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형씨, 펫산업 최초 중소벤처기업부 '강한소상공인 글로벌 TOP 10' 선정
2025-09-24 이영선 기자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강원도 고성의 프리미엄 펫푸드 브랜드 ‘동해형씨’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강한소상공인 성장지원사업’에서 글로벌 TOP 10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펫산업 기업으로는 최초이자 유일한 성과이며, 강원권역에서도 글로벌유형으로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이번 선정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경쟁력을 갖춘 우수한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국 9137개의 브랜드가 지원했으며, ‘동해형씨’는 치열한 경쟁을 뚫고 글로벌 TOP 10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동해형씨는 강원도 고성의 신선한 수산물을 활용해 반려동물 식품을 만들고, 이를 전국에 유통하며 해외 수출까지 성공적으로 이뤄내고 있다.
동해형씨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더불어 국내외 반려동물 시장에서 인정받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이번 글로벌 TOP 10 선정은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큰 성장을 예고하고 있다.
‘동해형씨’ 김은율 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우리 제품의 가치와 과감한 도전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성의 자연을 담은 건강한 펫푸드로 국내외 반려동물 가족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