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뷰티] 애경산업·피지오겔·스킨앤스킨·파뮤
2025-11-20 김희연 기자
[파이낸셜리뷰=김희연 기자] 20일 뷰티 업계는 다양한 소식을 알렸다.
애경산업은 가성비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 by 루나’를 론칭하며 Z세대 공략에 나섰으며, 피지오겔은 독일 약국 전통을 담은 ‘2024 홀리데이 에디션’으로 특별한 연말 선물을 제안했다. 스킨앤스킨과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전략적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고, 파뮤는 입술 탄력을 높이는 ‘듀이 립 플럼퍼’로 겨울철 입술 관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애경산업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 by 루나’ 론칭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에서 바르는 순간 현실 보정을 통해 새로운 나를 창조하는 커버-터치업 메이크업 브랜드 ‘투에딧 by 루나(twoedit by LUNA)’를 선보인다.
투에딧은 루나의 메이크업 전문성을 기반으로 탄탄한 제품력과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확실한 메이크업 효과와 품질 좋은 가성비 화장품을 원하는 잘파세대(Z+Alpha Generation) 소비자들을 위한 브랜드이다.
투에딧은 브랜드의 주요 소비자들이 쉽게 만나볼 수 있도록 다이소를 통해 론칭했다.
투에딧은 얼굴 부위별로 메이크업의 디테일을 살려 확실한 메이크업 효과를 주는 다양한 제품으로 구성됐다. △선명하고 반짝이는 눈가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아이라이너 5종’, ‘아이브로우 5종’, ‘스틱 아이섀도우 3종’ △영롱하고 볼륨감 있는 입술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는 ‘립앤치크 멀티 스틱 3종’, ‘글레이즈 빔 3종’ △갸름한 턱선과 날렵한 콧대 등 입체적인 윤곽 메이크업을 위한 ‘쉐딩 멀티 스틱 2종’, ‘하이라이터 멀티 스틱 2종’ △피부 톤과 결을 화사하고 매끄럽게 관리해 주는 ‘스킨 커버 컨실 팔레트 2종’, ‘블러 파우더 팩트 2종’ △제품과의 시너지 효과를 위한 브러쉬 3종 등 총 28종의 제품을 출시했다.
투에딧 브랜드 관계자는 “투에딧은 트렌드에 민감하면서도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브랜드로 앞으로 소비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피지오겔
독일 스티펠 약국 모티브 2024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
LG생활건강의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에서 2024년 연말 맞이 홀리데이 한정판 기획 세트를 출시했다.
“Find Love in PHYSIOGEL VILLAGE ”를 테마로 한 피지오겔 홀리데이 에디션은 177년 전통의 독일 스티펠 약국을 모티브로 해 따뜻한 조명 아래 밝게 빛나는 상점과 눈 내리는 모습을 담았다. 오랜 피부 연구에 대한 관심과 애정을 담은 패키지로 소중한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는 연말 선물로 제격이다.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이번 에디션은 피지오겔의 신제품인 ‘DMT 리제너러티브 크림 트리플 세트’와 재구매율 1위 항산화 ‘데일리뮨 앰플 세트’, ‘DMT 립밥 더블세트’ 총 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DMT 리제너러티브 크림 세트와 데일리뮨 앰플 세트에는 크리스마스의 정취를 담아낸 트리 엽서와 트리를 자유롭게 꾸밀 수 있는 크리스마스 DIY 스티커 세트를 함께 제공한다.
이번 홀리데이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주요 온라인 몰에서 피지오겔 제품을 5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예쁘게 포장할 수 있는 선물 박스를 추가로 증정한다. 홀리데이 에디션 이외 제품 구매 시에도 선물 박스에 담아 특별하게 선물할 수 있다.
