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식품, 서평 캠페인 '청춘 동서' 전개
2018-07-10 채혜린 기자
[파이낸셜리뷰=체혜린 기자] 동서식품은 청춘에게 힘이 되는 서평 캠페인 '청춘 동기부여 서평한장’(이하 ‘청춘 동서’)을 전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춘들의 독서 및 한국문학에 대한 흥미를 유도하고, 나아가 이들이 문학을 통해 서로 소통하며 힘을 북돋아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기획됐다.
‘청춘 동서’는 '동서식품이 청춘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SNS 서평 이벤트', '청춘 동서 청춘 북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SNS 서평 이벤트는 오는 8월 8일까지 총 4주 동안 각 주차 별 주제에 맞는 책에 대한 감상을 페이스북 게시물에 댓글로 작성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주차 주제는 '청춘의 시기, 사랑', 2주차는 '청춘의 원동력, 희망', 3주차는 '청춘이 키우는 꿈', 4주차는 '청춘이 바라는 행복'이다. 응모자 가운데 1000명에게는 희망하는 도서를 증정한다.
청춘 동서 라이브 북콘서트는 SNS 서평 이벤트 응모자 중 40명을 초청해 청춘 문학 토크, 우수작 낭송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는 8월 8일 진행될 예정이다.
최근 젊은 비평가로 주목 받는 허희 평론가의 사회로, 신선한 소재와 감각 있는 문체의 작품들로 알려진 김중혁 작가가 문학을 통해 이 시대 청춘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진다.
아울러 라이브 북콘서트는 페이스북을 통해 생방송으로 중계해 누구나 댓글로 참여할 수 있다.
동서식품 관계자는 “오늘날 우리 청춘들이 가진 여러 가지 고민과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한국문학을 통해 청춘들이 소통하며 희망과 용기를 얻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