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오늘리뷰] 공차·하이트진로·굽네 듀먼

2024-09-03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3일 유통 업계는 사람과 반려견 모두의 건강과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신제품 출시에 나섰다.  먼저 공차코리아는 가을을 맞아 전통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신메뉴를 출시했다. 하이트진로는 맥주 원료인 탄수화물의 구성성분 중 당질을 제거하고 칼로리는 낮춘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를 선보인다. 굽네의 반려견을 위한 휴먼그레이드 강아지화식 브랜드 '듀먼(D'human)'은 새로운 강아지 간식 ‘댕댕이 치킨텐더 단호박&치즈’를 준비했다.
‘빠다

#공차
‘빠다 고구마’ 신메뉴 4종

글로벌 티(Tea) 음료 전문 브랜드 공차코리아가 가을을 맞아 전통 간식인 고구마를 활용한 ‘빠다 고구마 4종’을 출시하고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멤버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는 가을 제철 고구마를 공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것으로 ‘빠다 고구마 크림 밀크티’, ‘빠다 고구마 밀크티+펄’, ‘빠다 고구마 크림 밀크’, ‘빠다 고구마 크림 스무디’ 총 4종으로 구성됐다. 달콤한 고구마에 짭짤한 소금과 고소한 버터의 풍미를 더한 솔티드 버터고구마, 타로 맛집 공차의 고소한 타로폼, 진한 향과 감미로운 맛의 블랙티 등을 조합해 가을에 어울리는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고구마 맛으로 MZ세대들의 ‘할매니얼’ 입맛을 제대로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빠다 고구마 크림 밀크티’는 진한 블랙티와 단짠 매력의 솔티드 버터고구마를 블렌딩 한 밀크티로, 타로폼과 고구마칩이 더해진 음료다. 타로폼은 달콤 짭조름한 공차 밀크폼에 타로를 더해 한층 더 고소한 풍미를 자랑한다. 풍성한 타로폼과 바삭한 고구마칩을 즐긴 후, 부드러운 밀크티를 잘 섞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빠다 고구마 밀크티+펄’은 솔티드 버터고구마와 블랙티를 더한 밀크티에 쫀득한 펄을 더한 음료다. 달콤 짭조름한 솔티드 버터고구마와 깊고 진한 블랙티의 조합으로, 선선한 가을 날씨에 어울리는 깊고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빠다 고구마 크림 밀크’는 솔티드 버터고구마 우유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타로폼을 얹고, 바삭한 고구마칩 토핑으로 완성한 음료다. 우유를 베이스로 한 카페인 프리 음료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빠다 고구마 크림 스무디’는 진한 블랙티와 솔티드 버터고구마, 고소한 타로폼이 더해진 스무디 음료다. 토핑으로 고구마 칩을 올려 바삭하게 씹히는 달콤 고소한 맛으로 더욱 풍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보랏빛의 타로폼과 노란 버터고구마 스무디의 색감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시각적으로도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공차는 빠다 고구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9월 3일부터 9일까지 7일간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빠다 고구마 신메뉴 4종 중 한 잔을 구매하면 공차 멤버십 앱 스탬프 3개가 적립되며(신규 가입 회원 포함), 스탬프는 10개당 무료 음료 1잔으로 교환할 수 있다. 공차코리아 관계자는 “전통 식재료를 새롭게 재해석해 즐기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공차는 티 전문성을 살려 고구마를 트렌디한 밀크티로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신메뉴는 가을 제철 음식 고구마와 공차의 시그니처 아이템 타로의 조합으로 최상의 맛과 퀄리티를 자랑하는 만큼, MZ세대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하이트진로는 최근 건강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를 반영해 일본 최초의 ‘당질제로’ 제품을 국내에 선보여 맥주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다양한 맥주를 원하는 소비자 기호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약 5년동안 350회 이상의 시험 양조를 거쳐 당질제로를 실현한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칼로리를 기존 제품대비 약 28% 낮춘 주질로 완성했다. 첫번째로 짜낸 맥즙만 사용한 이치방 시보리 공법으로 잡미가 없고 마시기 편한 맥주 맛을 구현해낸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일본에서 2020년 출시 후 350ml 기준 첫해에만 누적 2억캔을 돌파했다. 2024년 리뉴얼을 통해 더 맥주다운 만족감이 있는 맛으로 개선했다.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권역 유태영 상무는 “최근 주요 소비자 트렌드인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에 최대한 호응하고자 기능성 제품을 국내에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이번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 외에도 새로운 브랜드 도입을 통해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소비자 니즈를 최대한 충족시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린 이치방 시보리 당류제로’는 알코올 도수 5%이며, 가정용 캔(500ml) 제품을 9월부터 전국 대형마트 및 편의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겉바속촉

#굽네 듀먼
‘댕댕이 치킨텐더 단호박&치즈’

‘댕댕이 치킨텐더 단호박&치즈’는 닭안심 통살에 단호박과 치즈의 고소한 맛을 더해 기호성이 우수하며, 오븐에 노릇하게 구워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을 자랑한다.   듀먼에서 처음 선보인 수제 간식 ‘댕댕이 치킨텐더 단호박&치즈’는 반려견의 건강과 맛을 모두 고려했다. 100% 국내산 냉장 닭안심을 사용한 프리미엄 통살 간식으로, 사람도 먹을 수 있는 100% 휴먼 그레이드 등급의 원료로 제작했다. 특히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해동해 반려견에게 급여할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 지앤건강생활 정수철 대표는 “이번 제품은 반려견의 건강을 생각하며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은 듀먼의 첫 수제간식으로, 다양한 입맛을 가진 반려견이 좋아할 수 있도록 고심해서 개발했다”며 “특별 할인 기간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댕댕이 치킨텐더 단호박&치즈’를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