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원스톱으로 지원
2018-03-30 서성일 기자
[파이낸셜리뷰=서성일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28일 천안연수원 대강당에서 특성화고 학생, 대학생 등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KB굿잡 취업아카데미’ 개강식을 갖고 1박 2일 동안 취업 교육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KB굿잡 취업박람회’와 연계해 구직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한‘무료 취업지원 교육프로그램’이며, 취업컨설팅 및 맞춤형 교육 지원으로 구직자의 취업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개강식에는 김남일 KB국민은행 중소기업금융그룹 대표, 홍민식 교육부 평생직업교육국 국장 및 서미영 인크루트 상무이사 등이 참석해 일자리지원사업에 대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참여 교육생을 격려했다.
이번 ‘KB굿잡 취업아카데미’는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됐으며, 취업 준비생인 특성화고 학생과 대학생 250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총 18시간에 걸쳐 4차산업, FTA 등 다양한 직업에 대한 진로교육과 입사서류 작성법, 커뮤니케이션 및 프리젠테이션 스킬, 모의면접 등 취업을 위한 필수 과정을 수강했다.
수료생들의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KB국민은행과 인크루트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온라인 고속취업 교육과정인 ‘KB굿잡 온라인 취업학교’와 연계해 취업지원을 강화하고, ‘KB굿잡 취업박람회’에 참여하는 우수 중견·중소기업의 채용 시 우선 추천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에 참여한 영천상업고등학교 김정은 학생은 “취준생의 고민인 진로와 취업에 대한 대응 전략 강의가 크게 도움이 됐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나는 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어 행복했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국민은행의 일원으로 열심히 일해 보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원주금융회계고등학교 곽한수 학생도 “진로에 대한 고민을 새로이 정립할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전국에 나와 같은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과 고민들에 대하여 이야기 나눠 볼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 22일~23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에서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2011년 ‘KB굿잡’ 출범 이후, 올해 12회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총 방문자수 17만명, 일자리연결 6500명 등 명실상부한 국내 최대 취업박람회 행사며, 3월 현재 5만 3000개 이상의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여러분이 흘리는 땀과 노력에 열정이 더해질 때 성공취업의 꿈은 이루어질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맞춤형 취업교육에서 취업까지 한번에 연결하는 ‘원스톱 취업지원’을 통해 취업준비생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