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넥스, 소비자 찾아가는 안심 체크 캠페인 프로모션
2018-07-14 이영선 기자
[파이낸셜리뷰=이영선 기자] 유한킴벌리 크리넥스는 14일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크리넥스 안심 체크 캠페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식품용 기구’ 마크를 부착한 크리넥스의 신제품 ‘안심 키친타올 4종’ 출시를 기념해 전개되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크리넥스 안심 체크 캠페인’은 키친타올과 같이 식재료에 닿는 용도로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 제품을 구입할 때, 선택 기준으로 ‘식품용 기구’ 마크 유무를 체크할 것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식품용 기구’란 음식을 먹을 때 사용하거나 담는 것, 식품 또는 식품첨가물에 직접 닿는 기계나 기구로 제품 또는 패키지의 ‘식품용 기구’ 마크를 보고 확인할 수 있다.
크리넥스는 키친타올을 사용하는 주부들의 약 80%가 키친타올을 식품에 직·간접적으로 닿게 사용한다는 설문조사 결과(2016, 유한킴벌리 U&A조사)를 반영하였다.
주부들이 밀집한 대형마트에 직접 찾아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식품용 기구’ 마크의 인지도를 확대할 수 있는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홈플러스 영등포점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식품에 닿아도 위생적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크리넥스 안심 3겹 키친타올’ 제품 1+1 구매 프로모션를 마련해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크리넥스는 대형마트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유한킴벌리 홈페이지와 크리넥스 브랜드 온라인 채널에서 관련 프로모션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유한킴벌리 담당자는 “키친타올과 같이 주방에서 식품에 닿는 용도로 자주 활용되는 주방용품을 구입할 때는 ‘식품용 기구’ 마크를 체크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아직 ‘식품용 기구’ 마크가 생소한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크리넥스 안심 체크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전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크리넥스는 키친타올 1위 브랜드(AC 닐슨 기준, 2016)로서 2017년 5월부터 키친타올 전 라인을 ‘식품용 기구 기준 및 규격’에 적합하게 생산하고 있다.
신제품 4종은 ‘안심 클래식 키친타올’, ‘안심 파워 3겹 키친타올’, ‘안심 3겹 키친타올’ 등 롤타입 3종과 ‘안심 3겹 뽑아쓰는 키친타올’ 총 4종으로 구성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