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카페] 맛과 건강 두 마리 토끼 잡는 투썸플레이스·해태 빨라쪼

2024-08-27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27일 투썸플레이스와 해태 빨라쪼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따라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신메뉴를 선보인다. 먼저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건강한 한 끼 식사로 먹기 좋은 프리미엄 샐러드 및 샌드위치를 출시한다.
가볍고

#투썸플레이스
프리미엄 샐러드 및 샌드위치 신메뉴 출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일시적 화제를 넘어 일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최근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을 고려한 먹거리로 식탁을 채우거나 하루 한 끼는 샐러드, 샌드위치 등으로 가볍게 먹는 문화가 떠오르고 있다.  SNS에서도 섬유질이 풍부한 채소, 저지방, 저탄수 식단으로 맛도 건강도 챙기는 식사 메뉴를 공유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투썸플레이스는 맛있고 부담 적은 식사를 즐기고픈 소비자를 위해 여러 가지 곡물과 신선한 채소, 균형 잡힌 단백질까지 풍성하게 담은 샐러드와 샌드위치 3종을 선보인다. 먼저, ‘멀티 그레인 치킨 샐러드’는 퀴노아와 병아리콩, 쿠스쿠스 등 건강한 곡물과 단백질이 풍부한 그릴드 치킨이 들어가 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골고루 챙길 수 있는 메뉴다. 특히 단백질과 식이섬유, 아미노산 함량이 높은 퀴노아와 병아리콩을 활용했다는 점에서 평소 건강과 체중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탱글하게 씹히는 곡물과 담백한 치킨, 다양한 색과 식감의 야채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언제 먹어도 질리지 않는 샐러드로, 함께 제공되는 콜라겐 오리엔탈 드레싱을 곁들이면 보다 깔끔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다. ‘리코타 바질 펜네 샐러드’는 파스타를 가볍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젊은 층에게 인기인 ‘콜드 파스타’ 스타일로 만든 샐러드다. 먹기 편한 짧은 원통형의 펜네 파스타에 특유의 풍미로 마니아층이 두터운 바질 페스토를 더했으며, 다른 치즈 대비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높은 크리미한 리코타 치즈와 푸릇한 야채까지 풍성하게 담았다. 함께 제공되는 콜라겐 발사믹 드레싱을 뿌려 먹으면 재료 하나하나의 맛이 한층 더 뚜렷하게 살아난다. ‘당근 라페 리코타 샌드위치’는 상큼한 프랑스식 당근 샐러드인 당근 라페와 고소한 리코타 치즈, 양상추를 듬뿍 넣어 마치 샐러드를 빵 사이에 끼워 먹는 듯한 신선한 풍미와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입맛을 돋우는 새콤달콤한 맛과 선명한 색감으로 몇 년 전부터 SNS에서 화제였던 당근 라페를 샌드위치로 맛볼 수 있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생활 습관은 물론 맛과 영양을 모두 챙기는 식단으로 보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가 확대됨에 따라, 젊은 층에서 특히 인기가 많은 재료들을 듬뿍 담은 메뉴들을 준비했다”라며, “다양한 곡물, 야채 등이 어우러져 필수 영양소로 가득한 투썸 프리미엄 샐러드와 샌드위치와 함께 가볍지만 든든한 한 끼 식사를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건강

#해태 빨라쪼
늦더위 날려버릴 ABC 젤라또와 젤라프레소

해태제과의 이탈리아 로마 3대 정통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는 과일과 채소를 젤라또에 가득 담은 ABC 젤라또와 에스프레소에 젤라또를 함께 즐기는 젤라프레소를 출시한다. 오는 28일부터 전국 빨라쪼(PALLAZO)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ABC 젤라또는 4월 선보인 ‘상큼 거제 알로에 젤라또’에 이은 두 번째 건강 젤라또다. 사과(APPLE) 비트(BEET) 당근(CARROT)의 앞 글자를 따 ABC 젤라또다. 세 가지 원료를 하나의 젤라또에 담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해태 측은 사과, 비트, 당근은 비타민A·B·C는 물론 소화를 돕는 식이섬유와 항산화·항염증 성분이 어우러진 최고의 조합이라고 설명했다. 모든 원료가 국내산이라 신선함도 강점이며 ABC 젤라또를 그대로 갈아 만든 ‘ABC 프레도’로 간편하게 음료로도 즐길 수 있다. 프리미엄 젤라또와 에스프레소를 함께 먹는 고품격 디저트 ‘젤라프레소’ 4종도 출시한다. 전용 젤라프레소 잔에 반은 젤라또로 반은 에스프레소를 담아 마치 반달처럼 나누어져 있다. 달콤쌉쌀한 ‘초콜라또’, 이탈리아 원조의 맛을 담은 ‘끄레마(바닐라)’, 고소한 향이 특징인 ‘피스타치오’, 향긋한 ‘보성말차’까지 네 가지 맛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쿠키, 연유, 피스타치오, 팥 미니콘 중 한 가지 토핑을 선택해 젤라프레소와 함께 즐길 수 있다. 빨라쪼 관계자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8월 28일부터 2주간 젤라프레소 구매 시 1000원 할인 쿠폰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 젤라또와 고품격 디저트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