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비, ‘클라우드·AI 기반 디지털전환’ 함께 할 파트너사 모집
2025-11-10 이영선 기자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생성형 AI·클라우드 MSP 전문기업 클라비(대표 안인구)는 클라우드 및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전환 가속화를 지원할 비즈니스 파트너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클라비가 모집하는 파트너사는 클라우드 및 생성형 AI 리셀러 파트너와 솔루션 파트너로, 파트너에 선정된 기업에게는 클라우드·AI·솔루션 영업 제안과 공동 프로젝트 진행 외에도 관련업무에 대한 교육, 컨설팅, 마케팅 협업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파트너는 클라비의 전문화된 기술력과 운영 최적에 대한 클라우드 전문지식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산업별 혁신솔루션을 발굴해 SaaS 전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솔루션 파트너로 선정된 기업에게 제공하는 SaaS 전환서비스에는 ▲SaaS 개발지원 및 운영지원 ▲CSAP 인증 컨설팅 ▲MSA(Microservice Architecture) 기술지원 ▲Cloud Native 설계지원 등을 제공한다.
앞서 지난 3월 클라비는 NIPA와 NIA에서 주관하는 ‘2024년 서비스형 소프트워에(SaaS) 개발지원사업 대상기업으로 각각 선정된 바도 있다.
클라비(ClaBi)는 지난해 8월 네이버클라우드 AI 얼라이언스 파트너로 선정된 이후 네이버의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X(HyperCLOVA X)’를 기반으로 자체 RAG(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솔루션인 클라리오(ClaRIO)와의 연계를 통해 70여개 공공기관 및 민간기업 등 산업군별 다양한 고객을 발굴해 생성형 AI 컨설팅부터 특화모델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기업용 프라이빗 모델을 지원해 기업 내부 데이터와 민감 고객 정보 유출에 대한 걱정 없이 안전하게 AI 서비스를 활용할 수 돕고 있다.
클라비 안인구 대표는 “클라우드 및 생성형 AI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기회를 제공하여 함께 성정할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 대표는 이어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발굴하고 클라우드 환경의 SaaS 전환 서비스를 제공해서 솔루션 기업들이 자사의 핵심역량인 개발에 집중할수 있도록 돕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클라비는 지난달 24일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AI 시상식 ‘Good AI Awards 2024’에서 THE AI 대표상을 받았다.
올해로 3회를 맞이한 Good AI Awards는 신뢰 가능한 기술을 바탕으로 ‘좋은(Good) AI’ 발전에 기여한 국내외 기업과 개인을 수상하는 시상식이다.
클라비는 솔루션 구축과 학습 등에 들어가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며 생성형 AI 비즈니스 활용을 선도하고 보안 등 여러 안전 장치를 마련한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