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톡스, 광교 R&D 센터 개소...“바이오의약품 연구 활성화”
2018-08-24 전민수 기자
[파이낸셜리뷰=전민수 기자] 메디톡스가 바이오의약품 연구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4일 바이오제약업계에 따르면 메디톡스는 지난 23일 경기 수원시에 건립한 ‘광교 R&D 센터’의 개소식을 진행했다.
지하 5층, 지상 8층, 연면적 9322㎡ 규모의 광교 R&D 센터는 최신 연구 설비를 완비해 최적의 연구 인프라를 구축했다.
특히,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연구 성과 창출을 위해 동일 공간에서 모든 연구가 가능한 ‘원 스톱(One-Stop) R&D 시스템’을 구축한 것이 특징이다.
광교 R&D 센터의 중점 연구 과제로는 기존 보툴리눔 톡신 제제(보톡스)와 히알루론산 필러 연구와 함께 항체 치료제, 항암제, 황반변성 치료제, 유산균을 이용한 비만 치료제, 관절염 치료제 등이 있다.
메디톡스는 광교 R&D 센터 개소를 기점으로 신규 연구 인력 100여명을 확충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200명 이상의 연구진을 구성해 연구 역량을 업그레이드할 뿐만 아니라, 일자리 창출과 국가 바이오 경쟁력 강화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메디톡스 관계자는 광교 R&D 센터는 분산돼 있던 회사의 우수 연구 인력을 집결시켜 그 동안 축적한 연구 결과를 종합해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