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패션&뷰티] 미쏘·모스키노·펄핏
2024-09-23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23일 패션 업계는 FW 시즌을 장식할 신제품과 파트너십 소식을 전했다.
먼저 이랜드월드의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프리미엄 컬렉션 '아카이브M'의 가을·겨울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독창적인 실루엣과 감각적인 소재로 우아한 프렌치 아방가르드룩을 재해석해 주목받고 있다.
또한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하우스 모스키노는 롯데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어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하며, 온라인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기업 펄핏은 넬슨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해 디지털 맞춤형 쇼핑 경험을 강화할 예정이다.
#미쏘
‘아카이브M’의 가을·겨울(FW) 버전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미쏘(MIXXO)가 프리미엄 컬렉션인 ‘아카이브M’의 가을·겨울(FW) 버전을 23일 공개했다.
미쏘의 ‘아카이브M’은 상반된 스타일과 요소를 믹스 매치해, 독창적인 실루엣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전개한다. 기존 라인에 비해 스타일별로 상품 수가 적고 1년에 한정적으로 선보인다는 점이 특징이다.
이번 컬렉션은 곡선적이고 우아한 실루엣의 프렌치 아방가르드룩을 미쏘만의 감성으로 재해석했다고 전했다. 광택과 두께감만으로 단색의 농도를 조절했으며, 곡선을 살려주는 소재와 유연하게 흐르는 플루이드 소재를 조화롭게 사용해 고급스럽고 감각적인 스타일을 제안한다.
대표 아이템으로는 시스루 배색 롱 원피스와 탄탄한 울TR 소재의 오버핏 변형 재킷, 코쿤 맥시 팬츠 셋업이 있다.
원피스는 시스루 소재를 매치한 U넥 원피스 형태로 어깨 패드를 덧대 남성적이면서도, 여성의 몸 라인을 조형적으로 살려주는 실루엣으로 디자인됐다. 재킷은 개인의 체형과 취향에 맞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버클 장식을 더했으며, 코쿤 팬츠는 맥시 롱 기장에 아방가르드한 곡선 라인을 살려 입체적으로 제작됐다는 설명이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아카이브M은 합리적인 가격에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만나볼 수 있는 미쏘의 프리미엄 컬렉션”이라고 말하며, “FW버전의 아카이브M 컬렉션으로 올 가을 우아한 드뮤어룩(demure look, 차분하고 깔끔한 패션)을 연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미쏘의 아카이브M 신규 컬렉션은 23일부터 미쏘 강남점, 타임스퀘어영등포점, IFC몰점 등 전국 40여개의 일부 매장 및 공식 홈페이지에 선보일 예정이다.
#모스키노
모스키노, 롯데백화점서 팝업스토어
이탈리아 럭셔리 패션 하우스 모스키노가 9월 20~30일 10일 간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탈리아의 가을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마련된 이번 팝업 현장에서는 24FW 컬렉션 ‘콜레치오네 0(Collezione 0)’을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이탈리아의 유명 패션 브랜드 모스키노는 디자이너 프랑코 모스키노(Franco Moschino)가1983년 밀라노에서 설립한 브랜드로, 관습에 도전하고 초현실주의 요소를 통합하는, 대담하고 획기적인 디자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번 컬렉션 ‘콜레치오네 0’은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을 컨셉으로 한다. 지난 7월 모스키노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아드리안 아피올라자(Adrian Appiolaza)의 첫 광고 캠페인 ‘콜레치오네 0(Collezione 0)’을 공개하며 큰 호응을 끌었다.
캠페인은 밀라노의 에너지와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일상 속에서 행복을 찾는 다섯 여성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두오모 성당을 감상하고, 로컬 과일 가게에서 장을 보며, 레코드 가게에서 음악에 빠져드는 등 일상의 모습을 세련되고 편안한 패션과 함께 그려낸다.
이번 팝업에서는 인기를 끌고 있는 모스키노의 새로운 잇백(ItBag) ‘타이 미 백(TIE ME Bag)’도 만날 수 있다. 타이 미 백은 탈부착 가능한 벨트로 다양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는 가방으로, 구조적 요소와 부드러움을 절묘하게 조화시켜 우아함과 유머러스함을 보여준다. 모스키노는 이번 팝업을 시작으로 타이 미 백의 다양한 컬러와 재질을 선보일 계획이다.
모스키노 관계자는 “팝업을 통해 고객들과 더욱 가까이서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이번 컬렉션 ‘콜레치오네 0’이 지향하듯 모스키노가 제안하는 스타일링으로 일상의 소소한 기쁨을 많은 분들이 누릴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제품 및 콘텐츠 차별화로 경쟁력을 높이고,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오프라인 이색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펄핏
넬슨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
온라인 플랫폼을 위한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기업 펄핏은 프리미엄 아웃도어 ‘아크테릭스(Arc'teryx)’ 전개사 넬슨스포츠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펄핏은 넬슨스포츠 자사몰 경쟁력 강화를 위한 AI(인공지능) 기반 사이즈 추천 솔루션인 ‘펄핏사이즈(PerfittSize)’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 적용 대상 제품은 아크테릭스, 스카르파(SCARPA), 매드락(MAD ROCK) 등이다.
넬슨스포츠의 성장은 아웃도어를 즐기는 MZ세대의 유입으로 풀이될 수 있다. 펄핏은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인 MZ세대에게 특화된 AI 사이즈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를 통해 온라인 구매 경험을 만족시키고 고객사의 브랜드 충성도를 강화하는데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AI 고객 맞춤형 쇼핑 경험을 제공해 넬슨스포츠의 자사몰 경쟁력 강화 및 온라인 매출 증대와 함께 온라인 아웃도어 생태계를 혁신하는 발판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펄핏은 AI 기반 신발 사이즈 추천 솔루션 펄핏사이즈를 제공하는 핏테크 스타트업이다. 현재 국내 최대 신발 유통사인 ‘ABC Mart’와 패션 플랫폼 ‘코오롱몰’,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의 맞춤형 운동화 '원 스펙', 국내 1위 여성화 온라인 쇼핑몰 사뿐과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AI 기반 디지털 솔루션을 제공 중이다. 또한 디지털 혁신을 위한 브랜드의 자사 몰 경쟁력 강화를 위한 ‘커머스 솔루션’ 컨설팅도 진행하고 있다.
넬슨스포츠는 아크테릭스, 베일런스, 스카르파 등 다양한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를 직수입해 국내 시장에 선보이는 기업이다. 특히 캐나다의 프리미엄 아웃도어 브랜드인 아크테릭스의 패딩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이 착용하면서 큰 인기를 얻어 지난해 영업 이익을 전년 대비 3배 이상(248%) 기록하기도 했다.
펄핏 이선용 대표는 "넬슨스포츠의 펄핏사이즈 도입은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혁신의 중요한 사례가 될 것이다"며 "펄핏은 앞으로도 다양한 신발 산업군에서 고객 맞춤형 경험을 제공하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넬슨스포츠 관계자는 “이번 '펄핏사이즈' 도입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더불어, 반품률 감소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적극 도입하여 고객에게 더욱 향상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