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꼬북칩 광고 영상 200만뷰 돌파
2018-06-09 채혜린 기자
[파이낸셜리뷰=채혜린 기자] 오리온은 꼬북칩 광고 영상 조회수 200만건 돌파를 기념해 ‘꼬북송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 한다고 9일 밝혔다.
‘꼬북송’은 가수 싸이가 직접 만들고 부른 꼬북칩 광고 CM송으로,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가사로 소비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광고 영상 공개 직후 댓글로 꼬북송 정식 음원 발매 요청이 쇄도하는 등 네티즌들 사이에서 ‘취향저격 CM송’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꼬북송 챌린지’ 참여 방법은 꼬북송 뮤직비디오를 보고 도입부 가사를 포함해 10초 이상 따라 부른 영상을 자신의 SNS에 업로드 한 뒤 해당 URL을 오리온 페이스북이나 블로그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오는 28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우수작 40명을 추첨해 꼬북칩 1 박스를 증정한다.
이와 함께 ‘꼬북송 챌린지’ 이벤트를 공유하는 네티즌 20명을 추첨해 음료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꼬북송 챌린지 소문내기 이벤트’도 오는 14일까지 진행한다.
지난 3월 첫 선을 보인 꼬북칩은 네 겹의 풍부한 식감과 맛, 씹는 재미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며 출시 두달 여 만에 누적판매량 500만개를 돌파했다.
온라인 상에서는 꼬북칩을 구매할 수 있는 곳에 대한 자발적 공유와 함께 제품 구매 인증 사진까지 올라오며 뜨거운 관심을 이어가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꼬북송 챌린지는 단순히 보는 광고를 넘어 네티즌이 제품 관련 콘텐츠를 창출하는 ‘쌍방향 소통’ 이벤트”라며 “소비자가 직접 참여하며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