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쇼핑] 스타필드·쿠팡·컬리
2025-11-04 박영주 기자
[파이낸셜리뷰=박영주 기자] 스타필드는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시그니처 키즈 콘텐츠 ‘캐릭터 퍼레이드쇼’를 보다 풍성하게 구성했다.
쿠팡은 생굴·가리비·새우 등 제철 수산물 프로모션에 나섰으며, 컬리는 가을맞이 ‘컬리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쓱데이 맞아 아이들 겨냥 ‘캐릭터 퍼레이드쇼’ 진행
스타필드의 시그니처 키즈 콘텐츠 ‘캐릭터 퍼레이드쇼’가 ‘2024 대한민국 쓱데이’를 맞아 한층 풍성하게 돌아왔다.
‘캐릭터 퍼레이드쇼’는 화제성 높은 IP브랜드들과 협업해 대형 풍선을 선보이는 ‘스타필드 벌룬 페스티벌’과 함께 스타필드 대표 어린이 행사로, 매년 쓱데이 마다 아이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해오고 있다.
올해 ‘캐릭터 퍼레이드쇼’에는 지난해보다 20% 증가한 총 60종의 캐릭터들이 출연해 더욱 다채로운 퍼레이드를 선보인다.
코코몽, 로보카 폴리, 브레드 이발소, 타요 등 어린이 완구 캐릭터를 비롯해 쿠키런, 농심, 해태, 플레이송스 등의 게임, 식음료, 교육 브랜드 캐릭터까지 참여해 눈길을 끈다.
마칭 밴드의 힘찬 연주에 맞춰 60종의 캐릭터들이 긴 행진을 이어가 현장을 찾은 아이들에게 환상적인 재미를 선사한다.
2일 스타필드 고양에서 ‘캐릭터 퍼레이드쇼’를 관람한 30대 중반 고객은 “작년에도 왔었는데, 올해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니 저도 덩달아 신났다. 평소에 쉽게 보기 힘든 퍼레이드인데, 이렇게 가까이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어서 좋았고 더 자주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올해 ‘캐릭터 퍼레이드쇼’는 지난 2일 스타필드 고양과 3일 코엑스몰 진행에 이어 오는 9일 안성, 10일 수원에서 하루에 두번씩 차례로 진행된다.
#쿠팡
로켓프레시, 생굴·가리비·새우 등 제철 수산물 할인 나서
쿠팡 로켓프레시가 생굴(햇굴), 가리비 등 초겨울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겨울 맛보기 수산대전’ 기획전을 4일부터 오는 12월2일까지 한달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통영에서 햇굴로 수확해 지하암반해수로 씻어낸 생굴과 전남 고흥에서 수확한 가리비, 신안군수 품질보증을 받은 생새우 등 매주 다양한 수산물을 합리적 가격으로 선보인다.
1주차(11월4일~11월10일) 대표상품으로는 ▲지하암반해수로 씻어낸 생굴 350g’ ▲해양수산부품질인증 국산 숨굴 350g’ ▲어부심 통통하게 살이 오른 제철 고흥 가리비 2kg 등이다.
생굴‧가리비 등은 초겨울이 제철인 대표 수산물이다. 쿠팡은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찾는 고객을 위해 이번 할인 행사를 마련했다. 특히 김장철인 11월부터 수요가 크게 늘어나는 생굴 상품은 1kg부터 5kg까지 무게별로 다양하게 준비했다.
이번에 행사를 통해 선보이는 통영 생굴은 위생적인 환경에서 깨끗하게 생산돼 미국 FDA 생산등록시설, 해양수산부 수산물품질인증, 경상남도 추천 상품 지정 등을 받은 상품들이다.
특히 가리비와 새우는 쿠팡의 산지직송 시스템으로 오후 1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새벽까지 배송된다. 생굴은 밤 12시까지 구매시 다음날 새벽까지 배송된다.
산지직송은 물류센터가 아닌 산지에서 상품 검수, 포장, 운송장 부착을 끝내고 곧바로 배송 캠프로 이동하는 쿠팡의 신선배송 시스템이다. 이른 새벽 쿠팡의 미니물류센터가 직접 출동해 현지 수산업체에서 발주량에 따라 상품의 검수‧검품을 진행한다.
이후 상품화 작업과 함께 주문에 따른 송장 처리 후 쿠팡카에 실려 출고된다. 불과 반나절 만에 수확부터 배송 출발까지 모든 과정이 이루어지며 고객들은 새벽에 잡힌 물량을 이르면 다음날 새벽에 바로 받아볼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겨울철 영양 보충을 책임지는 굴과 입맛을 돋우는 가리비 등 고객들이 한 달 내내 아침 식탁을 바다의 신선함으로 가득 채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로켓프레시로 초겨울 제철을 맞은 수산물들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신선하게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컬리
가을맞이 ‘컬리세일’ 행사…최대 80% 할인 축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가을맞이 ‘컬리세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유통업계의 11월 온·오프라인 대규모 할인 행사에 동참하고자 할인 적용 상품도 대폭 늘렸다.
오는 1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총 2000여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 판매하는 것이 골자다. 감자, 고구마, 사과 등 가을 제철과일과 채소는 물론 칼국수, 전골, 밀푀유나베 등 인기 밀키트까지 한자리에 모았다.
베스트셀러를 최대 혜택으로 누릴 수 있는 컬리픽 특가 코너에도 눈길을 끈다. 쟁이기 찬스 코너 상품들은 담을수록 혜택이 커진다. 이외에도 컬리멤버스 고객만을 위한 특별 할인 혜택도 담아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