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L 호텔의 다토 마크 여 회장, “각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반영한 맞춤형 경험을 선사할 터“

- YTL의 포트폴리오는 ‘소중한 장소, 소중한 순간’ - 말레이시아와 일본 니세코 지역의 리조트 홍보 - 팡코르 라웃 리조트, 2023년부터 매년 ‘오페라 인 파라다이스’ 행사 열려

2025-11-15     조용식 기자
YTL
[파이낸셜리뷰=조용식 기자] "우리는 단순히 숙소를 제공하는 것이 아닌, 각 지역의 문화와 전통을 반영한 맞춤형 경험을 통해 손님들에게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소중한 장소, 소중한 순간'을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품격 높은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다고 밝힌 YTL 호텔의 다토 마크 여 회장(Dato Mark Yeoh). 그는 "YTL 호텔은 고유의 가치와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모든 리조트에서 일관되면서도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지난 13일 서울에서 열린 미디어 간담회에서 다토 마크 여 회장은 YTL 호텔이 제공하는 독창적인 경험과 고품격 숙박 옵션을 설명하며, 한국인 여행자가 늘어나고 있는 말레이시아와 일본 니세코 지역의 리조트를 집중 조명했다.
YTL호텔의
다토

한국 시장을 적극 개발하기 위해 방한했다는 그는 "한국 시장은 YTL에게도 중요한 시장 중 하나로, 특히 말레이시아와 일본 지역의 고객 점유율이 높으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라며 "이번 미디어 및 여행사 파트너 이벤트를 통해 YTL호텔을 더 알리고, 더불어 한국 여행객들이 YTL호텔에서 다른 차원의 럭셔리한 숙박 경험으로 ‘소중한 순간, 소중한 장소’를 직접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YTL 호텔은 말레이시아의 평화롭고 아름다운 명소에 위치한 가야 아일랜드 리조트를 비롯해 팡코르 라웃 리조트, 탄종 자라 리조트를 소개하며 한국 여행객들에게 자연과 지역 전통을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을 선사하고 있다. 

가야
팡코르
가야 아일랜드 리조트와 팡코르 라웃, 탄종 자라 리조트는 산호 복원, 해양 생물 보호, 해안 생태계 관리 등 여러 보존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방문객들이 자연과 더욱 의미 있는 연결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남녀노소 모두가 참여 가능한 에코 액티비티를 통해 자연 보호의 중요성을 배우고 책임 있는 여행의 가치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세계적인 테너 루치아노 파바로티는 팡코르 라웃 리조트를 “신이 창조한 진정한 천국”이라 극찬했으며, 이를 기리기 위해 YTL 호텔은 2023년부터 매년 ‘오페라 인 파라다이스’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 행사는 리조트의 아름다운 자연을 배경으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의 오페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방문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선사한다. 지난 10월 열린 두 번째 ‘오페라 인 파라다이스’는 2백만 년의 역사를 간직한 열대우림의 경이로운 아름다움 속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으며, 참석한 이들에게 영원히 기억될 순간을 만들어냈다.
일본
또한 일본의 대표적인 스키 리조트로, 사계절 내내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 니세코 빌리지의 다양한 프로퍼티로 각광받고 있다.  히가시야마 니세코 빌리지 리츠칼튼 리저브, 더 그린 리프 니세코 빌리지, 히노데 힐스 니세코 빌리지, 니세코 카사라 빌리지 타운하우스, 힡튼 니세코 빌리지까지 다양한 숙박 옵션을 제공하여, 가족 단위 여행객부터 프리미엄 여행객까지 폭넓은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다.

겨울에는 가볍고 부드러운 최고의 설질을 자랑하는 다양한 스키 코스로, 여름에는 아놀드 파머 설계의 골프 코스와 집라인 등 다양한 액티비티로 사계절 내내 여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한편, YTL 호텔은 목시 호텔 쿠알라룸푸르, AC 호텔 이포, 목시 호텔 니세코 빌리지 등의 신규 호텔을 개장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YTL 호텔은 말레이시아, 태국, 일본, 호주, 프랑스, 네덜란드, 영국에 걸친 명성 높은 리조트, 호텔, 부티크 경험, 그리고 스파 빌리지를 소유 및 운영하고 있다. 또한, 쿠알라룸푸르 메제스틱 호텔, JW 메리어트 쿠알라룸푸르, 호텔 스트라이프 쿠알라룸푸르, 리츠칼튼 코사무이와 히가시야마 니세코 빌리지, 리츠칼튼 리저브 등을 소유 및 관리하고 있다.

[헤븐스 포트폴리오 : 팡코르 라웃 리조트에서 개최된 ‘오페라 인 파라다이스’ 2024]

[헤븐스 포트폴리오: YTL 호텔스 미디어 이벤트에서 환영사를 전하는 다토 마크 여 YTL 호텔스 회장]
  [헤븐스 포트폴리오: 말레이시아에 위치한 가야 아일랜드 리조트, 팡코르 라웃 리조트, 탄종 자라 리조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