬렉션 : The Scenes’을 오는 23일 공개한다.
무신사는 다가오는 2025년 봄·여름 패션 트렌드와 신제품 디자인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25SS 시즌 프리뷰’ 행사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패션 브랜드의 오프라인 경험도 늘려간다. 라이프스타일 캐주얼 브랜드 ‘WMC(더블유엠씨)’는 오는 23일부터 9월 5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유해의심성분 없는 식물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는 인기 캐릭터 ‘망그러진 곰’과 콜라보한 ‘모이스춰 닥터 크림(장수진 수분크림)’ 한정 기획세트와 특별 굿즈를 출시한다.
#로엠
‘시그니처 컬렉션 : The Scenes’
로엠의 시그니처 컬렉션은 지난해 봄·여름 시즌에 처음 론칭한 로엠의 프리미엄 라인이다.
이번 캠페인 화보는 차분한 가을의 계절감과 외출을 준비하는 아름다운 순간들을 담았다. 절제된 로맨틱과 우아함을 표현한 메인 컬렉션은 트위드 셋업, 원피스, 레이스 블라우스, 글리터 가디건 등으로 구성됐으며, 부드러운 질감의 감각적인 가을 룩을 선보인다.
먼저, 중요하고 격식 있는 자리를 위한 아이템으로 멀티 컬러 믹스 트위드 소재의 재킷과 스커트 셋업을 제안한다. 이들은 가을·겨울(FW) 시즌에 어울리는 입체감과 두께감, 모던한 배색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클래식한 블랙에 실버 메탈 사를 믹스한 ‘자카드 롱 원피스’는 시스루 소재와 슬림한 실루엣을 강조했다.
이번 시즌에는 간절기에 입기 좋은 가벼운 아이템들도 새롭게 출시했다. 미니멀한 디자인의 ‘트리밍 재킷’은 과하지 않은 보석 장식을 더해 우아한 매력을 강조하며, 반짝이는 글리터 원사 믹스의 ‘주얼 버튼 가디건’은 다양한 이너와 레이어드하여 포인트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격식을 갖춰야 하는 특별한 순간은 물론, 일상적인 하객룩, 데이트룩 등을 모두 아우를 수 있는 ‘데일리 꾸뛰르(Daily Couture)’ 무드의 아이템들로 구성했다”며 “올 가을 패션에 우아함을 더하고 싶다면, 로엠의 시그니처 컬렉션을 경험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무신사
25SS 시즌 프리뷰
무신사는 다가오는 2025년 봄·여름 패션 트렌드와 신제품 디자인을 미리 만나볼 수 있는 ‘25SS 시즌 프리뷰’ 행사를 온·오프라인에서 동시 진행한다.
무신사 시즌 프리뷰는 입점 브랜드가 다음 시즌 신제품을 선공개하고 고객들이 이를 직접 살펴본 뒤에 투표와 피드백하는 과정으로 진행된다. 브랜드들이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기획하는 단계에서 고객 반응과 수요를 실제 생산 계획에 반영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취지다.
무신사는 입점 브랜드들이 그간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과감하고 실험적인 디자인에 나설 수 있도록 시즌 프리뷰를 매년 봄·여름(SS)과 가을·겨울(FW) 시즌에 맞춰 연 2회씩 정례 행사로 운영 중이다.
이번 25SS 시즌 프리뷰는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1일까지 나흘간 서울 성수동의 무신사 스퀘어 성수4에서 진행된다. 일반 고객들은 30일부터 방문할 수 있다. 동시에 온라인에서도 고객들이 무신사 모바일 앱을 통해 참여 브랜드의 신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올해는 총 28개 브랜드가 참여해 내년 SS 시즌 신제품 디자인 100여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온·오프라인에서 고객들의 투표를 바탕으로 브랜드가 생산 여부를 검토하게 되고, 최종적으로 발매가 확정된 상품은 2025년 SS 시즌 신제품으로 출시되는 것이다.
이번 시즌 프리뷰 행사에서는 '리디파이닝 시티(REDEFINING CITY·도시에 대한 재정의)'를 전체 테마로 삼아, 보더리스 무드와 리조트 무드를 결합하고 소재와 스타일의 믹스를 통한 '뉴 시티' 룩을 제안한다. 이번 25SS 시즌 프리뷰부터는 하나의 통일된 시즌 테마 컨셉을 제안하고 참여 브랜드당 선공개하는 신제품 수를 종전보다 줄였다. 브랜드들이 실제로 발매하기를 원하는 제품에 대한 고객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양질의 피드백을 확보하기 위해서다.
