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23일 풀무원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등 기존 브랜드 라인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또한 반려동물의 먹거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양바롬 펫뉴트리션클리닉과 ‘반려동물의 올바른 식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풀무원식품
양바롬 펫뉴트리션클리닉과 손잡아
풀무원식품은 양바롬 펫뉴트리션클리닉과 협약에 따라 양측은 △반려동물의 올바른 식문화 전파를 위한 연계 활동 △풀무원아미오의 반려동물 바른먹거리 안전성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한 영양학 강의 및 쿠킹클래스 △반려동물 문화 개선을 위한 홍보활동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에 상호 협력한다.
풀무원은 반려동물의 사료 및 간식 레시피를 양바롬 펫뉴트리션클리닉과 협력 개발하고, 반려인들을 위한 바른먹거리 쿠킹클래스 업무 지원 등을 이행한다.
김정은 풀무원식품 아미오 사업부장은 “이번 양바롬 펫뉴트리션클리닉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건강한 반려동물 식문화 형성과 발전에 보탬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풀무원건강생활
‘풀무원로하스’ 제품 3종 리뉴얼
풀무원건강생활은 추석을 맞아 헬씨 에이징 솔루션 브랜드 ‘풀무원로하스’ 제품 3종을 리뉴얼했다.
이번에 리뉴얼을 진행한 제품은 건강을 기원하는 마음을 전하기 좋은 ▲스템엑스 ▲알티지 오메가-3 장용성 ▲진효원 총 3종이다. 프리미엄 제품부터 합리적인 가격의 실속형 제품까지 준비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템엑스’는 1999년 1월 론칭 후 26년간 풀무원로하스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스템엑스 진’의 항산화 기능 성분 함량을 늘려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이다. ‘스템엑스’는 옥타코사놀과 프로폴리스를 주원료로 해 기초체력이 떨어지는 현대인의 지구력 증진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늘려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옥타코사놀이 식약처 기준 1일 섭취 량인 40mg 함유돼 있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대표적인 항산화 물질인 프로폴리스 또한 식약처 기준 1일 섭취량인 20mg으로 늘렸다. 여기에 뉴질랜드 동물복지 녹용분말, 국내산 자라분말, 심해 상어의 알코올시글리세롤, 발효 흑 로얄젤리, 침향분말, 마카추출분말, 호로파 종자 추출물, 쏘팔메토 열매 추출물 등 풀무원기술원이 세심하게 엄선한 총 8종의 부원료도 함께 담았다.
‘알티지 오메가-3 장용성’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알티지(rTG)형 오메가-3(EPA및 DHA 함유 유지)를 일일섭취 권장량인 600mg(2캡슐 기준) 함유해 혈행 건강과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리뉴얼을 통해 세계적인 오메가-3 생산 전문 기업인 캐나다 Altra Health 社의 원료를 사용했으며, ‘저온 초임계 공법’으로 열로 인한 손상과 잔류용매 걱정 없이 안전하게 높은 순도의 오메가-3만을 추출해낸 것이 특징이다.
생태계 먹이사슬의 가장 낮은 단계에 있는 엔초비(멸치)에서 추출한 오메가-3만을 사용해 수은 및 중금속 오염으로부터 안전하며, 장용성 코팅 캡슐로 위가 아닌 장에서 녹아 비린내(어취) 걱정 없이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일반식품 홍삼음료인 ‘진효원’은 풀무원이 직접 관리하고 GAP(우수농산물관리) 인증을 받은 인삼으로 만든 홍삼에 오자농축액, 복합아미노산, 식물혼합추출농축액, 흑후추추출물 등을 함유한 건강음료(일반식품)다. 저온건조방식으로 제조해 유효성분 함량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홍삼의 부드러운 맛을 극대화했으며, 풀무원 식품안전센터의 까다로운 심사를 마친 인삼만을 선별해 만든 제품으로 믿고 섭취할 수 있다. 간편하게 하루 한 병 섭취하면 일상생활에 지친 몸과 마음을 균형 있게 보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풀무원건강생활은 선물하는 사람의 정성 어린 마음이 잘 드러나도록 해당 제품들의 디자인을 새롭게 선보인다. 제품 패키지에 브랜드를 대표하는 로하스 그린과 골드 색상을 활용해 브랜드가 가진 프리미엄 느낌을 강조했으며, 제품 카테고리 별 특성을 담은 그래픽을 더해 시각적 요소를 더했다. 또 지난 40년간 전개해 온 브랜드의 가치와 역사가 담겨있는 헤리티지 엠블럼을 추가해 브랜드 정체성까지 강화했다.
한편, 풀무원건강생활은 1988년 풀무원 기술원 설립 및 1992년 GMP 공장 완공을 통해 국내 최초 건강기능식품 전문 시스템을 구축하고, 40년간 건강기능식품 시장의 표준을 세우며 성장해왔다. 식물 영양소의 기능을 집중적으로 연구하며 대표 제품을 육성해왔으며, 지난 5월 액티브 시니어를 위한 브랜드 ‘풀무원 로하스’를 몸과 마음의 변화를 즐길 수 있는 헬씨 에이징 솔루션(Healthy Aging Solution)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리뉴얼하고, 풀무원의 올바른 원칙들을 바탕으로 건강한 내일을 위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풀무원녹즙
복합 건강기능식품 ‘당슬림 엑스투’
풀무원녹즙은 혈당 케어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과 저당 유산균음료를 한 병에 담은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당슬림 엑스투’(정제: 건강기능식품 340mg 2정, 액상: 일반식품 130mL)’를 출시했다.
이번에 풀무원이 출시한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당슬림 엑스투’는 혈당 케어 건강기능식품과 저당 유산균음료(일반식품)를 한 병에 담아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신제품 ‘당슬림 엑스투’ 제품 뚜껑 부분의 코로솔산은 바나바잎에서 추출했으며, 식후 혈당 상승 억제에 도움을 주면서 식약처 일일 섭취량의 100%를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일반식품인 병에는 풀무원이 특허받은 김치 유래 식물성 유산균 락토바실러스 플란타룸 PMO 08(L. plantarum PMO 08)로 설계해 장 건강도 관리할 수 있다. 여기에 토마토, 비트, 당근 등 붉은 채소로 은은한 단맛과 새콤한 맛을 내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톡톡 씹히는 치아씨드로 영양과 포만감을 함께 담았으며, 1병(130ml) 기준 식이섬유는 5g, 당 4g으로 설계한 ‘고식이섬유·저당’ 제품으로 건강하게 음용할 수 있다.
‘당슬림 엑스투’는 풀무원녹즙 모닝스텝을 통해 매일 아침 사무실 또는 가정 등에서 신선한 상태로 받아볼 수 있다. 제품은 풀무원 공식 쇼핑몰인 #풀무원(샵풀무원), 풀무원녹즙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녹즙 이도현 PM(Product Manager)은 “젊은 성인 남녀를 중심으로 혈당 케어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간편하게 혈당 케어를 할 수 있도록 돕고자 ‘당슬림 엑스투’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기능성을 강조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융복합 건기식 제품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풀무원은 2021년 말 국내 최초로 선보인 융복합 건강기능식품 1호 ‘칸러브 엑스투’를 시작으로 ‘하트러브 엑스투’, ‘아이러브 엑스투’를 선보였으며, ‘위러브엑스투’, ‘핏러브 엑스투’, ‘비타맥스 엑스투’를 선보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