#스킨앤스킨
현대바이오사이언스와 화장품 사업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
스킨앤스킨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와 화장품 사업 분야에서 포괄적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스킨앤스킨의 화장품 제조 역량과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바이오 기술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고, 국내외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체결됐다. 두 회사는 단순 MOU를 넘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각자의 강점을 융합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입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킨앤스킨은 LG생활건강의 지정 OEM업체로서 높은 품질의 화장품 제조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기업이다. 스킨앤스킨은 동국제약과의 MOU에 이어 현대바이오사이언스와의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화장품 위탁생산 및 공동 R&D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생산 효율성을 높여 미래 매출 개선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첨단 바이오 기술을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의약품, 건강기능식품 바이오 화장품 등의 개발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일본 시장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특히 '비타브리드' 브랜드를 통해 일본에서 2년 연속 100억 엔 이상의 매출을 달성하며, 탈모 분야 브랜드 1위와 화장품 매출 일본 전체 20위권 내에 진입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킨앤스킨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일본 시장 성공 경험을 활용해 다양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양사의 기술과 노하우를 결합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제품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일본에서의 성공 모델을 국내에 적용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여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스킨앤스킨의 우수한 생산 시설을 활용해 수요 대응력을 향상시킴으로써 생산 효율성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양사의 강점을 결합해 국내외 시장에서의 인지도를 제고함으로써 브랜드 가치 상승 효과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공동 연구개발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제품을 창출하여 R&D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스킨앤스킨과 현대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협약을 기반으로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수립할 예정이다. 양사는 빠른 시일 내에 첫 협력 제품을 출시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화장품 산업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할 계획이다.
스킨앤스킨 경영진은 "현대바이오사이언스의 브랜드 파워와 당사의 기술력이 만나 시너지를 창출할 것"이라며 "이번 협력을 통해 화장품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파뮤
볼류마이징 립 오일 ‘듀이 립 플럼퍼’ 국내 정식 출시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파뮤(FEMMUE)는 입술에 풍성한 탄력과 윤기를 주는 볼류마이징 립 오일 ‘듀이 립 플럼퍼’를 국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입술은 우리가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가장 많이 운동되고 다양한 자극에 노출돼 빠르게 노화가 진행되는 신체 부위로 입술 노화의 초기 징후는 입술의 볼륨 감소로 나타난다. 이에 파뮤는 근본적인 입술 안티에이징 케어를 위해 입술 본연의 볼륨을 개선하는 제품 개발에 집중했다.
‘듀이 립 플럼퍼’는 입술 본연의 볼륨 개선에 도움을 주는 볼류마이징 립 오일로, 끈적임과 묻어남이 없고 고급스러운 광을 표현해주는 고밀착 오일 제형의 제품이다. 천연 성분을 고집하는 파뮤가 엄선한 청정 제주의 내추럴 V톡스 성분 제주 톳추출물이 함유되어 입술에 강력한 탄력 시너지 효과를 선사한다.
이에 잇꽃씨오일, 해바라기씨오일, 동백나무씨오일 등 꽃에서 추출한 3가지 블루밍 플라워 오일 성분을 조합하여 입술 보습 유지 및 안티에이징 케어에 효과적인 ‘듀이 립 플럼퍼’가 탄생했다.
‘듀이 립 플럼퍼’를 입술에 베이스로 발라주면 주름 없이 볼륨감 있는 입술이 되어 립스틱을 보다 아름답게 발색할 수 있다. 입술이 심하게 건조한 경우에는 립밤 대용으로도 사용 가능하여 활용도가 높은 ‘듀이 립 플럼퍼’는 지난 10월 일본 시장에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음으로써 제품의 우수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파뮤 관계자는 “인상의 큰 부분을 차지하는 입술 컨디션에 대해 고민하는 고객이 많은 점에 착안하여 ‘듀이 립 플럼퍼’를 개발했다”며 “근본적인 입술 안티에이징 케어와 지속적인 플럼핑 효과를 선사하는 ‘듀이 립 플럼퍼’를 통해 건조해지는 겨울 촉촉하고 건강한 입술을 유지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파뮤는 오는 15일부터 24일까지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10% 할인혜택과 더불어 사은품을 증정하는 립 케어 키트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