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 수상
2018-01-18 채혜린 기자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신세계그룹 온라인쇼핑몰 SSG닷컴은 서울영상광고제에서 ‘쓱’ 캠페인으로 광고제 최고의 영예인 그랑프리(대상)를 비롯해 금상 등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올해로 14회 째를 맞이한 서울영상광고제는 국내 유일의 영상 광고제로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한 해 동안 방송된 온∙오프라인 광고 영상물들 중 최우수작을 선정해 시상하는 자리다.
작품 부문 수상작은 총 27편, 광고기법을 다루는 크래프트 부문 수상작은 총 11편인데 SSG닷컴 ‘쓱’ 캠페인은 대상 격인 ‘그랑프리’ 수상을 비롯해 금상, 동상 등 작품 부문 3개 상을 수상했고, 크래프트 부문 연출상까지 수상하며 명실공히 2016년 최고의 캠페인임을 증명했다.
SSG닷컴의 ‘쓱’ 캠페인은 젊은 세대의 문화적 언어 트렌드인 ‘언어유희’와, 모바일 기기를 스와이프하는 모습을 한마디의 단어인 ‘SSG=쓱’으로 표현한 2016년 최고의 화제작이다.
SSG닷컴만이 이야기 할 수 있는 컨셉은 물론 한편의 미술작품처럼 고급스럽고 세련된 화면, 위트있는 스토리와 임팩트있는 사운드까지 다양한 요소가 결합돼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고, 공유하고, 패러디하는 광고로 지난해 큰 돌풍을 불러일으켰다.
이를 통해 ‘쓱’ 캠페인은 지난 해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장관상을 비롯해, 한국광고학회 선정 ‘올해의 광고상’ TV부문 대상, 대한민국 광고대상 등에서 광고상을 휩쓸기도 했다.
또한 ‘쓱’ 캠페인은 실제 SSG닷컴의 매출 상승으로도 이어졌는데, SSG닷컴 모바일 매출의 경우 전년대비 50% 증가했고, 지난해 전체 매출은 33% 이상 증가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SSG닷컴 관계자는 “신세계가 가진 격을 전달하는 동시에 퀄리티 높은 콘텐츠에 유머를 녹여 선보인 ‘쓱’ 캠페인이 서울영상광고제 ‘그랑프리’를 수상하며 2016년 최고의 캠페인으로 선정됐다”고 말했다.
이어 같은 관계자는 “SSG닷컴은 앞으로도 광고 콘텐츠는 물론 최고의 상품과 서비스로 비교할 수 없는 즐거움을 드리는 차별화된 온라인 쇼핑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