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여가리뷰] 한화·롯데·인터파크트리플

2025-08-26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최근에는 많은 이들이 여름철 성수기를 비껴 가을철 ‘늦캉스’를 찾고 있다. 성수기 대비 가격도 저렴하면서도 보다 한적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기 때문이다. 국내 숙박‧여행업계도 이러한 수요를 겨냥해 다양한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들을 공략한 패키지를 기획했으며, 롯데호텔앤리조트는 전세계 30여곳의 롯데호텔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할인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인터파크트리플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하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 K-컬처 열풍에 ‘원더러스트 코리아’ 패키지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 더 플라자가 외국인 관광객 대상 패키지 시리즈를 기획했다. 첫번째는 ‘원더러스트 코리아 #1(Wanderlust Korea #1)’ 패키지로 ‘원더러스트’는 지식과 견문을 넓히고 체험목적의 관광형태를 말한다. 한국관광공사 데이터랩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수는 약 770만명으로 코로나19 발병 전인 2019년 상반기 대비 92% 수준을 회복했다. 외국인 관광객이 늘어난데는 K팝, K드라마, K뷰티 등 K컬처의 인기가 영향을 끼쳤다. 이에 더 플라자는 한국의 일상을 경험하고자 하는 외국인 투숙객을 위해 호캉스와 K컬처 체험이 가능한 패키지를 기획했다.

이번 시리즈는 ▲디럭스 객실 1박 ▲‘참한복’ 프리미엄 한복 대여권(2인) ▲셀프 사진관 ‘포토시그니처’ 촬영권(1회) ▲덕수궁 입장권(2매)으로 구성됐다. 덕수궁 입장권은 선착순 60팀 한정으로 제공된다. 포토시그니처 촬영권은 명동점을 제외한 전국 모든 지점에서 사용가능하다. 투숙기간은 9월2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한복 대여점과 셀프 사진관, 덕수궁은 더 플라자에서 도보 15분 이내 거리에 위치해 호캉스와 문화체험을 원스톱으로 즐길 수 있다. 패키지 구매시 피트니스클럽과 수영장도 무료 이용 가능하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더 플라자 외국인 투숙 비율은 평균 74%로 지난해 동기간 대비 13%p 증가했다”며 “외국인 투숙률이 코로나19 이전 수준을 상회하는 만큼 방한 외래 관광객을 위한 ‘원더러스트 코리아’ 두번째 시리즈도 조만간 선보일 예정”이라 말했다.
/사진=롯데호텔앤리조트

#롯데호텔앤리조트
9월2일 10시부터 100시간 동안…글로벌 특가 프로모션 ‘프리미엄 딜’

롯데호텔앤리조트는 100시간 동안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글로벌 특가 프로모션 ‘프리미엄 딜(Premium Deals)’에 나선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모션은 전세계에 위치한 롯데호텔앤리조트를 합리적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이벤트로, 국내 소재 전 호텔과 리조트는 물론 지난 4월 미국 시카고에 새로 문을 연 L7 시카고 바이 롯데와 괌‧하노이 등 해외호텔까지 총 30곳이 포함된다.  프리미엄 딜은 오는 9월2일 오전 10시부터 9월6일 오후 2시까지 100시간 동안 롯데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롯데호텔 리워즈 회원이면 누구나 이용 가능하다. 투숙기간은 9월20일부터 11월30일까지다.  상품 유형은 ▲객실형 ▲조식형(또는 라운지형) 2가지 중 선택 가능하며 프로모션 이용 투숙객은 체크아웃 이후 1박당 최대 3000포인트(미화 30달러 상당)의 리워즈 포인트가 추가 적립된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예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공홈 예약 고객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하게 됐다”며 “전 세계에 위치해 있는 롯데호텔앤리조트를 특별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기회”라고 전했다.
/사진=인터파크트리플

#인터파크트리플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 참여…제주도 숙소, 특가 구성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이 운영하는 인터파크 투어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에 참여해 자체 특가상품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는 국내관광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주관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내일부터 내달 29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숙박세일 페스타에서는 7만원 이상 국내 숙박상품 예약시 3만원 할인권, 7만원 미만 국내 숙박상품 예약시 2만원 할인권을 지원받을 수 있다. 숙박 할인권은 내일 오전 10시부터 페스타 종료시까지 인터파크 투어 플랫폼을 통해 1인 1매 선착순으로 다운받을 수 있다. 발급된 할인권은 내달 9일부터 오는 10월13일까지 입실하는 서울·경기·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상품에 사용할 수 있다. 인터파크 투어는 ‘2024 대한민국 숙박세일 페스타’를 위해 제주숙소 특가 등 자체혜택도 마련했다. 특히 제주지역 ‘해비치호텔앤드리조트’ 슈페리어 더블 객실(산전망)을 최대 44%, ‘롯데호텔 제주’ 룸온리 디럭스 패밀리 트윈 객실(제한적인 뷰)을 최대 65% 할인해 눈길을 끈다. 추첨을 통해 ▲뮤지컬 ‘달 샤베트(5명)’ ▲뮤지컬 ‘장수탕 선녀님(5명)’ ▲전시 ‘빛의 벙커(제주):샤갈, 파리에서 뉴욕까지(5명)’ 등 티켓도 증정한다. 신정호 인터파크트리플 여행사업그룹장은 “추석연휴기간 인터파크 투어를 통해 국내여행을 즐겨보시길 바란다”라며 “인터파크 투어에서 자체적으로 마련한 혜택으로 더욱 더 합리적인 여행이 될 것”이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