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제약 아로나민, 능률협회 선정 4년 연속 브랜드파워 1위
2018-03-17 전민수 기자
[파이낸셜리뷰=전민수 기자] 일동제약의 대표브랜드 아로나민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종합영양제부문 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19회 째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대한민국의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218개 산업군에 속한 다양한 브랜드들에 대하여 전국 1만 2000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 면접 방식을 통해 치러지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조사·선정 제도이다.
이날 한국능률협회에 따르면 조사 결과 아로나민은 경쟁브랜드에 비해 인지도와 충성도 등 전 항목에서 우위를 보이며 브랜드종합지수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얻었다.
한국능률협회 관계자는 “브랜드인지도 면에서 최초·비보조·보조인지도 모두 가장 높게 나타났고, 특히 보조인지도의 경우 100%에 가까운 전국민적인 인지도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지·구입가능성·선호도 등을 따지는 브랜드충성도 역시 비교우위로 나타나는 등 브랜드지수 전반에 걸쳐 경쟁우위를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선정 결과에 대하여 일동제약 관계자는 “활성비타민이라는 차별성을 바탕으로 우수한 효능효과와 제품속성을 지속적으로 알리는 한편, 광고, 사회공헌활동, 학술마케팅 등 독창적인 브랜드마케팅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