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잇-에이블클라우드 맞손, 클라우드 시장 공략
양사 기술·역량 결합해 시장 경쟁력 강화, 공동 마케팅 진행
2024-10-30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아이티센그룹의 클라우드 전문기업 클로잇(대표 이세희)은 에이블클라우드(대표 권민길)와 클라우드 솔루션 개발 및 사업 확장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양사의 협력은 클라우드 인프라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요구하는 고객들을 위한 최적화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토대로 각사의 기술과 역량을 결합해 클라우드 시장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다양한 고객사와의 협력 기회를 확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VM웨어 기반 사이트의 비즈니스 확장에 주력해 기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클라우드 전환을 고려하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들에게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이블클라우드 권민길 대표는 “이번 전략적 제휴는 클라우드 솔루션 분야에서 양사가 함께 더 큰 성과를 창출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양사의 기술력과 역량을 결합해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VM웨어 솔루션 시장에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클로잇 클라우드인프라사업본부 이종규 본부장은 “에이블클라우드와의 협력은 클라우드 시장에서의 강력한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중요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맞춤형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공동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