특히 무신사는 이번 25SS 시즌 프리뷰부터 해외의 유명 편집숍 바이어를 초청해 기업간거래(B2B)를 주선하는 비즈니스 쇼룸도 연계해서 운영한다. 8월 29일 하루 동안 유나이티드 애로우즈, 저널 스탠다드 등 일본의 유명 편집숍 40여곳의 바이어 70여명이 성수동을 방문해 트렌디한 'K-패션' 브랜드를 눈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한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제공된다. 신제품 디자인을 살펴보고 직접 투표와 코멘트 피드백을 남긴 고객 중에서 추첨을 통해 △스테이폴리오 제주도 숙박권 △참여 브랜드 인기 아이템 등을 지급한다.
무신사 관계자는 "한국에서 인기를 얻는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라이징 브랜드까지 다채로운 신제품을 가장 먼저 만날 수 있는 행사로 패션을 전공하며 예비 디자이너를 꿈꾸는 패션학도들에게도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올해부터는 해외 바이어까지 초청해서 유망한 K-패션 브랜드의 성장과 해외 진출 등용문이 될 수 있는 행사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이소이
망그러진 곰X모이스춰 닥터 크림
아이소이의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망그러진 곰(이하 ‘망곰’) 캐릭터와 장수진 수분크림이 함께 힘을 합쳐 망그러진 수부지(수분 부족형 지성) 피부를 구한다는 컨셉으로 재미를 더했다. 아이소이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특별한 구성의 장수진 수분크림 기획세트는 물론, 귀여운 망곰 캐릭터를 담은 다양한 굿즈도 한정수량으로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기획세트는 장수진 수분크림 대용량부터 함께 사용하면 좋은 동일라인 묶음 세트까지 다채롭게 구성해 피부타입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망곰 캐릭터가 담긴 굿즈는 장수진 수분크림 기획세트 구매 시 100% 증정되며, 다양한 유통처를 통해 키링 장바구니부터 손목 니트백, 헤어 구루프, 스티커까지 다양하게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이번 콜라보의 주인공인 장수진 수분크림은 장벽, 수분, 진정에 탁월한 아이소이 대표 수분케어 제품이다. 비건인증 및 피부자극 테스트 저자극 판정을 받아 민감성 피부도 자극 걱정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분자부터 고분자까지 5가지 크기의 히알루론산이 함유돼 피부 깊이 수분을 전해주고, 티트리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장벽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수분충전과 장벽관리를 동시에 도와 피부 속 수분 유지 효과가 탁월하며 실제로 피부 테스트를 통해 속보습, 100시간 효과가 확인된 바 있다.
#WMC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WMC는 소중한 일상의 순간과 함께하는 편안하면서 트렌디한 캐주얼웨어를 제안하는 브랜드로, 최근에는 감각적인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을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오는 23일에는 현대백화점 판교점 4층 아이코닉스퀘어에서 2주간 팝업스토어를 열어 지난 7월말 출시하자마자 ‘품절 대란’을 일으킨 ‘WMC x QWER HINA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비롯한 주요 제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WMC 팝업스토어’는 ▲QWER 히나 콜라보 존 ▲WMC 캐릭터 라인 ‘워터몬스터’ 존 ▲WMC 베스트 제품 존 등 3가지 존으로 구성되며, 그동안 온라인을 통해서만 만날 수 있던 WMC의 아이템들을 직접 만나는 특별한 공간으로 운영된다.
특히, ‘QWER 히나 콜라보 존’에서는 걸밴드 ‘QWER’의 히나가 직접 디자인한 스케치에 WMC만의 캐주얼한 그래픽을 담은 ‘WMC x QWER HINA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한다. 지난 7월 26일 출시한 이 컬렉션은 출시 기념 ‘무신사 라이브’ 당시 무신사스토어 전체 브랜드 랭킹 1위, 실시간 제품 랭킹 1~12위를 모두 석권하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전제품 완판을 기록해 3차 예약 주문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러한 소비자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QWER HINA 콜라보레이션 컬렉션’과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만날 수 있다. 팝업 현장에서만 콜라보 제품을 10% 할인하고, 콜라보 제품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하면 한정판 ‘히나 스티커팩’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한 팝업 기간 중 히나와 함께 하는 현장 이벤트도 진행 예정이다.
WMC 관계자는 “지난 7월말 ‘무신사 라이브’에서 보여준 소비자들의 뜨거운 호응에 힙입어 WMC만의 독보적인 감성과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담은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게 됐다“라며, “그동안 온라인에서만 만날 수 있던 WMC만의 편안하면서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경험하고, 역대급 혜택까지 누려보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