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데이타, 2017 클라우드 임팩트 컨퍼런스 참가
2018-10-25 전민수 기자
[파이낸셜리뷰=전민수 기자] 퓨전데이타는 지난 24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린 ‘2017 클라우드 임팩트’ 컨퍼런스에 참가해 통합세션 발표와 전시 부스를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17개 후원사와 기업 및 공공기관의 IT, 네트워크, 보안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해 도입 사례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활용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퓨전데이타 최현선 차장은 ‘클라우드가 가져온 변화된 업무환경’을 주제로 통합세션 연사로 나섰다.
그는 클라우드 컴퓨팅은 기업 데이터의 중앙집중화로 IT 담당자의 관리 포인트를 줄이고,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유지관리가 가능하며, 물리적인 공간이 아닌 곳에서도 연속적인 업무가 가능하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역설했다.
이와 함께 퓨전데이타는 하이퍼컨버지드(HCI) 어플라이언스 ‘JD-ONE’과 통합관리 솔루션인 ‘JDesktop Enterprise’를 통해 실제 사무실 업무환경을 구성하여 참관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전시부스를 구성했다.
퓨전데이타 홍성호 이사는 “클라우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이용하고 있는 기술”이라며 “앞으로 클라우드 도입을 준비하는 기업과 기관들이 효율적인 클라우드 업무환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이라고 말했다.